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11-16 11:16:40 KST 조회 4,884
제목
HCC vs VSL HSTM, 하스스톤 최강의 팀을 가린다!


하스스톤 최강의 팀을 가리는 ‘HCC vs VSL HSTM’이 지스타 2016 현장에서 열린다.

트위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의 최강 팀을 가리는 ‘HCC vs VSL HSTM’을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16 트위치 특설 무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스스톤 팀 리그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벤의 HCC와 하스스톤 팀 단위 리그의 저변 확대를 위해 런칭된 VSL HSTM의 우승 팀이 맞붙는 ‘하스스톤 팀 리그의 그랜드파이널’이다.

먼저 지스타행 티켓을 확보한 팀은 VSL HSTM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 오버로드(Team Overload)다.본 HCC 시즌6에서는 골든어택에게 패배해 탈락했지만, VSL HSTM에서 크리티컬, 뉴니크, 골든어택#2 등을 제압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같은 시기 두 개의 팀 단위 대회가 진행된 덕분에 HCC에서 탈락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VSL HSTM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팀 오버로드는 ‘이카루스’ 박새인, ‘포르티아’ 이동재’, ‘파비앙’ 강규민, ‘파이어’ 경동혁으로 구성된 팀으로 8강 B조 1경기에서 크리티컬을 2:0으로 격파했으며, 8강 B조 승자전에서는 뉴니크에게 쓴 패배를 맛봤다.

하지만 8강 최종전에서 크리티컬을 다시 한 번 잡아내며 4강에 올랐다. 4강에서 골든어택#2를 2:1로 제압한 뒤, 결승전에서 뉴니크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며 8강 승자전의 복수에 성공했다.

더불어 인벤 HCC 시즌6의 우승 팀은 RD로 결정이 됐다. 11월 13일 펼쳐진 HCC 시즌6 결승전에서 ‘디펜딩챔피언’ 골든어택을 3:1로 격파하면서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 열리는 하스스톤 그랜드파이널 진출 티켓을 차지했다.

‘코코아’ 최민규, ‘라이크유걸’ 이준석, ‘타임’ 박종남, ‘크리보’ 김지수’, ‘프라우드’ 임재민으로 구성된 RD는 활동하는 하스스톤 팀 중 가장 두터운 로스터를 자랑하는 팀이다. RD는 8강 첫 경기에서 ESC 나이트메어에게 2:3으로 패배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패자전에서 NNA를 3:1로 꺾고 살아난 뒤 최종전에서는 팀 오라클을 3:1로 제압했다.

이어 4강에서는 하밥하를 3:2로 격파했고, 결승전에서는 ‘타임’ 박종남의 올킬을 앞세워 3:1로 골든어택을 꺾었다. 이번 대회가 첫 HCC 출전이었던 RD는 패기를 앞세워 로열로더가 되는데 성공했다.

‘HCC vs VSL HSTM’은 총 3세트로 진행이 된다. 2:0으로 승부가 나더라도 3세트까지 진행되는 방식이며, 각 세트는 5전 3선승으로 덱 3개를 졸업시키면 승리한다. 우승 팀에게는 200만 원, 준우승 팀에게는 100만 원이 주어지며, 왕중왕전인 만큼 각 세트별 승자는 30만 원의 승리 수당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지스타 현장에서 열리는 ‘HCC vs VSL HSTM’은 인벤 측 중계진인 김영일, 룩삼, 슬시호가 마이크를 잡고, 트위치와 VSL이 현장 진행 및 방송 제작을 맡게 됐다.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HCC vs VSL HSTM’ 하스스톤 그랜드파이널은 트위치 인벤 방송국 전용 채널(www.twitch.tv/teaminven)과 트위치 지스타 전용 채널(www.twitch.tv/twitchkr)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