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의 16강 조 추첨식을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으로 개최하는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 조 추첨식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조 추첨식은 16강 진출 선수들이 전원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자신이 속할 조를 선수들이 직접 추첨하게 된다. 특히 성승헌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위원, 이승원 해설위원뿐만 아니라 이현경 아나운서가 참여해 추첨할 선수를 뽑고 선수 인터뷰를 진행한다.
또한 현장을 찾은 팬들이 각 선수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작성하면 이현경 아나운서가 취합하여 선수에게 질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16명의 선수들과 진행된 사전 인터뷰도 공개된다. 특히 선수들 모두 자신을 우승 후보로 꼽고 있는 등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 역대 최고로 치열한 조 추첨식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16명의 선수 중 선수들이 꼽은 ‘가장 쉬운 상대’는 누구인지, 또 선수가 특정 팀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한 사연 등 다양한 이슈가 공개될 예정이다.
매번 조 추첨식의 경우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 왔기에 이번 조 추첨식에서는 어떠한 죽음의 조가 탄생하고 어떤 선수들 간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5 시즌1 16강 조 추첨식은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IPTV인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스포츠 내 e스포츠 섹션(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e_sports) 및 아프리카TV (http://www.afreeca.com), 유튜브 eSportsTV 채널 (http://www.youtube.com/ESportsTV), 아주부TV (http://www.azubu.tv/KR_SC2_Starleague)를 통해서도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