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12-01 11:10:26 KST 조회 6,326
제목
KSV, 리그 오브 레전드 '삼성 갤럭시' 인수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KSV(CEO 케빈 추)는 이스포츠 최고 인기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삼성 갤럭시’ 팀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KSV는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까지 총 4개의 메이저 게임에서 각각 우승 전력이 있는 강력한 팀들을 소유하며 이스포츠 업계 파워하우스로의 입지를 강화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으로, 이스포츠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삼성 갤럭시 팀이 우승을 거머쥐었던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 경기장 ‘버드 네스트’에서 4만 명의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열렸으며, 6천만 명 이상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청하는 등 전 세계 이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KSV의 케빈 추(Kevin Chou) CEO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명실공히 이스포츠의 정점에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지난 여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 뛰어들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KSV의 목표와 비전을 함께 할 우수한 팀을 찾아왔고, 삼성 갤럭시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삼성 갤럭시의 뛰어난 실력은 물론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기반이 된 최고의 팀워크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됐다.”고 전했다.

삼성 갤럭시의 주장인 ‘Ambition’ 강찬용은 “KSV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무대에 설 수 있어 기쁘다. 훌륭한 코칭 스태프 및 선수들과 함께 최고의 팀워크로 앞으로도 우승 전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KSV는 같은 날, 중국 팬들 사이에서 일고 있는 KSV산하 팀들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중국 상하이 지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KSV의 중국 지사장으로 선임된 웨이웨이 겅(Weiwei Geng)은 “KSV의 팀들이 중국에서 우승을 거머쥘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중국 주요 언론사 및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팬들이 선수들의 우수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KSV는 삼성 갤럭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국내외 주요 이스포츠 대회에서 승부를 겨룰 최고의 챔피언십팀을 육성하겠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를 제공하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KSV의 아놀드 허(Arnold Hur) CGO는 “KSV는 진정한 의미의 첫 글로벌 이스포츠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난 수 개월간 한국 시장의 강점을 토대로 글로벌 영향력을 키우고자 했다. 한국 이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KSV를 발판 삼아 보다 많은 한국 팀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