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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Hadron
작성일 2015-02-12 13:35:23 KST 조회 4,291
제목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비공개 베타 패치 노트 - 2015년 2월 12일

오늘 저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비공개 베타 테스트 패치를 여러분께 선보이기 위해, 연장된 점검 시간 동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오프라인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점검이 진행 중이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시공의 폭풍이 온라인 상태로 돌아오면 바로 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아래에서 패치 노트 전문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eroes_08PatchNotes_Thrall_Thumb_500x350.png


새로운 영웅

길 잃은 바이킹(올라프, 밸로그, 에릭)이 시공의 폭풍 속으로 들어와, 이제 게임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길 잃은 바이킹의 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영웅 집중 조명 블로그에서 이 독특한 전문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 길 잃은 바이킹은 세 명의 영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올라프는 생명력이 매우 많고 빠르게 재생되며, 돌진으로 적을 느려지게 만듭니다.
      • 밸로그는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각 바이킹은 따로 움직이고, 공격하고, 사망합니다. 또한 사망 시 개별적인 부활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활성화된 특성 단축키 1, 2, 3을 이용해 각 바이킹을 따로 선택하여 움직일 수 있고, 4를 누르면 셋을 한꺼번에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기술
    • 길 잃은 바이킹은 특성 선택을 통해 일반 기술을 습득합니다.
    • 돌아야 이긴다! (Q)
      • 각 바이킹이 주위에 피해를 줍니다.
      • 4레벨에 "돌아야 이긴다!" 특성을 선택함으로써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펄쩍! (W)
      • 모든 바이킹이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됩니다.
      • 7레벨에 "펄쩍!" 특성을 선택함으로써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바이킹의 힘! (E)
      • 모든 바이킹이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얻습니다.
      • 16레벨에 "바이킹의 힘!" 특성을 선택함으로써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탈것
    • 달려라 달려! (Z)
      • 잠시 동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 빠른 재시작
      • 길 잃은 바이킹의 부활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궁극기
    • 한 판 더! (R)
      • 모든 바이킹이 부활하고, 이 기술을 시전한 바이킹의 위치로 소환됩니다.
    • 바이킹의 습격! (R)
      • 함선에 올라타 바이킹의 습격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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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이번 패치에서는 아직 팀 리그를 이용할 수 없지만, 4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들은 팀 리그에 참가할 수 있음을 알리는 새로운 진척도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 보상은 플레이어 프로필, 퀘스트 목록, 게임 종료 후의 점수 화면에 표시되지만, 팀 리그 자체는 추후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게임 내 대화

  • 이제 메시지를 입력하기 위해 대화창을 열었을 때, 최근 게임 내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의 메시지들만 표시될 것입니다. 향후 패치를 통해 대화창이 더욱 개선될 예정입니다.
  • 아래의 기능들은 더 면밀한 평가와 기능 개선을 위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감정 표현 메뉴 (Y)
    • 핵이 파괴된 뒤 몇 초간 상대편에게 GG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

퀘스트 목록

  • 화면 아래 탐색 표시줄의 오른쪽 아랫부분, 친구 목록 버튼 옆에 퀘스트 목록 버튼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레벨 6을 달성하여 일일 퀘스트 보상을 받기 전에는 퀘스트 목록이 잠겨 있습니다.
    • 퀘스트 목록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활성화된 일일 퀘스트의 진척도, 플레이어 레벨 진척도, 달성 시의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일일 퀘스트 및 진척도와 보상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로그인 시 자동으로 퀘스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 프로필

  • 플레이어 프로필 화면이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 일일 퀘스트 탭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프로필 요약 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승리, 가장 많이 플레이한 영웅, 총 영웅 레벨, 등급전 승률, 각 영웅 역할로 플레이한 게임 등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계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상 탭의 이름이 플레이어 진척도로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플레이어 레벨, 다음 레벨까지의 진척도, 모든 플레이어 레벨 진척도 보상을 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진척도 탭의 이름이 영웅 목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웅 진척도를 표시하는 방식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어, 영웅 목록 탭의 각 페이지에서 더 많은 영웅의 현재 레벨과 다음 레벨까지의 진척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영웅 목록에서 영웅 초상화를 클릭하면, 해당 영웅의 3D 모델과 현재 영웅 레벨 및 보상 진척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이제 경기 전적 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근 플레이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경기 목록을 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 나타난 각 게임에는 게임 모드, 영웅, 전장, 게임 결과, 경기 시점이 표시됩니다.
    • 통계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다 처치를 기록한 영웅, 가장 많이 사망한 영웅, 플레이한 총 게임 횟수, 전장별 승률 등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안 자신의 활약에 대한 자세한 통계를 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초상화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상화 선택이 기존 위치에서 이 탭으로 옮겨져, 이미 가지고 있는 초상화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거나 아직 습득하지 못한 초상화 보상을 살펴보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 초상화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어떻게 해당 초상화를 얻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툴팁이 표시됩니다.
    • 위에서 언급한 플레이어 프로필 통계 중 일부에는, 이번 패치 이전에 플레이한 게임의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에 플레이하는 게임의 통계는 제대로 기록될 것입니다.

게임 탈주 불이익

  • 아직 끝나지 않은 빠른 대전이나 영웅 리그에서 나가는 것을 추적하는 방식과, 이렇게 게임을 나간 플레이어에 대한 불이익이 변경되었습니다.
    • 영웅 리그나 빠른 대전 게임에서 여러 번 나가고 재접속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아래의 불이익을 받도록 설정됩니다.
      • 해당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 한 경기를 끝까지 마칠 때까지 영웅 리그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추가로 게임을 일찍 떠나면, 끝까지 마쳐야 하는 빠른 대전 게임의 수가 증가합니다.
      • 이런 플레이어가 빠른 대전 게임 대기열에 등록하면, 자신처럼 게임을 일찍 떠나는 것으로 설정된 플레이어들과 팀을 이루게 됩니다.
      • 시스템이 플레이어들의 최근 게임을 추적합니다. 일찍 게임을 떠나는 일이 일정 기간 동안 없었던 플레이어가, 자신이 어찌할 수 없는 이유로 단 한 경기에서 나갔다고 이런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 게임을 빨리 나가는 것으로 설정된 플레이어가 파티에 참가하면, 해당 파티 전체가 위의 불이익을 함께 받게 됩니다.
        • 하지만 파티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빨리 떠나는 플레이어로 각각 설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빨리 떠나는 것으로 설정된 파티원이 위에 언급된 필요 조건을 달성하거나 파티를 나가면, 그 파티는 불이익을 겪지 않게 됩니다.
      • 불이익을 겪는 플레이어는 정해진 수의 빠른 대전 게임을 끝까지 마치면 (그리고 게임을 일찍 나가는 행동을 그만두면) 다시 영웅 리그를 플레이할 수 있고, 게임을 떠나지 않는 플레이어들과 팀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영웅 리그 게임에서 영웅을 선발하던 중에 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나가면, 이제 해당 플레이어만 불이익을 받고 나머지 파티원은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 더불어, 선발전 모드를 나간 해당 플레이어는 여전히 상당한 등급 점수를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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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전장

  • 구조물
    • 이제 핵이 공격받을 때 보호막이 남아 있으면 보호막이 충격을 받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핵이 파괴되면 수정 대신 시공의 폭풍 주화가 나타납니다.
  • 다음 유닛의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공성 및 투사 용병
    • 무덤 골렘
    • 정원 공포
    • 하늘 사원 우두머리
  • 하늘 사원 전장에 있는 감시탑의 외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장의 다양한 요소를 추가적으로 최적화 했습니다.

영웅, 탈것, 스킨

  • 일반
    • 귀환석 (B)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게임 내 영웅 초상화 여럿에 추가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 여러 영웅들에 춤, 승리, 도발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케리건의 기술 아이콘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의 영웅, 스킨, 스킨 색상이 시각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 장로 첸 및 모든 색상
    • 해병 머키 및 모든 색상의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또한 해병 머키는 새로 제작된 테란 전투복 안으로 꿈틀거리며 몸을 꾸겨 넣고는, 손에 들고 다니던 물고기를 버리고 더욱 섬찟한 무기를 집어들었습니다. 바로 저그 애벌레죠!
    • 제이나 스킨 및 모든 색상이 약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여러 영웅과 영웅 스킨의 애니메이션에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 디아블로
    • 레이너
    • 소냐
    • 타이커스
    • 잠옷투르 아바투르
    • 해골투르 아바투르
    • 해병 머키
  • 몇몇 영웅 스킨이 테마에 더 잘 어울리도록, 특정 기술의 아트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서커스 광대 가즈로 - 잘나가!포탑 (Q), 죽이는 레이저 (W), 엑스플로디움 폭탄 (E)
    • 세계 대전 해머 상사 - 거미 지뢰 (Q),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 의무관 우서 - 성스러운 빛 (Q), 신성한 광휘 (W), 심판의 망치 (E)
    • 사막 여왕 자가라 - 맹독충 굴리기 (Q), 추적 도살자 (W), 감염체 투하 (E)
    • 방랑 무사 제라툴 - 특이점 폭발 (W), 점멸 (E)
  • 여러 영웅의 기술과 특성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첸 - 폭풍, 대지, 불 (R)
    • 가즈로 - 죽이는 레이저 (W)
    • 나지보 - 굶주린 혼령 (R)
    • 레이너 - 일반 공격, 불굴의 지휘관 (특성), 초토화 공습 (특성)
    • 폭풍의 분노 (20레벨 일반 특성)
  • 여러 소환 유닛의 시각 효과 개선 및 수정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 아눕아락 - 딱정벌레
    • 아서스 - 구울
    • 제이나 - 물의 정령
    • 케리건 - 울트라리스크
    • 노바 - 홀로그램 분신
    • 자가라 - 뮤탈리스크 및 땅굴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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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묶음 상품

  • 잠옷 파티 길 잃은 바이킹 묶음 상품이 상점에 추가되어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토론장 글타래에서 현재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묶음 상품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

  • 길 잃은 바이킹이 게임 내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스킨

  • 길 잃은 바이킹의 마스터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옷 파티 길 잃은 바이킹이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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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영웅 및 스킨

  • 다음 영웅 스킨의 음성에 고유한 효과음이 적용되었습니다.
    • 배신자 말퓨리온
    • 묘실 왕 태사다르
  • 다음 영웅과 영웅 스킨의 효과음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레이너
    • 타이커스
    • 서커스 광대 가즈로
    • 방랑 무사 제라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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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일반

  • 영웅이 침묵 상태가 되면, 기절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어 불가 표시 막대가 나타납니다.
  • 머키 또는 길 잃은 바이킹 세 명 중 하나를 처치하면 일반적으로 적 영웅을 처치해서 얻는 경험치의 25%만 얻고, 점수 화면에는 처치 횟수가 0.25회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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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일반

  • 여러 전장 아이템(금화, 해골, 씨앗, 재생의 구슬)을 수집할 때의 반응성을 향상했습니다.

구조물

    • 이제 핵은 한 공격로에 있는 요새와 성채가 모두 파괴되기 전까지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무적 상태가 됩니다.
      • 한 공격로의 요새와 성채를 파괴해야 투석기 돌격병이 생성되었던 것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 벽이 제공하던 시야 범위가 15%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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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일반

  • 위력 축적과 같이 영웅 처치가 필요한 특성에서, 처치한 모든 영웅(머키 및 길 잃은 바이킹 포함)은 1회 처치로 간주됩니다.

20레벨 특성 변경

  • 신속한 폭풍이 제거되었습니다.
  • 되돌리기
    • 13레벨 특성에서 20레벨 특성으로 옮겨졌습니다.
    • 여러 영웅들에게서 되돌리기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특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
      • 아눕아락, 아서스, 빛나래, 노바, 말퓨리온, 무라딘, 머키, 태사다르, 티란데, 레가르, 제라툴
  • 여러 영웅들에게 네 가지의 새로운 20레벨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공의 칼날
      • 일반 공격이 20% 추가 피해를 주고 적을 1초 동안 20% 느려지게 만듭니다.
      • 특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
        • 일리단, 케리건, 소냐, 스랄, 티리엘, 제라툴
    • 시공의 광란
      • 공격 속도 및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특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
        • 제이나, 레이너, 해머 상사, 타이커스, 티란데, 발라
    • 강화 보호막
      • 사용하면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입니다.
      • 특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
        • 아눕아락, 아서스, 첸, 정예 타우렌 족장, 가즈로, 무라딘, 소냐, 누더기, 티리엘
    • 폭풍의 분노
      • 5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주 대상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주위 모든 돌격병 또는 용병에게 500의 피해를 줍니다.
      • 특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
        • 가즈로, 나지보, 해머 상사, 길 잃은 바이킹, 자가라

투하: 지게로봇

  • 여러 개의 지게로봇이 더는 같은 건물을 수리하지 못합니다.
  •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기존과 동일한 60초입니다.
  • 이제 지게로봇이 포탑의 탄약을 더욱 빨리 보충합니다.
  • 이제 지게로봇의 생명력이 기본 140에 레벨당 43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항상 500의 생명력을 지녔습니다.

위력 축적

  • 기본 기술 위력 증가량이 8%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기술 위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얼음 방패

  • 얼음 방패 지속 시간 동안에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효과 또한 계속 적용됩니다. (이전 패치에서 적용된 사항입니다.)

재생 전문가

  • 이제 특성을 배우면 바로 생명력 재생량이 4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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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

Divider_Hero_Abathur_Crop.png

  • 흉물 진화 (R)
    • 돌격병 중첩 효과가 생명력 및 일반 공격력 4% 증가에서 5% 증가로 늘어났습니다.
    • 흉물의 생명력이 600(레벨당 +60)에서 600(레벨당 +72)으로 증가했습니다.
    • 흉물이 돌격병과 구조물로부터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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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눕아락

  • 일반 공격
    • 메뚜기 가시(특성)가 주는 피해가 일반 공격력의 3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꿰뚫기 (Q)
    • 기절 지속 시간이 1.2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강화 갑피 (W)
    • 지속 갑피 (특성)
      • 지속 시간 증가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키틴질 껍질 (특성)
      • 보호막 증가량이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 잠복 돌진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6초로 증가했습니다.
    • 진앙 (특성)
      • 적중 범위 및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서 85%로 감소했습니다.
  • 거미줄 고치 (R)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했습니다.
    • 미라 휘감기 (특성)
      • 4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고미줄 고치의 지속 시간을 4초 증가시킵니다. 거미줄 고치 하나에 한 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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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

  • 독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가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끝없는 굶주림 (특성)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일반 공격
    • 룬 전환 (특성)
      •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4%에서 3%로 감소했습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절멸 (특성)
      • 광역 피해 반경이 25%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고리 (Q)
    •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울부짖는 한파 (W)
    •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의 형상 (특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서리 폭풍 (E)
    • 마나 소모량이 초당 12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반경이 약 15% 증가했습니다.
    • 기본 초당 공격력이 20에서 26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
      • 이제 서리 폭풍의 반경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을 초당 3 감소시킵니다.
    • 매서운 추위 (특성)
      • 이제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5.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신드라고사 소환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80초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 감속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절대 영점 (특성)
      • 영웅의 이동 불가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영웅의 감속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사자의 군대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 구울 하나의 기본 생명력 회복량이 150에서 104로 감소했습니다.
    • 구울 하나의 레벨당 증가하는 생명력 회복량이 30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노스렌드의 대군 (특성)
      • 구울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50% 증가에서 5초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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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래

  • 1레벨 생명력이 775에서 7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생명력이 140에서 130으로 감소했습니다.
  • 되돌리기 (특성)가 13레벨에서 20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폭풍의 번개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위상 이동 (Z)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위상 보호막 (특성)
      • 레벨당 증가하는 보호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변이 (W)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요정 가루 (E)
    • 강화 효과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충전되는 방어 횟수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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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첸의 취기 자원 표시줄 색상이 노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빠른 반사신경(특성)이 7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일반 공격
    • 공격 속도가 11% 증가했습니다.
  • 강화주 (고유 능력)
    • 마지막 한 방울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밑 빠진 잔 (특성)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폭음 (특성)이 4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전투 태세 (특성)가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1레벨 취기 재생량이 활성화 시 초당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독주 (특성)
      •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보호막 생성률과 최댓값의 증가량이 33%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양조사의 균형 (특성)
      • 추가 생명력 재생량이 5(레벨당 +1)에서 10(레벨당 +1.5)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맞바꿔졌습니다.
        • 취기가 50 이하면,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취기가 50 이상이면, 초당 10(레벨당 +1.5)의 생명력을 추가로 재생합니다.
  • 날아차기 (Q)
    • 치명적 일격(특성)이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급소 차기 (특성)
      •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게 아니라,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90% 감소시킵니다.
    • 조합 공격 (특성)
      •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 술통 부수기 (W)
    • 술통 던지기 (특성)
      •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사거리 증가량이 20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불의 숨결 (E)
    • 연소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깊은 숨결 (특성)
      • 불의 숨결의 사거리와 공격 범위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불의 고리 (특성)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대지, 불 (R)
    • 원소 출현 (특성)
      • 정령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정령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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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 일반 공격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7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암흑의 돌진 (Q)
    • 대상을 밀쳐내는 거리가 일정해져서, 압도와의 연계 사용이 좀 더 유연해졌습니다.
    • 구조물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그 안쪽으로 들어가진 않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 (W)
    • 화염의 파도가 디아블로가 바라보는 쪽을 기준으로 정방향으로 흩어집니다.
    • 생성되는 화염의 파도 수가 10개에서 8개로 감소했습니다.
  • 압도 (E)
    • 압도를 시전한 다음에 내리는 명령의 반응 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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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단

  • 집행자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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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리건

  • 집행자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습 (Q)
    • 흡수의 일격 (특성)
      •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칼날 관통 (W)
    • 1레벨 공격력이 125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손아귀 (E)
    • 사이오닉 파동 (특성)
      • 지속 피해의 기본 회당 공격력이 3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피해의 레벨당 증가하는 회당 공격력이 0.65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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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딘

  • 폭풍강타 (Q)
    • 거대 망치 (특성)
      • 400% 피해 증가 효과가 용병에게도 적용됩니다.
  • 초강타 (R)
    • 시전 시간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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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키

  • 머키가 죽으면 자신의 연속 처치 불길이 사라집니다. 죽기 전에 알을 놓아도 마찬가지입니다.
  • 위력 축적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알 놓기 (고유 능력)
    • 알 놓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 알이 파괴되어 머키가 적에게 드러나는 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알이 파괴된 다음 다시 알을 놓는 데 필요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복어 (W)
    • 점액 복어(특성)가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압축 공기(특성)가 13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복어의 분노(특성)가 16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안전 방울 (E)
    • 원기회복 방울 (특성)
      • 생명력 전체가 아닌 50%만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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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너

  • 레이너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불타는 공격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용병의 왕 (특성)이 7레벨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특공대 고용
    • 매수 특성의 향상된 버전입니다. 20중첩이 아닌 15중첩만으로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불굴의 지휘관
    • 레이너에게 걸린 군중 제어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또한 레이너가 기절당하면 주위 적들을 밀쳐냅니다. 5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비장의 카드
    • 아군 또는 적 영웅이 죽을 때마다, 레이너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진두지휘 (고유 능력)가 삭제되었습니다.
  • 향상된 시력 (특성)이 레이너의 새로운 고유 능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또한 레이너의 시야를 10% 증가시킵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승승장구
      • 레이너가 최근 피해를 준 적이 죽을 때마다,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
    • 공격력이 40(레벨당 +12)에서 35(레벨당 +11)로 감소했습니다.
  • 천공 탄환 (Q)
    • 새로운 특성 (4레벨): 명중 확신
      • 천공 탄환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7레벨): 인대 파열 사격
      • 천공 탄환에 적중당한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2연발
      • 천공 탄환을 최대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격려 (W)
    •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주위 아군들은 여전히 이 절반의 효과를 받습니다.
    • 돌격병과 용병의 외형이 커지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강철 투지
      • 격려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아드레날린 촉진 시 격려가 함께 활성화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 (E)
    • 촉진 활성화(특성)가 13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을 수동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아드레날린 촉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히페리온 (R)
    • 전투 히페리온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전투 히페리온 특성을 통해 얻을 수 있던 야마토 포 강화 효과를 처음부터 갖습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초토화 공습
      • 레이저를 추가로 지상을 향해 지속적으로 발사하며 범위 피해를 줍니다.
  • 레이너 특공대 (R)
    • 이 궁극기는 이제 시전하려면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 R 키를 누르고 적을 클릭하면 레이너의 밴시가 공격할 대상을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R 키를 누르고 지형을 클릭하면 레이너의 밴시에 이동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대상이 죽으면, 밴시는 주위에 있는 새로운 대상을 목표로 선택합니다. 영웅이 있을 땐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레이너가 죽으면, 밴시는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이동하여 공격을 돕습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그늘날개
      • 밴시가 공격 중에도 은폐가 풀리지 않으며, 50% 더 자주 공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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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가르

  • 속박의 토템 (E)
    • 결박 토템 (특성)
      •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게 아니라,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9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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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

  • 거미 지뢰 (Q)
    • 충돌 지뢰 (특성)
      • 적들을 조금 더 멀리 밀쳐내지만, 세 개의 거미 지뢰 중 가운데 지뢰만 대상을 밀쳐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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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

  • 소냐의 분노 자원 표시줄 색상이 주황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짐승 같은 회복력 (활성화 특성)
    • 활성화에 필요한 분노 소모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일반 공격
    • 공격력이 38(레벨당 +7)에서 40(레벨당 +8)으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고유 능력)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생성되는 분노가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를 받을 때 생성되는 분노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공급 (특성)
      • 활성화 시 생성되는 분노가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대의 작살 (Q)
    • 분노 생성량이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대지 강타 (W)
    • 분노 소모량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성난 일격 (특성)
      • 공격력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증가하는 대지 강타의 분노 소모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소용돌이 (E)
    • 분노 소모량이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전사의 진노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광전사의 진노의 지속 시간을 연장하는 데 필요한 분노가 4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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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더기

  • 갈고리 (Q)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6초로 증가했습니다.
  • 잡아먹기 (R)
    • 공격력이 200(레벨당 +50)에서 100(레벨당 +25)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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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랄

  • 전투 탄력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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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

  • 오딘 출격 (R)
    • 오딘 출격의 기능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 오딘의 전체 생명력은 오딘 출격 시전 시점의 타이커스 생명력으로 설정됩니다.
      • 조종하던 오딘이 파괴되면 타이커스도 죽습니다.
      • 오딘에게 걸린 군중 제어 지속 시간 50%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일반 공격
      • 사거리가 약 30% 증가했습니다.
      • 공격 속도가 9% 증가했습니다.
        • 일반 공격력이 70(레벨당 +20)에서 63(레벨당 +18)으로 감소했습니다.
    • 몰살 (Q)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13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라그나로크 미사일 (W)
      • 이 기술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지점을 지정해,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기술: 추진기 (E)
      • 대상 방향으로 질주합니다.
    • 커다란 빨간색 버튼 (특성)
      • 핵 폭격 (E)을 개별 기술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대신, 오딘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라그나로크 미사일이 대상 지역에 핵 미사일을 함께 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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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리엘

  • 격리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정의 (W)
    • 천사의 흡수 (특성)
      • 4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생명력 회복량이 3초 동안 초당 10(레벨당 +2)에서 20(레벨당 +4)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타 (E)
    • 징악 (특성)
      •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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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

  • 집행자 (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분쇄의 가르기 (특성)가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20레벨 특성으로 되돌리기 (특성)가 추가되었습니다.
  • 분쇄의 가르기(특성)가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공허의 습격(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공허의 감옥 (R)
    • 점령 지점(용병 캠프, 감시탑, 용의 신단)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정지된 동안에는 이 지점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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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일반

  • 몇몇 영웅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대상이 드러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귀환석 사용 중 특성 창을 열면 귀환이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변신 효과를 가진 영웅이 은폐나 비은폐를 할 때 기본 스킨 색상으로 되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의 여러 부문에 걸쳐 오타와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겨울 할아버지 레가르가 늑대 정령으로 변신했을 때의 색상이 선택한 스킨 색상과 맞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리단 마스터 스킨 모델의 몇몇 사소한 겹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사다르가 전투 야수에 올라타 정지 상태로 있을 때 애니메이션이 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아바투르의 군체의식 특성으로 용기사나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정원 공포에게 이제 공생체 기술을 걸 수 없습니다.
  • 무덤 골렘, 정원 공포, 용병 등 전장의 주요 목표물들이 이제 추격을 그만두고 돌아갈 때 무적 상태가 됩니다.
  • 폴스타트의 비행 기술이 체험하기 모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무덤 골렘이 정상적인 공격 경로를 벗어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월 22일 긴급수정)
  • 무덤 골렘이 태사다르의 역장을 정상적으로 무시합니다.
  • 무덤 골렘, 용병, 돌격병이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영향을 받는 구조물을 무시하고 지나치지 않습니다.
  • 죽음의 광산에서 해골이 아주 드물게 플레이어가 도달할 수 없는 곳에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랙하트 항만에서 케리건의 울트라리스트가 바닥에 떨어진 금화를 정상적으로 지나칩니다.
  • 하늘 사원 경기 후 점수 화면에 전장 요소 통계가 정상적으로 기록됩니다.
  • 용의 둥지에서 첸이 폭풍, 대지, 불 궁극기로 분리된 상태에서 용기사에 탈 수 없습니다.

영웅 및 특성

  • 아바투르가 궁극기인 최종 진화물이 만료되자마자 죽으면 영구히 아바투르를 플레이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월 22일 긴급수정)
  • 아바투르가 매우 특정한 상황에서 공생체 기술 사용 형태로 영구히 남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의 포격충 변종 특성을 선택하면 고유 능력인 식충 변종의 툴팁에 66%의 추가 피해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아바투르가 공생체를 취소할 때 적들이 시야가 차단된 곳을 넘어 굴 파기 시각 효과를 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눕아락이 벽 근처에서 잠복 돌진을 쓰면 지형에 걸릴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즈모단의 악마 소환수들이 머키의 알을 파괴할 때 내부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아즈모단의 커져가는 분노 특성으로 강화된 파멸의 구슬의 폭발 시각 효과가 먼 거리에서도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 첸이 죽으면 양조사의 균형 특성의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 가즈로가 아주 드물게 한 경기에서 중력폭탄 3000과 로보고블린을 둘 다 쓸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라딘의 초강타 궁극기가 이제 무덤 골렘과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정원 공포에 적절한 피해를 줍니다.
  • 죽음의 광산에서 머키가 알에서 부활할 때 생기는 광원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바가 홀로그램 분신 지속 시간이 다하기 전에 죽었을 때 홀로그램 분신이 금화를 집을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 블랙하트 항만에서 노바의 홀로그램 분신이 금화를 획득하는 표시가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 대상이 기술 시전을 시작한 직후에 축소 광선을 맞을 경우, 축소 광선의 공격력 50% 감소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머 상사가 공성 모드 상태에서 빛나래의 변이에 걸리면 이제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변이가 풀릴 때 공성 모드가 해제됩니다.
  • 해머 상사가 공성 모드에서 공중에 있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 나타나는 폭발 시각 효과가 정상적인 위치에 표현됩니다.
  • 잡아먹기로 적을 뱃속에 넣은 누더기가 아눕아락의 거미줄 고치에 걸렸다가 풀리면, 잡아먹힌 영웅이 누더기에게 순간이동해 되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사다르가 연속 폭풍 특성을 선택한 경우 사이오닉 폭풍의 사거리가 늘어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사다르를 기술 대상으로 하고 있더라도 태사다르가 차원 이동을 쓰면 발밑의 대상 원형 표시가 정상적으로 사라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스랄이 지진 시전 중에 기절당했을 때 아주 드물게 지진이 계속 시전되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감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랄의 연쇄 번개가 은폐 중인 영웅에게 튕기거나 은폐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타이커스가 포화 시전 중에 일반 공격을 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1월 22일 긴급수정)

소리

  • 영웅 선택 화면에서 첸의 준비 완료 음성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들리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영웅 리그에서 본인이 어찌해 볼 수 없는 이유로 경기가 시작되지 못했을 때 플레이어가 게임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리그 선발전 모드 도중 같은 팀원을 파티로 초대할 경우 초대한 플레이어에게 발생하는 화면 표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기가 끝나자마자 접속을 종료한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점수 화면 대신 "게임 결과를 기다리는 중"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획득하지 않은 스킨 색상을 가지고 게임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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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게임은 이제 매니아층이 되어버림. 안녕 블리자드
화염작렬 (2015-02-12 16:4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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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바꿔서 말하면 단물 다 빠져도 블리자드는 팬층이 많이 남는다는 얘기. 기반이 튼튼해서 신규 유저가 들어오기만해도 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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