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11-13 10:58:33 KST 조회 4,225
제목
'최종병기' 이영호, 아프리카티비(TV) ASL 3회 연속 우승! '골든 트로피' 들어 올려

 

 

'최종병기' 이영호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마저 제패했다. 이영호는 ASL에서만 세 시즌 연속 우승으로 '골든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영호는 12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KT GiGA 인터넷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 시즌4' 결승전에서 조일장을 3:1로 격파하고 생애 첫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현역 프로게이머 시절에도 해내지 못했던 대기록을 달성과 함께 6,000만원의 우승상금을 차지했다. 챔피언 이영호는 ASL에서만 누적상금 1억원을 돌파했다.

 

이영호는 '최종병기' 타이틀을 경기력으로 증명했다. 첫 세트부터 전진 배력과 벙커링이라는 초반 강수로 낙승을 거뒀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이영호 특유의 칼같은 타이밍 러쉬로 조일장에게 항복을 받아냈다. 이어진 3세트에서 조일장의 공격에 패배하긴 했지만, 마지막 4세트에서 힘 싸움에서 승리, 우승에 방점을 찍었다.

 

특히 이영호는 이번 우승으로 온게임넷 스타리그, MBC게임 스타리그에 이어 ASL까지 3회 우승이라는 '트리플 크라운'을 세 번 기록, 약 20년간 이어진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아프리카TV 역시 이영호의 ASL 3회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ASL 골든 트로피'를 특별 제작해 수여했다.

 

3연패를 기록한 이영호는 "많이 긴장했는데,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가 남았는데 기세를 이어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시상을 위해 현장을 찾은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우승을 차지한 이영호에게 축하한다"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된 ASL에서 모든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시즌 ASL은 세계 최초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펼쳐졌다. 특히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는 2,000여 명이 현장을 방문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에서만 최대 동시 시청자수 16만 명 이상이 첫 번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대관식을 지켜봤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rw (2017-11-21 21:15:56 KST) - 218.48.xxx.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그들만의 리그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