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7-05 11:48:00 KST 조회 3,012
제목
경기도, 창작자 사업화 지원 ‘슈퍼끼어로’ 참가자 모집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문화콘텐츠 창작, 창업 지원 시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슈퍼끼어로 시즌3’의 참가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슈퍼끼어로’는 끼와 재능을 가진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제작·홍보·판매까지 단계별 창업을 지원해 주는 사업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3는 분야별 크리에이터(창작 전문가)와 비즈니스 전문가의 멘토링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네트워킹 행사를 운영하여 창업 선배의 조언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슈퍼끼어로 시즌3는 총 80개 팀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에 전문성이 있거나 프로토타입(시제품) 제작 경험이 있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4개 서비스(디자인·공예, 캐릭터·일러스트, 독립·디지털 출판물, 체험 서비스) 및 오픈마켓·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사회 관계망 기반 전자상거래)에 입점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참가자(팀)는 6개월간 ▲아이디어 디벨롭(교육, 멘토링) ▲상품화 및 브랜딩(쇼케이스 연계, 크라운드 펀딩) ▲콘텐츠 유통(오픈마켓, 팝업스토어) 등 창업 실전 교육을 받는다. 참가 팀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25개 팀은 팀당 200만원의 지원금, 오픈마켓 기획전 및 팝업 스토어 참여를 통한 판매 기회를 얻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콘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명회는 오는 11일(월), 22일(금) 판교 경기콘랩에서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슈퍼끼어로 운영팀(02-325-8553)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와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판교에 설립한 경기콘랩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창업으로 이루어지는 문화콘텐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개방형 지원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2014년 9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창업 99건, 일자리 창출 207건, 콘텐츠 제작 383건, 소셜커머스 판매 4,813건을 지원했다.

경기콘랩 운영 기관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슈퍼끼어로는 창작자가 창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라며, “텀블벅과 옥션 등 온라인 기획 판매를 통해 실질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