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바이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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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2-18 13:29:18 KST | 조회 | 6,651 |
제목 |
공유 신유닛/기존유닛 변경안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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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출처: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bbsId=G003&itemId=7&articleId=1593528
메카닉돼지님이 올리신 번역글 출처: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5138582
자원의 변화
미네랄이 한베이스당 8개인데 4개는 1500 4개는 750
가스는 지금 양의 75퍼센트
시작 일꾼 수
수정이 필요하면 수정할 것
업그레이드
후반 유닛들은 어짜피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기때문에 초반 저글링 발업같이 중요하지 않으므로
후반 유닛을 위한 업그레이드는 추가않을 생각
메카닉 지상/공중의 통합된 업그레이드를 다시 나눌 생각
테란
허크 - 요구테크가 기술실에서 무기고로 바뀌고, 스플래시 데미지는 더 이상 없음. 그래플링이 유닛이 아니라 땅에 찍어서 발동되고, 그래플링시 주변 적을 넉백.
일단 허크 컨셉이 기갑병이랑 겹치고, 그래플링 기술이 별로 쓸모가 없어 보였어. 우리는 이 2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어. 우리는 한 쪽은 허크로 어택땅 찍고, 상대가 죽어라 컨하는 것보다 서로가 컨하게 하도록 허크를 디자인하고 있어. 일단 현재의 허크에는 별로 만족 못 해.
밴시 - 다시 사거리 6으로 돌아옴.
사거리 길어져봤자 게임에 임팩트는 못 주는데 초반 저그만 썰게 생겼더라고. 속업도 있겠다 그냥 사거리 롤백시켰어.
사이클론 - 락온 기술이 오토캐스팅이 됨. 그래서 현재 다시 조정 중에 있음.
우리가 만들고 보니까 공유에서 컨트롤 어려운 유닛들이 많더라고. 그래서 일반인들이 컨트롤하기 편하라고 사이클론의 기술을 오토캐스팅으로 바꿨어.
저그
러커 - 사업이 번식지 단계가 됨.
생각해보니까 러커 사업이 너무 테크가 느린 것 같더라고. 어차피 러커 덴을 지어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까 번식지 단계로 낮췄어.
감염충 - 공격력 버프기 제거할까?
보니까 이게 저글링한테만 쓸모있더라고. 물론 우리도 모든 저그 유닛들이 버프받는 상황이 나오는 것을 바라지는 않아. 만일 저글링만 이득보는 스킬이면 아드레날린을 버프시켜줄까 생각하고 있어. 일단 지켜보는 중이야.
살모사 - 여러 공중유닛에게 딜을 넣는 스킬 줄 생각이야.
이 스킬 자체가 넣기 참 애매해서 여러 테스트를 해 봤어. 일단 살모사가 이 스킬을 적에게 쓰면 도트 데미지가 들어가. 하지만 도트 데미지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살모사가 맞아 죽으면 살모사가 죽은 위치 근처의 유닛들이 도트데미지를 입게 되. 아직 결정한 건 아닌데 아무튼 후반부에 저그 대공유닛하고 적 스카이하고 맞붙는 상황을 조정하는 것에 신경쓰고 있어.
프로토스
신유닛
우리는 프로토스가 좀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를 바라고 있어. 그래서 일단 이런 식으로 신유닛을 디자인 할 계획이야.
- 빨리 나오고, 느리고, 몇 초간 안전해지는(?) 생존기가 있고, 그렇다고 코어 유닛들을 카운터치지는 못해.
아직 컨셉일 뿐이니까 피드백은 대환영이야.
모선핵 - 광자과가 다시 공중을 때림.
자원 밸런스 수정하다 보니까 토스가 멀티 먹어야 할 필요가 많더라고. 그래서 다시 롤백했어.
불멸자 - 강화보호막이 업그레이드가 됨.
붕가기 상향 때문에 공중유닛 없이 막기 참 힘들더라고. 그래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걸로 바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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