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해봅시다! “는 게임을 사랑하는 평범한 와우저도 아제로스의 음식을 실제로 만들어 가족에게 대접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준비한 기획입니다. 이제 저와 함께 신비한 요리의 세계를 경험해보시죠!
주의: 실생활 요리 실력을 뽐내던 분들에게 이하 내용은 어쩌면 혐오스럽거나 한심해 보일 수 있습니다.
야심 차게 준비한 첫 메뉴는 달콤, 고소한 풍미와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쌀 푸딩”입니다! 사실 쌀 푸딩은 실제로 존재하는 음식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으로, “리올레”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고, 차게 먹어도 맛있는 간식이라고 하네요. ‘나는 여기에서 요리에 대한 진짜 지식을 얻어가겠다’라는 특이한 생각을 하는 분이 혹시나 있다면, 여기까지만 보셔도 됩니다.
꼭 새하얀 수액괴물을 잡아다 만들어야 할 듯이 생겼지만 실제로는 만들기 매우 쉬우니, 조리 과정을 잘 보고 한번 만들어보세요! 멋진 그릇에 담아 어린아이나 여자친구, 어머니께 대접하면, 보상으로2시간의 평화 게임 시간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우리는 초보입니다. 레시피의 시작은 재료가 아니라 필요한 장비 목록입니다.
뭐가 어디에 있는지 미리 찾아서 준비한 후 시작하세요. 단계마다 어머니를 부르면 우리의 도전을 끝마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장비 목록-
- 액체를 끓일만한 냄비 1개
- 나무 또는 플라스틱 주걱 1개
- 달걀을 풀어 섞을 수 있을만한 그릇 1 개
- 설탕, 아이스크림을 넣기 위한 밥 숟가락 1개
- 완성된 푸딩을 넣을 컵 2~3개
- Android 4.0 이상의 스마트폰, 또는 iOS 5.1 버전 이상의 iPhone
-재료(4인 기준) 목록-
- 야크의 젖 1리터(티벳에 살고 계시면 야크의 젖을 사용하세요. 저는 그냥 우유로 대체합니다.)
- 소금 조금(소금의 하얀 속살을 Ang증맞게 두 번 꼬집어 낸 양)
- 쌀 1/3컵, 또는 즉석 밥이나 집에 남은 흰 쌀밥
* 주의사항: 어머니, 와이프의 손에서 맛난 밥이 될 수 있는 생쌀은 괜히 건드리지 말고, 우리는 즉석 밥 1개를 용돈으로 구매해서 대체합시다. 조리 실패 시 날아올 등짝 후려치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 설탕 ½컵(기호에 따라 넣으세요. 계량 컵 필요 없습니다. 그냥 있어 보이려고 저렇게 썼습니다.)
- 달걀 1개
- 너무너무 맛있는 초콜릿 또는 견과류 (이게 맛의 핵심입니다.)
- 얇게 썬 레몬(선택입니다. 검색해보니 그리스 식에는 레몬을 첨가한답니다. 아, 그리스 식은 그런 게로구나...하고 넘어갑니다.)
- 바닐라 에센스(풍미를 위해 필요하다고 레시피에 적혀있더군요. 우리는 저런 고급 재료 대신 “다같이” 먹는 통 아이스크림이나 “겁나게 우수한” 네모 아이스크림을 씁니다. 밥 냄새를 좋아한다면 안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조리 과정
1. 즉석 밥을 개봉합니다.
2. 우유, 즉석 밥, 소금, 설탕을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넣고 중간 불에서 저어주면서 끓입니다.
3. 준비한 아이스크림을 밥 숟가락으로 야무지게 떠서 넣습니다.
4. 최첨단 인덕션이 집에 구비된 분들은 전용 냄비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전 최첨단 언데드니 인덕션 전용 냄비를 사용하겠습니다. 결코 몰랐다가 바꾸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이러는 겁니다. 껄껄
5. 용암 거품 같은 것이 부끄럼 타는 봄 처녀 얼굴처럼 슬금슬금 올라오기 시작하면 불을 낮춥니다.
6. 제일 약한 불에서 데우면서 내용물이 들러붙지 않도록 약 10분간 저어줍니다.
7. 이렇게 주방에 홀로 서서 요리를 하니, 뭔지 모를 로망에 빠져 여러 가지 생각이 드네요.
8. 그래서, 준비한 휴대폰을 잠금 해제하고 하스스톤을 실행합니다. 내 턴이 끝나면 다시 주걱을 들어 부드럽게 저어 주세요.
9. 사투 후에 냄비의 불을 끄고 달걀 섞을 그릇에 달걀을 하나 넣고 설탕을 2 밥숟가락 넣으세요.
10. 그 숟가락 그대로 달걀에 담가 분노를 담아 저어줍니다. 내 분노에 설탕이 녹아 없어질 때까지 저어주세요.
11. 설탕 푼 달걀을 조금씩 여러 번에 걸쳐 냄비에 넣어줍니다. 계속 저어가며 조금씩 천천히 넣어주세요. 너무 빨리 넣으면 달걀이 익어 동동 뜨게 됩니다.
12. 약 5분정도 더 가열하세요. 조금 찍어 맛을 보고 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소금, 우유를 더 넣으세요.
13. 손가락으로 스윽 닦아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묽기가 되면 불을 끄고 컵에 담아주세요. 너무 걸쭉하다 싶으면 우유를 더 넣으면 됩니다. 신기하게도 처음 생각한 것보다 양이 늘어났지요? 신비한 요리의 세계입니다.
14. 컵(또는 그릇)에 담아 냅니다.
15. 이제 가장 중요한 순간입니다. 초콜릿을 잘게 부수어 올리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된장이나 간장 같은 거 올리지 마세요. 그런 게 들어가는 순간 우리의 행위는 철없이 먹을 거로 친 장난이 됩니다.
16. 완성입니다! 따뜻하게 드셔도 되고, 차가운 게 좋으면 이렇게 식혀 드셔도 됩니다. 전 체질이 좀 냉해서 식혀 먹을게요.
조리 소감과 맛 평가
도전하기 전에는 어려울 것 같았는데, 실제로 만들어보니 쉬워서 놀랐습니다. 이 요리가 가진 또 하나의 멋진 매력은 찬밥이나 남은 김밥 등의 요리와 다르게, ‘남은 걸로 다른 무언가를 만들 수 없다’는 겁니다. 이걸 어머니나 부인, 여자친구에게 살짝 얘기하세요. 남김없이 다 드실 겁니다. 뿌듯하죠?
부디 아주 맛있는 토핑을 올려 드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참 맛있는 초콜릿을 올려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초콜릿을 올리면 초콜릿 맛이, 딸기 잼을 올리면 딸기 잼 맛이 납니다. 여러 재료를 때려 넣어 푸딩을 만들었는데도 초콜릿을 올리니 초콜릿 맛만 나네요… 다시 한 번 놀라운 요리의 세계입니다.
만약 토핑으로 올릴 게 없다면, 맛이 없어도 최대한 맛있는 척 연기하세요. 내 스스로 맛 없다고 느끼는 걸 남에게 들키면, 그들에게 내 요리는 똥 맛이 됩니다.
응용 레시피!
젤라틴을 구매하셔서 물에 미리 10분간 불린 다음, 위 조리 과정 중 12번에서 함께 넣어주세요. 충분히 저어서 섞은 뒤 컵에 담아 식힌 다음 뒤집으면 상식적인 푸딩의 모습이 됩니다. 첨가하는 젤라틴의 양은 알아서 조절해보세요. 저도 정확히는 모릅니다. 어쩌다 보니 저렇게 됐어요..
검색 창에서 '젤라틴'을 입력하면 식용 젤라틴 가루 상품이 있을 겁니다. 그 중 저렴한 거 하나 골라서 구매하세요. 저는 몇천 원 구매하는 데 배송비 2,500원 내는 게 아까워서 정말 어쩔 수 없이 게임용 마우스를 하나 함께 샀습니다. 알뜰하죠?
다음 달에는 아제로스의 어떤 요리를 만들어볼지 고민인데요, 저는 잠시 화장실에 다녀올 테니, 여러분의 추천 메뉴를 덧글로 남겨주세요.
기억해주세요. 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러면서도 놀랍게도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