"안녕 여러분! 반가운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다음 PBE 패치에서 새롭게 리메이크된 스카너의 스킬들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변경점을 먼저 소개하고, 왜 저희가 이렇게 변경했는지 짧게 설명해드릴게요."
• 일반
- 기본 공격속도가 1%만큼 감소합니다.
• 수정 베기(Q)
- 마나 소모량이 20/22/24/26/28에서 16/18/20/22/24로 감소합니다.
- 이제 수정 베기로 적을 공격하면, 6초간 공격속도 증가 버프에 걸려 공격속도가 4/5/6/7/8%만큼 상승합니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둔화를 거는 기능이 균열(E)로 옮겨갑니다.
• 수정 외골격(W)
- 공격속도 증가 부분이 삭제됩니다. (수정 베기로 옮겨갔죠.)
- 쿨다운이 전 구간 18초에서 14초로 감소합니다.
- 이동속도 증가 버프가 기존의 단일 15/17/19/21/23%에서, 3초에 걸쳐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최대 24/28/32/36/40%까지 늘어나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은 6초 그대로 유지됩니다.
- 기본 보호막의 양이 70/115/160/205/250에서 75/125/175/225/280으로 증가합니다.
- 보호막의 AP 계수가 0.6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균열(E)
- 마나 소모량이 50/55/60/65/70에서 30/35/40/45/50으로 감소합니다.
- 회복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이제 균열에 맞은 적은 2.5초간 30/35/40/45/50%만큼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투사체의 사정거리가 800에서 1000으로 증가합니다.
- 투사체의 너비가 120에서 90으로 감소합니다.
• 꿰뚫기(R)
- 이제 꿰뚫기의 준비 동작에 짧은 시간동안 지정한 챔피언을 속박합니다. (이동기로 피할 수 없게 되는군요.)
- 이제 "내 꼬리맛을 봐라!"같은 전용 대사는 시전을 시작할 때가 아니라 성공적으로 적 챔피언을 꿰뚫었을 때 출력됩니다.
• 설명
- 공격속도 버프가 W에서 Q로 옮겨간 것은 스카너의 전투 지속성을 늘리기 위함.
- 둔화 효과가 Q에서 E로 옮겨간 것은 스카너가 붙었을 때 대처 방안이 없는 무한 둔화방식을 제거하고 그 대신 E로 인한 원거리 둔화 능력을 부여하여 좀 더 유연하고 상황에 따라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W의 속도가 향상되어 비슷한 유형의 딜탱들과 라인에서 비슷한 속도를 낼 수 있게 함.
- R은 이제 적들에게 꿰뚫기를 시전하기만 하면 잡아올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안정적인 기술이 됩니다.
이번 변경점들은 최종 사안이 아니며, 따라서 여러분들이 이번 리메이크된 스카너를 플레이해보신 후 부디 저희에게 피드백을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 Scruffy
출처를 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