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5-26 17:10:21 KST 조회 3,439
제목
세계 최초 웹 슈팅RPG ‘원샷온라인’ 첫선


 

‘웹게임’ 플랫폼으로는 세계 최초인 3D 슈팅RPG가 곧 국내에 선보인다.

팡게임(대표 지헌민)은 벌컨네트워크사와 세계 최초의 3D 웹 슈팅RPG인 '전쟁의새벽(Down of War)'의 한국 내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원샷온라인(One Shot Online)'이라는 명칭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웹게임 시장에는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3D 슈팅RPG'라는 신 장르를 개척한 '원샷 온라인'은 온라인 FPS와 같은 높은 퀄리티의 3D 그래픽으로 FPS 유저의 취향을 만족시켜줄 예정이다. WASD 키로 이동하는 것은 물론 타 FPS와 동일한 조작법을 가지고 있으며, 간단한 키 조작으로 1인칭과 3인칭으로 시점을 변경할 수 있어 유저들의 입맛에 따라 TPS/FPS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인 미션에서는 끊임 없이 등장하는 좀비들을 상대로 '난사'를 하는 슈팅의 묘미를 살렸고, 숨바꼭질 미션, 폭파 미션, 호위 미션, 데스매치 등 다양한 모드를 준비하여 게임의 흥미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자원과 도시를 얻기 위해 수천 명이 함께 PVP전에 참여하는 '국가전'과 팀 매치에서 길드매치로 변화되는 다수의 전장 대전 시스템은 FPS 매니아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한편, 표면적인 장르는 FPS지만 ‘원샷온라인’의 근간은 성장 요소가 있는 ‘웹RPG’다. 일반 FPS처럼 방을 만들어서 싸우는 방식이 아니라 오픈 필드를 배경으로 120명이 대규모 PVP를 벌이는MMORPG인 것이다.

또 ‘원샷온라인’은 다양한 던전과 펫, 탈것 등으로 웹RPG의 기능을 충실히 갖추었으며, 게임 초반 자동사냥을 지원하여 온라인 FPS 장르에 어려움을 느끼는, 일명 ‘아재’들도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칼과 지팡이 대신 ‘총’을 들고 전투를 벌인다는 것이 기존 RPG와의 차이점이다.

팡게임은 ‘웹슈팅RPG’라는 색다를 장르를 무기 삼아 기존 웹RPG의 핵심 타겟인 30-40대 ‘아재’ 층은 물론, FPS의 핵심 타겟인 20대 유저층까지 흡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방어구의 속성을 '공격’과 ‘방어’, ‘치명타’ 등 성향에 맞추어 육성할 수 있도록 한 ‘방어구 시스템’과 로봇을 육성하여 FPS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메카닉 모드’ 등 ‘원샷온라인’ 특유의 오리지널 요소도 기대할 만한 부분이다.

팡게임 ‘원샷온라인’ 담당자는 "’원샷온라인’은 웹게임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3D 슈팅RPG로, 많은 FPS 유저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며 "기존 RPG 유저뿐만 아니라 FPS/TPS 유저까지 커버하는 대작 웹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팡게임은 향후 사전모집과 시범서비스 단계를 거쳐 오는 6월 중 '원샷 온라인'을 국내에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제드 (2016-05-26 18:40:46 KST)
0↑ ↓0
센스 이미지
지져스
블랙스카 (2016-06-13 06:06:25 KST) - 112.173.xxx.3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2002년 그래픽이냐? 때리치라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