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PlayX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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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9-29 14:38:36 KST | 조회 | 3,366 |
제목 |
네오위즈게임즈, 인도네시아 게임 플랫폼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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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는 비투게임즈와 함께 ‘BBM 게임센터’의 시스템 개발 등 각종 기술지원과 게임 소싱, 현지화 및 마케팅, 운영 등 성공적인 플랫폼 론칭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펼칠 계획을 밝혔다.
비투게임즈는 BBM의 게임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위해 세워진 합작법인이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업체인 모비릭스(대표 임중수)와 동남아 마케팅 및 커머스 전문기업 아방세라(대표 최종화)가 참여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미 BBM에 최적화된 API 및 SDK 개발에 착수했으며,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소싱해 2016년 4분기 중 오픈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BBM 게임센터’는 카카오톡 게임하기, 라인 게임과 같이 메신저 앱과 직접 연동되어 구현될 뿐만 아니라 메신저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소셜 커뮤니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비투게임즈는 단순히 플랫폼만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에서의 서비스 경험을 활용해 소싱 되는 게임들의 현지화를 위한 언어 지원은 물론 데이터 분석, 마케팅과 현지 CS까지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글로벌 게임업체들은 인도네시아어를 거의 제공하지 않아 대부분 사용자들이 자국어가 아닌 언어로 된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인 현지화 지원은 기존 업체와 다른 경쟁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BBM은 블랙베리에서 시작한 서비스로 IOS, 안드로이드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며, 인도네시아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릴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JAKPAT Mobile Survey 자료에 따르면 BBM은 응답률 80.31%로 왓츠앱 72.78%, 라인 71.33% 등 강력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메신저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10대부터 구매력이 강한 30대에 이르기까지 연령층별 고른 분포로 학교, 회사, 가정 등 다양한 그룹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부동의 시장 1위로서의 위엄을 자랑한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스마트폰 보급율이 2017년까지 전체 인구의 40%에 육박하는 1억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돼 메신저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규모는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인도네시아의 모바일 게임은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이라며 “구매층이 두텁게 분포한 BBM이라는 강력한 메신저를 기반으로 비투게임즈의 적극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BBM 게임센터’의 성공적인 론칭 및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블랙베리 메신저 운영사인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웍스 메튜 탈봇 대표는 “늘어나고 있는 BBM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고의 파트너와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BBM 게임센터는 뉴스 및 동영상 컨텐츠 등에 이어 흥미로운 서비스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BBM 게임센터’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하고 싶은 개발사는 제휴메일(b2games@b2games.com)을 이용해 연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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