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패치노트
목차
- 챔피언 업데이트
- 갱플랭크, 미스포츈 클라이언트 배경 스토리
챔피언 업데이트
갱플랭크
현재 이벤트로 진행중인 빌지워터 스토리에 맞춰 일러스트와 인게임 외형이 변경됬습니다
이전 일러스트 및 인게임 외형을 지닌 캡틴 갱플랭크는 이벤트 기간 중 한번이라도 갱플랭크를 플레이 한 유저들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음성
업데이트 된 갱플랭크는 전부 새로운 음성을 사용하며 기존 음성은 오직 캡틴 갱플랭크 만 사용합니다
인게임
캡틴 갱플랭크
인게임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전 일러스트 및 인게임 외형을 지닌 캡틴 갱플랭크는 이벤트 기간 중 한번이라도 갱플랭크를 플레이 한 유저들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스킨 가격은 975 RP
갱플랭크, 미스 포츈 클라이언트 배경 스토리
갱플랭크
미스 포츈
8/4 패치노트
목차
- 신스킨
- 아케이드 리븐
-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 학생 아리
- 학생 다리우스
- 학생 에코
- 학생 블라디미르
- 챔피언 업데이트 - 대량
- 벨런스 패치
신스킨
사망
Q
W
E
R
아케이드 리븐
1350 RP
패시브
Q
W
E
R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1350 RP
학생 아리
750 RP
학생 다리우스
750 RP
학생 에코
750 RP
학생 블라디미르
750 RP
챔피언 업데이트 - 대량
다리우스
기본
- 공격 사거리가 125 에서 175 로 증가
- 레벨 당 공격력이 3.5 에서 5 로 증가
- 레벨 당 체력이 93 에서 100 으로 증가
- 레벨 당 방어력이 3.5 에서 4 로 증가
- 기본 공격 속도가 0.679 에서 0.625 으로 감소
- 레벨 당 공격 속도가 4% 에서 1% 로 감소
과다출혈(패시브)
- 이제 다리우스가 적 챔피언에게 과다출혈(패시브) 을 최대 중첩 시키거나 녹서스의 단두대(R) 로 적 처치 시 5초 동안 피의 격노 상태가 됨. 피의 격노 상태일 때 다리우스는 40~200 의 추가 공격력을 얻으며 적에게 공격할 때 마다 과다출혈 최대 중첩을 적용시킴
- 출혈 피해량이 마법 피해 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
- 출혈 피해량이 12~36 에서 10~27 로 감소
- 더이상 출혈 된 적 챔피언당 이동속도를 얻지 않음
학살(Q)
- 이제 휘두르기 전에 0.75 초의 딜레이를 가짐
- 이제 도끼날(스킬범위 외곽)에 맞은 적 챔피언 당 잃어버린 체력의 10% 를 회복함 (최대 30%)
- 도끼날(스킬범위 외곽) 피해량이 105/157.5/210/262.5/315 (+1.05 추가 피해량) 에서 20/40/60/80/100 (+1.0/1.1/1.2/1.3/1.4 총 피해량) 으로 변경
- 스킬범위 내각 피해량이 66% 에서 50% 로 감소
- 이제 스킬범위 내각에서 피해를 받은 적들은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음
마비의 일격(W)
- 피해량이 120/140/160/180/200% 에서 총 공격력의 140% 로 변경
- 둔화량이 20/25/30/35/40% 에서 40/50/60/70/80% 으로 증가
- 둔화 지속시간이 2초 에서 1초로 감소
- 더이상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음
- 쿨타임이 전구간 8초 에서 9/8/7/6/5 으로 변경
- 더이상 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형당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음
- 마나 소모량이 30/35/40/45/50 에서 전구간 30 으로 감소
포획(E)
- 버그 픽스 - 더이상 적들이 스킨 시전 동안 범위 안에서 나와도 다시 끌려오지 않음
- 시전 시간이 0.32 에서 0.25 로 감소
- 이제 끌려온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됨
녹서스의 단두대(R)
- 피해량이 160/250/340 에서 100/200/300 으로 감소
- 더이상 킬을 올린 후 다시 시전할 때 마나를 회복하지않음, 대신 다시 시전할 때 마나가 소모되지 않음
- 궁극기가 3레벨일 때, 마나가 소모되지 않음
- 적 챔피언을 처형할 때 근처에 작은 생명체 (챔피언 제외 유닛들) 이 몇초동안 공포에 빠짐
가렌
기본
- fp벨 당 체력이 96 에서 84.25 로 감소
- 레벨 당 공격력이 3.5 에서 4.5 으로 증가
- 레벨 당 방어력이 2.7 으로 3.0 증가
- 기본 공격 사거리가125 에서 175 으로 증가
인내심(패시브)
- 16레벨 때 초당 체력 재생이 최대 체력의 2% 에서 1.6% 로 감소
결정타(Q)
- 침묵 지속 시간이 1.5/1.75/2/2.25/2.5 에서 전구간 1.5 초로 감소
용기(W)
-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20% 증가 효과 삭제
- 이제 유닛 처치 시 영구적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0.2 얻음 (챔피언, 대형 몬스터, 에픽 몬스터는 1) 최대 10/15/20/25/30
- 사용 시 군중 제어 지속 시간 감소 효과 삭제
심판(E)
- 기본 초당 피해량이 10.0/22.5/35.0/47.5/60 에서 12.0/16.0/20.0/24.0/28.0 으로 감소
- 초당 총 공격력 피해량 계수가 0.35/0.40/0.45/0.50/0.55 에서 0.47/0.49/0.51/0.53/0.55 으로 증가
- 시전 중 피해를 입히는 횟수가 6 에서 5 로 감소
- 쿨타임이 13/12/11/10/9 에서 전구간 9 초로 감소
- 심판의 회전 속도가 1/4/7/10/13/16 레벨마다 영구적으로 증가하여 시전 중 피해를 입히는 횟수가 5/6/7/8/9/10 으로 증가함
- 심판이 초기에 캔슬되면 남아있는 버프 지속시간과 동일하게 심판의 쿨타임을 돌려받음
- 심판 도중 더이상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가 터지지 않음
- 가렌이 더이상 심판 도중 유닛을 통과할 때 이동속도가 20% 감소되지 않음
- 이제 심판 도중 피해를 주고 있는 적을 향해 다가갈때 이동속도가 20% 감소함
데마시아의 정의(R)
- 기분지속 효과 : 적 챔피언 중 가장 최근에 처치기록이 있는 챔피언은 악당으로 지목됨, 악당한테는 기본 공격과 심판의 피해량이 추가로 최대 체력 1% 의 고정 피해를 입힘
- 윗 사진처럼 악당은 체력바 옆에 표시되며 악당 머리 위에 데마시아의 정의 표식이 뜸
- 악당이 가렌 R 로 처치할 수 있는 피일 경우 머리 위에 표식이 더 크게 발동됨
- 고유사용 효과 : 데마시아의 정의가 악당에게는 마법 피해가 아닌 고정 피해를 입힘
모데카이저
기본
- 이동속도가 340 에서 330 으로 감소
- 체력이 555 에서 525 으로 감소
- 레벨 당 체력이 73 에서 80 으로 증가
- 레벨 당 공격력이 3.5 에서 5 로 증가
- 레벨 당 공격 속도가 2.6 에서 3 으로 증가
- 5초당 체력 재생이 3.3 에서 4 으로 증가
- 레벨 당 5초당 체력 재생이 0.3 에서 0.55 으로 증가
- 기본 공격 사거리가 125 에서 200 으로 증가
- 공격 프레임 향상 (기본 공격 속도와 관계없음)
- 레벨 당 방어력이 2.7 에서 3.0 으로 증가
철인(패시브)
- 초당 보호막이 사라지는 효과가 최대 보호막 비례 3% 감소 에서 기본 체력 비례 2% 감소 로 변경
- 보호막이 더이상 25% 미만으로 감소하지 않음
- 최대 보호막량이 레벨 비례 에서 최대 체력 25% 비례 로 변경
- 보호막 생성이 스킬로 준 피해의 35% 에서 25% 로 감소
스페이드의 철퇴(Q)
- 이제 다음 세번의 기본 공격에 버프를 줌
- 스킬 레벨의 따라 공격력은 마지막 공격의 2x~3x 배 씩 증가함 (예 - 첫번째 공격이 100 의 피해를 입힐 시 세번째 공격은 900 의 피해를 입힘).
죄어오는 죽음(W)
- 새로운 고유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미니언 처치 시 최대 경험치를 획득함
- 새로운 고유사용 효과 - 모데와 대상 아군 챔피언이 서로를 향해 이동할 시 75 의 추가 이동속도를 얻음
- 서로에게 가까워 질 시 근처 적에게 4초 동안 마법 피해를 입힘
- 스킬을 재시전하여 즉시 터트릴 시 총 도트 데미지 -40% 의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의 비례해 모데카이저와 대상 아군이 치유됨 (최대 3유닛에게 치유효과를 얻음, 미니언 대상으로는 33%)
- 체력 소모량 삭제
파멸의 흡수(E)
- 기본 피해량이 70/115/160/205/250 에서 35/65/95/125/155 으로 감소
- 이제 총 0.6 AD 의 계수를 갖음
- 쿨타임이 전구간 6초 에서 6/5.75/5.5/5.25/5 으로 감소
- 이제 챔피언 적중 시 최대 보호막의 15%를 얻음
무덤의 자식들(R)
- 기본지속 효과 - 드래곤에게 피해를 입힐시 용의 저주를 검, 만약 모데카이저 팀이 저주받은 대상을 처치할 시 모데카이저는 대상의 유령을 얻음
- 유령 계수 변경 (PBE 적용 안됨)
스카너
기본
- 기본 이동속도가 345 에서 330 으로 감소
- 레벨 당 체력이 96 에서 84.25 으로 감소
- 레벨 당 공격력이 4.2 에서 4.5 로 증가
수정 첨탑(패시브)
- 수정 독침 효과는 E 스킬로 이동됨
- 스카너의 존재로 인해 맵에 수정들이 소환됨, 양쪽팀 모두 수정위에 서있을 경우 수정을 점령할 수 있음. 수정은 점령 후 10초 동안 점령할 수 없음
- 근처에 점령된 수정이 있을 경우 스카너는 150 의 이동속도와 35%+레벨 5% 의 공격속도를 얻으며 초당 최대 마나의 3% 를 돌려받음
- 정렴된 수정은 다른 팀이 점령하기 전까지는 영구히 유지됨
- 수정 점령을 도운 플레이어들은 15 의 골드를 얻음
- 수정들은 점령된 후 10초 동안 잠겨 그동안 다시 점령할 수 없음
- 10초 간 잠겨있는 동안 수정은 수정 주변의 시야를 밝혀줌
- 수정을 점령하고 있는 팀중 하나가 수정위에 서있을 경우 수정은 점령되지 않음
수정 베기(Q)
- 데미지/쿨타임/소모량/이펙트 변경
- 수정 베기가 충전되지 않앗을 때 기본 공격력이 0.32/0.34/0.36/0.38/0.40 총 공격력 계수로 대체됨
- 수정 베기가 충전됬을 때 기본 공격력이 0.32/0.34/0.36/0.38/0.40 총 공격력 계수로 대체됨
- 비충전 추가 AD 계수 삭제
- 쿨타임이 3.5 에서 3.50/3.25/3.00/2.75/2.50 으로 감소
- 충전 지속 시간 5초 에서 4초로 감소
- 기본 공격 시 쿨타임 감소 효과가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0.5 초 에서 0.25 초로 감소 (챔피언 대상으로는 변동없음)
- 마나 소모량이 16/17/18/19/20 에서 10/11/12/13/14 으로 감소
-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버프 중첩 효과 삭제
수정 외골격(W)
- 보호막 수치 변경
- 기본 보호막 수치 삭제 (AP 계수는 그대로)
- 이제 스카너 최대 체력 12/13/14/15/16% 의 보호막을 얻음
균열(E)
- 투사체 속도가 적 챔피언이 적중될때마다 감소됨
- 적이 균열에 적중 시 5초 동안 수정독침 효과에 걸림, 효과가 걸린 대상은 스카너의 다음 기본 공격이 25/50/75/100/125 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기절 시킴
- 둔화 지속 시간이 2.5초 에서 2초로 감소
꿰뚫기(R)
- 피해량 변경
- 기본 마법 피해량이 100/150/200 에서 20/60/100 으로 감소
- 이제 끝날 때 스카너의 기본 공격 100% 와 동일한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힘
- 마나 소모량이 100/125/150 에서 전구간 100 으로 감소
- 쿨타임이 110/100/90 에서 120/100/80 으로 변경
- 더이상 수정독침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음
벨런스 패치
챔피언
다리우스
리메이크, 위에서 확인
가렌
리메이크, 위에서 확인
카사딘
균열 이동(R) 새로운 효과 - 이제 균열 이동 시 0.2 AP 를 가지며 그 다음 균열 이동마다 0.1 AP 를 가짐
리 신
질풍격(패시브) 다음 두번의 기본 공격 동안 15 기력 반환 에서 다음 두번의 기본 공격 동안 기력 반환이 첫번째는 20, 두번째는 10 으로 증가
용의 분노(R) 새로운 효과 - 툴팁에 '날아간 대상과 부딪힌 모든 적들은 또한 추가 체력 15/18/21% 의 물리피해를 입음' 추가
리산드라
얼음 무덤(R) 새로운 효과 - 이제 자신에게 시전 시 [100/150/200] + [(.3 AP)%] 만큼 치유하고 잃어버린 체력 1% 당 치유량이 1% 증가함
루시안
타는 불길(W)
- 이제 루시안이나 혹은 아군이 타는 불길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 시 이동속도가 증가함
- 이전에는 루시안만 적용
- 이동속도가 40/45/50/55/60 에서 60/65/70/75/80 으로 증가
- 이동속도 증가 지속 시간이 2초 에서 1초로 감소
- 마나 소모량이 60 에서 50 으로 감소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위에서 확인
나서스
흡수의 일격(Q) 툴팁에 '다음 기본 공격은 25 의 추가 공격 사거리를 얻음, 사막의 분노(R) 효과와 중첩되지 않음' 이 추가됨
스카너
리메이크, 위에서 확인
제드
죽음의 표식(R) 시전 후 다시 시전하여 그림자와 위치를 바꾸는 딜레이가 1초 에서 0.5초로 감소
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렛
가격이 2900 에서 2850 으로 감소
빙하의 장막 가격 변동 때문
마법사의 최후
가격이 2600 에서 2550 으로 감소
마법 무효화 망토 가격 변동 때문
지크의 선지자
가격이 2300 에서 2250 으로 감소
빙하의 장막 가격 변동 때문
[새로운 아이템]Sterak's Gage
조합법 : 롱소드 + 거인의 허리띠 + 1190
체력 500
기본 공격력 +25%
고유지속 효과 - 5초 이내에 최소 400 ~ 1800 의 피해를 받을 때 (레벨에 비례) 8초 동안 원시의 분노 효과를 얻음
- 원시의 분노 - 크기와 힘이 증가해 몸집이 커지고 기본 공격에 +25% 추가 피해를 입히며 빠르게 사라져가는 내 최대 체력의 30% 보호막을 얻음
[새로운 아이템]타이타닉 히드라 (근접 전용)
조합법 : 루비 수정 + 티아멧 + 1000
체력 250
공격력 50
체력 재생 +100%
지속 효과 - 기본 공격 적중 시 20 + 내 최대체력의 1% 의 물리피해를 추가로 입힘
고유지속 효과 - 기본 공격 적중 시 공격하는 대상 주위의 유닛들은 40 + 내 최대체력의 2.5% 의 물리피해를 추가로 입힘 (공격하는 대상은 피해를 입지 않음)
고유사용 효과 - 내 다음 기본 공격이 원뿔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20 + 내 최대체력의 10% 의 물리피해를 입힘 (쿨타임 20초, 고유지속 효과는 이 공격에 적용되지 않음)
핵심 방어 아이템 변경
군단의 방패
가격이 1900 에서 1600 으로 감소
조합법이 마법 무효화 망토 + 수정 팔 보호구로 변경
체력 재생 100% 추가
오로라
- 마법 저항력이 20 에서 15 로 감소
- 더이상 오오라로 체력 재생 효과를 얻지 않음
지휘관의 깃발
가격이 3000 에서 2750 으로 감소
오로라
- 마법 저항력이 20 에서 15 로 감소
- 더이상 오오라로 체력 재생 효과를 얻지 않음
밴시의 장막
가격이 2750 에서 2700 으로 감소
조합법이 망령의 두건 + 수정 팔 보호구 로 변경
마법 저항력이 50 에서 60 으로 증가
잿불거인
체력이 300 에서 400 으로 증가
추가 체력 % 가 25% 에서 15% 로 감소
얼어붙은 심장
가격이 2450 에서 2600 으로 증가
방어력이 100 에서 90 으로 감소
빙하의 장막
가격이 950 에서 900 으로 감소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가격이 2800 에서 2750 으로 감소
보호막
- 보호막 량이 50 ~ 230 에서 75 ~ 345 으로 증가
- 지속 시간이 5초 에서 2초로 감소
오오라
- 마법 저항력이 20 에서 15 로 감소
- 더이상 오오라로 체력 재생 효과를 얻지 않음
음전자 망토
가격이 850 에서 800 으로 감소
마법 무효화 망토
가격이 500 에서 450 으로 감소
저항공성기
가격이 2600 에서 2700 으로 증가
단거리 주자
-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30% 에서 20% 로 감소
-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포탑을 떠날 때 즉시 감소 에서 2초 동안 서서히 감소로 변경
란두인의 예언
가격이 2850 에서 2700 으로 감소
체력이 500 에서 400 으로 감소
방어력이 70 에서 60 으로 감소
이제 내가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됨
고유사용 효과 둔화량이 방어력/마법저항력 비례 에서 전구간 4초로 고정됨
칼날부리의 망토
가격이 1000 에서 1100 으로 증가
체력 재생이 100% 에서 150% 로 증가
단거리 주자
-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30% 에서 20% 로 감소
-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포탑을 떠날 때 즉시 감소 에서 2초 동안 서서히 감소로 변경
정당한 영광
고유지속 효과 - 카탈리스트 효과 삭제
망령의 두건
마법 저항력이 35 에서 40 으로 증가
정령의 형상
가격이 2750 에서 2700 으로 감소
마법 저항력이 55 에서 60 으로 증가
채력 재생이 100% 에서 150% 로 증가
가시갑옷
가격이 2100 에서 2300 으로 증가
고유지속 효과 - 이제 받는 피해의 30%를{내 방어력으로 감소시키지 전에) 에서 받는 피해의 15%를 (내 방어력으로 감소시키전에) 그리고 내 추가 방어력의 25% 로 변경
파수꾼의 갑옷
가격이 1050 에서 1100 으로 증가
워모그의 갑옷
가격이 2500 에서 2750 으로 증가
체력 재생이 0% 에서 200% 로 증가
이전 지속효과 삭제
새로운 고유지속 효과 - 내 최대 체력이 3000 이상이 될 경우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얻음, 워모그의 심장은 내가 8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고 있을 때 내 최대 체력을 초당 3% 씩 회복시켜줌
즈롯 차원문
총 가격이 2800 에서 2750 으로 감소
체력 재생이 100% 에서 150% 로 증가
단거리 주자
-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30% 에서 20% 로 감소
-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포탑을 떠날 때 즉시 감소 에서 2초 동안 서서히 감소로 변경
고유사용 효과
- 공허 생물 체력 감소 효과가 최대 체력 % 에서 현재 체력 % 로 변경
- 이제 공허 생물을 통해 얼마나 골드를 모았는지 보여줌
- 최초와 매 네번째 마다 소환되는 강화된 공허 생물 추가 피해가 나의 방어력/마법저항력 100% 가 아닌 내 최대 체력의 15% 로 변경
8/5 패치노트
목차
일러스트 업데이트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일러스트
아케이드 리븐 일러스트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1350 RP
아케이드 리븐
1350 RP
나머지
란두인의 예언 아이템 아이콘 업데이트
벨런스 패치
챔피언
알리스타
박치기(W) 속도가 1500 에서 1200 으로 감소
케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56 에서 51 로 감소
탐 켄치
두꺼운 피부(E) 쉴드 지속 시간이 6초 에서 5초로 감소한 대신, 더이상 보호막이 지속시간 동안 감소되지 않음
트위치
매복(Q) 마나 소모량이 60 에서 40 으로 감소
파바바박(R) 추가 공격 피해량이 20/28/36 에서 20/30/40 으로 증가
럼블
이퀄라이저 미사일(R) 쿨타임이 105/90/75 에서 120/110/100 으로 증가
자크
새총 발사(E) 사거리가 1150/1250/1350/1450/1550 에서 1200/1350/1500/1650/1800 으로 증가
볼리베어
천둥 발톱(R) 새로운 효과 - 이제 최초 시전 시 주변 4명의 적에게 75/115/115 (+0.3 AP) 의 피해를 입힘
벨코즈
플라즈마 분열(Q) 미사일이 갈라지는 사거리가 900 에서 1100 으로 증가
플라즈마 분열(Q) 재시전 시간이 0.3 에서 0.25 로 감소
아이템
[새로운 아이템]타이타닉 히드라
기본지속 효과
고유사용 효과
빅토르의 마공학 핵
- 프로토타입 마공학 핵
- 레벨 당 주문력이 3 에서 1 로 감소
- 이제 레벨 당 10의 마나를 얻음
- 마공학 핵 MK-1
- 레벨 당 주문력이 4 에서 3 으로 감소
- 더이상 주문력 20 을 제공하지 않음
- 더이상 마나 150 을 제공하지 않음
- 이제 레벨 당 15 의 마나를 얻음
- 마공학 핵 MK-2
- 레벨 당 주문력이 5 에서 6 으로 증가
- 더이상 주문력 40 을 제공하지 않음
- 더이상 마나 300 을 제공하지 않음
- 이제 레벨 당 20 의 마나를 얻음
- 완성형 마공학 핵
- 레벨 당 주문력이 6 에서 10 으로 증가
- 더이상 주문력 60 을 제공하지 않음
- 더이상 마나 500 을 제공하지 않음
- 이제 레벨 당 25 의 마나를 얻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