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공개 테스트 서버의 2.4.1 패치 노트 초안입니다. 이는 최종 패치 노트가 아니며, 여기에 수록되지 않은 변경 사항도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2.4.1 - v2.4.1.35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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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일반
- 서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학살 보너스 경험치가 올바르게 계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직업
- 마법사
- 이제 불새의 장식 2세트 효과가 불안정 변칙이 발동하기 전에 활성화됩니다.
- 사용 기술
- 마인
-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도 및 저항 보너스가 2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처치한 적 한 마리당 공격력 증가량이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기술 룬 - 강화 마인
- 공격력 증가량이 22%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참고: 이 보너스는 이제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2%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순간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인
아이템
- 이제 전설 물약도 분해할 수 있으며, 잊힌 영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설 보석
- 강한 자의 파멸
- 25등급이 되면 정예에게 받는 피해도 15% 감소합니다.
-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이제 다른 형태의 공격력 증가 효과와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강제자
- 소환수의 피해 감소량이 25%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소환수에게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이제 다른 형태의 공격력 증가 효과와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잘 듣는 독의 보석
- 중독된 적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신속의 곡옥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공격당 신속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제 중첩당 회피 확률이 0.50%씩 증가합니다.
-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회피 확률이 0.01%씩 증가합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미리내 - 직녀의 눈물
- 천벌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0%에서 3000%로 증가했습니다.
-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증가하는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25등급에서 추가로 발동하는 천벌의 간격이 5초마다에서 3초마다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천벌이 적을 강타할 때마다 영웅이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 유예
- 적 처치 시차 피해가 모두 제거될 확률이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증통제
- 출혈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0%에서 2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단순성의 힘
-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이제 다른 형태의 주 기술 공격력 증가 효과와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2%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태극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정신 집중 기술에 자원을 소모할 때만 중첩을 얻습니다.
- 이제 최대 10회까지만 중첩됩니다.
- 이제 중첩이 1.5초 후에 사라집니다.
- 중첩당 공격력이 2.0%씩 증가합니다.
-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공격력이 0.04%씩 증가합니다.
- 25등급이 되면 중첩당 방어도가 2%씩 증가합니다.
- 참고: 현재 태극 전설 보석이 충첩당 방어도가 1%씩만 증가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번개의 화관
- 번개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00%에서 1250%로 증가했습니다.
-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제이의 복수
- 적중시킨 적과의 거리 10미터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보석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0.05%씩에서 0.08%씩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한 자의 파멸
- 도굴꾼 바지
-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이제 다른 형태의 주 기술 공격력 증가 효과와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눈동자 반지
- 이제 추종자가 착용했을 때 영웅이 적을 처치해도 힘 집중 지역이 생성됩니다.
- 유혈 완갑
- 이제 모든 추가 피해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 솔라늄
- 이제 8초당 한 번씩만 생명력 구슬 1개를 떨어트립니다.
- 기존의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새 버전에만 추가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 서리불꽃
- 이제 냉기 기술로 주는 피해가 15~20% 증가하고, 전설 능력이 50% 확률로 적을 빙결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수
- 이제 화염 기술로 주는 피해 15~20% 증가가 전설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25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래코르의 유산
- 6세트 효과
- 중첩 하나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300%에서 75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대지의 힘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800%에서 12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해골 가락지
- 재설계되었습니다.
- 소용돌이로 주는 피해가 250~300% 증가합니다.
- 참고: 이 보너스는 다른 속성의 소용돌이 피해와 곱연산으로 계산됩니다.
- 소용돌이로 주는 피해가 250~300% 증가합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황야의 진노
- 4세트 효과
- 소용돌이를 시전하는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적에게 입힌 분쇄의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합니다.
- 4세트 효과
- 불멸왕의 부름
- 성전사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4세트 효과
- 자동 쇠뇌의 공격력 증가량이 30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량이 600%에서 800%로 증가했습니다.
- 4세트 효과
- 그린스톤 경의 부채
- 공격력 증가량이 중첩 하나당 80~100%에서 160~200%로 증가했습니다.
- 철두철미의 화살
- 이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다음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오거스틴의 만능 화살통(가칭)
- 새로운 전설 화살통
- 구상 번개가 30%의 속도로 이동합니다.
- 서리 화살의 피해와 오한 지속 시간이 200~250%로 증가했습니다.
- 점화 화살의 일정 시간에 거친 피해량이 200~250%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의 피해 및 기절 지속시간이 200~250% 증가했습니다.
- 저승 촉수의 피해량과 생명력 회복량이 200~250%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전설 화살통
- 오거스틴의 만능 화살통(가칭)
- 나탈랴의 복수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400%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어둠의 어깨걸이
- 2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600%에서 1200%로 증가했습니다.
- 2세트 효과
- 부정한 정수
- 6세트 효과
- 절제 1당 공격력 증가량이 20%씩에서 40%씩으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우자니 공습포
- 연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량이 중첩 하나당 30~40%에서 60~75%로 증가했습니다.
- 중첩을 얻기 위해 필요한 정신 집중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첫 번째 중첩을 즉시 얻습니다.
- 습격자의 현신
- 수도사
- 영원한 흐름
- 이제 칠면 공격의 공격력도 100% 증가합니다.
- 원숭이 왕의 의복
- 4세트 효과
- 미끼의 피해량이 휘몰이 중첩 하나당 무기 공격력의 500%에서 10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1500%에서 3000%로 증가했습니다.
- 4세트 효과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효과
- 이제 진격타도 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력을 6초 동안 300% 증가시킵니다.
- 6세트 효과
- 셴룽의 영혼
- 2세트 효과
- 공력이 최대일 때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2세트 효과
- 울리아나의 전략
- 4세트 효과
- 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두 배만큼 피해를 줍니다.
- 6세트 효과
- 이제 폭발 장법의 피해도 250% 증가합니다.
- 4세트 효과
- 영원한 흐름
- 부두술사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가칭)
- 새로운 전설 허리띠
- 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주는 불박쥐 피해가 150~200% 증가합니다.
- 새로운 전설 허리띠
- 지옥니 마구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900%에서 14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비취 수확자의 의복
- 2세트 효과
- 즉시 주는 혼령 출몰 피해가 60초 분량에서 120초 분량으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해 즉시 피해를 줄 때, 적용되는 지속 피해 시간이 150초 동안에서 300초 동안으로 증가했습니다.
- 2세트 효과
- 아라키르의 혼령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1200%에서 15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주니마사의 망령
- 4세트 효과
- 남아 있는 우상족 수에 따라 증가하는 받는 피해 감소량이 2%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800%에서 1500% 증가했습니다.
- 4세트 효과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가칭)
- 야만용사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 4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감속 지대가 활성화된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아군에게 이 효과의 반이 적용됩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4세트 효과
- 카리니의 후광(가칭)
- 새로운 전설 반지
- 천둥 갑옷으로 30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적 하나를 감전시킨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45~60% 감소합니다.
- 새로운 전설 반지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불타는 적 한 마리당 공격력 증가량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정예 적 한 마리당 공격력 증가량이 600%에서 20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닐푸르의 자랑
- 운석 낙하의 피해 증가량이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킬 때 피해 증가량이 150~200%에서 275~350%로 증가했습니다.
- 탈 라샤의 덕목
- 6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중첩 하나당 500%에서 700%로 증가했습니다.
- 6세트 효과
- 뒤틀린 검
- 이제 공격력 증가에 적용되는 마력 돌개바람의 개수가 최대 5개까지만 적용됩니다.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4세트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중첩 하나당 1%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4세트 효과
- 델세르의 역작
- 기존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새 버전에만 추가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 수도사
- 부두술사
- 늪지대 바지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뚜기 떼 또는 망자의 손아귀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주는 희생 피해가 350~400% 증가합니다.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늪지대 바지
- 버그 수정
- 희귀 괴물의 하수인들이 불탈 때도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의 정예 적에게 적용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발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험 모드
- 현상금 사냥
- 이벤트 진행 중 3막과 4막의 현상금 사냥을 둘 다 완료한 후 보고할 때 항상 두 막 중 보너스 막이 먼저 완료됩니다.
- 땅굴꾼 무리
- 생명력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대균열
- 70단계 이상의 대균열에서 영웅이 받는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70단계 이상의 대균열에서 획득하는 경험치가 감소했습니다.
- 70단계 이상의 대균열 강화에 필요한 금화 개수 및 완료 시 얻는 금화 개수 자체는 감소했지만, 전체 비율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대균열
- 세트 던전
-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 이제 주요 목표 2를 완료하려면 광전사의 진노가 활성화된 동안 적 150마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 래코르의 유산
- 맹렬한 돌진으로 적 15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맹렬한 돌진을 시전해 다른 적들을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대지의 힘
- 이제 정예 적이 지정된 위치에 나타납니다.
- 황야의 진노
- 분쇄로 적 10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분쇄를 시전해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불멸왕의 부름
-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 전체 괴물 수가 증가했습니다.
- 규탄으로 적 10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규탄을 시전해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아크칸의 방어구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이제 주요 목표 1을 완료하려면 자동 쇠뇌를 3개 이상 활성화시켜 적 140마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 전체 괴물 수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바위벌레가 지정된 위치에 나타납니다.
- 이제 바위벌레가 생성된 후 지면 위로 튀어나올 때까지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 어둠의 어깨걸이
- 이미 연속 적중으로 판정된 대상을 다시 적중시켜도 연속 적중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부정한 정수
- 다발 사격으로 적 20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다발 사격을 시전해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습격자의 현신
- 부두술사
- 비취 수확자의 의복
- 기만자가 더는 투명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혼령 수확으로 적 15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혼령 수확을 시전해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비취 수확자의 의복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 감속 지대로 적 30마리를 적중시키지 못하고 다시 감속 지대를 시전해 적중시켰을 때, 더는 목표 완료 수치 반영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 불새의 장식
- 이제 주요 목표 2를 완료하려면 적 20마리를 불태우거나 처치해야 합니다.
- 델세르의 역작
- 야만용사
- 버그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세트 던전을 완료하지 못할 수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버그 수정
- 아이템 제작 시 개수를 새로 지정했을 경우 적절히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할 때 붙을 수 있는 속성의 목록이 동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 이제 소환수의 공격이 플레이어의 공격 방식과 동일하게 태고의 탐식자의 방어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금덩이 갑부가 떨어트리는 금화가 감소했습니다.
- 무자비한 마녀
- 후회의 영역과 두려움의 영역 두 곳 모두에서 보호막이 제거되었습니다.
- 후회의 영역에서 무자비한 마녀의 생명력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이제 아이템을 비교할 때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칼데산의 절망 보석 효과도 제외한 비교 결과가 표시됩니다.
-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 프로필을 볼 때 현재 프로필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표시합니다.
- 70레벨 캐릭터가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더는 소지품 버튼이 반짝거리지 않습니다.
- 전투 수치 축약을 해제했을 때도 적에게 준 가장 큰 피해 수치가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단축키 막대의 중첩 및 충전 횟수, 강화 효과 아이콘에 그림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최근 마법부여를 하거나 보석을 끼운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게임 내에서 살펴볼 때 프로필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최근 마법부여를 하거나 보석을 끼운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게임 내에서 살펴볼 때 프로필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