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아름답고, 편하고, 친절해진 WoW가 온다!
- 색각 보정 필터로 색약/색맹 플레이어들이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어
- 게임 내 트위터 연동으로 쉽고 편리해진 소셜 기능 및 업그레이드된 블러드 엘프 캐릭터 모델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다양하고 편리한 신규 기능들을 담은 6.1 패치가 적용되었음을 밝혔다. 오늘 적용된 6.1 패치를 통해서는 색각 보정 필터 기능 및 계승품 저장 공간 추가,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Twitter)와의 연동, 그리고 블러드 엘프 캐릭터 모델 개선 등이 이루어진 것은 물론 전반적인 게임 그래픽이 대폭 개선되었다.
색각 보정 필터 추가
먼저 6.1 패치를 통해 색 식별 능력이 부족한 색맹이나 색약 플레이어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새로운 인터페이스 설정인 ‘색각 보정 필터’가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기존에 도움 기능 설정에 있던 ‘색 정보 표시’가 보다 강화된 것으로, 게임 화면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글자와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색각 보정 모드를 켜면 단어나 문구가 추가적으로 표시되어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3가지 색각 보정 필터 중 하나를 택하여 그 강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계승품 저장 공간 추가
또한 ‘계승품 저장 공간’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지품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모든 계승품들을 새로운 저장 공간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수집품 창을 열어 기존의 다른 수집품 저장 공간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며 계정 내 모든 캐릭터들이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와의 연동
여기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통해 직접 트위터 메시지를 등록하는 기능이 추가돼 소셜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이 기능으로 게임 내에서 직접 쉽고 빠르게 트위터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게임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편집해 트위터에 올리거나 자신이 이룬 업적 등을 친구에게 자랑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게임 메뉴에서 트위터 기능을 활성화한 후, 트위터에 로그인해야 한다. 그리고 대화 창에서 ‘/공유’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여 트위터에 올릴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블러드 엘프 캐릭터 모델 개선 및 그래픽 강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와 함께 종족 대부분의 캐릭터 모델이 개선되었던 것에 이어, 이번 패치를 통해 호드 진영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러드 엘프의 캐릭터 모델이 개선되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선임 아티스트인 더스티 놀팅(Dusty Nolting, Senior Artist)과 조 켈러(Joe Keller, Senior Artist)는 “블러드 엘프 종족 모델 개선을 작업하며 이 캐릭터가 본래 지니고 있던 매력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강조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개발팀은 게임의 전반 그래픽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권장 사양에서 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그림자 효과 설정과 다양한 계단 현상 방지 설정, 그리고 픽셀 단위 지연 점 광원 효과 기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이번 패치를 통해 각 직업, 주둔지, 전문 기술, 아이템 등에 다양한 신규 기능 추가와 개선이 이루어졌다.
2014년 11월 정식 출시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출시 하루 만에 전세계적으로 33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 모든 지역의 유료 가입자 수가 작년 말 기준 천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워크래프트 역사 속 전설적인 영웅들과 함께 플레이어들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전쟁 군주들을 상대해야 하는 이번 확장팩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주둔지 시스템은 추종자를 육성하고 임무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지난 2월 5일 신규 공격대 던전인 ‘검은바위 용광로’가 개방되어 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신규 콘텐츠 및 다양한 모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공식 사이트(http://kr.battle.net/wow/ko/warlords-of-draeno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