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rry | ||
---|---|---|---|
작성일 | 2018-12-21 12:40:39 KST | 조회 | 6,954 |
제목 |
워크래프트3 클래식 1.30.3 PTR 패치 노트 - 비공식 번역
|
이하는 비 공식 번역 자료입니다.
잘못 번역된 내역을 발견하실 경우,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us.forums.blizzard.com/en/warcraft3/t/1-30-3-ptr-notes/2427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서 주말 동안 즐기실 수 있도록, 몇 가지 변경 사항 및 버그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PTR 클라이언트 설치파일
- Windows
- Mac
버그 수정
- 마운틴 자이언트의 하드 스킨의 감소된 데미지 최소치가 3으로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기존엔 1까지 감소되었음)
- 마운틴 자이언트가 사망하거나 방해받는 경우에는 타운트(도발)가 시전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영웅 밸런스 변경내역
키퍼 오브 그루브
엔탱글링 루츠
- 주문 사정거리가 800에서 60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개발자의 말
엔탱글링 루츠는 키퍼의 주요 기술이지만, 리스크를 조금 주기 위해 적용되었습니다. 변경된 사정거리는 키퍼의 기본 공격과 동일하게 되어, 상대하기에 조금 더 쉬워질 겁니다.
고블린 알케미스트
애시드 봄
- 레벨 1: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8에서 초당 6으로 감소합니다 (총 데미지량이 120에서 90으로 감소됨; 주변의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5에서 초당 4로 감소합니다)
- 레벨 2: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13에서 초당 11로 감소합니다 (총 데미지량이 195에서 165로 감소됨; 주변의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8.5에서 초당 7로 감소합니다)
- 레벨 3: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18에서 초당 17로 감소합니다 (총 데미지량이 270에서 255로 감소됨; 주변의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초당 12에서 초당 11로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말
고블린 알케미스트는 강력한 광역 회복 기술, 높은 체력, 파괴력, 디버프까지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면에서 뛰어난 것은 좋지 않지요. 애시드 봄의 데미지를 너프함으로써 서포터로서의 역할에 더 집중하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힐링 스프레이 수정으로 좋은 힐러가 되었으니 말이지요.
휴먼 밸런스 변경내역
디펜드
- 피어싱 데미지 감소량이 5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인 게임 툴팁에서는 "피어싱 데미지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50% 입니다"에서 35%로 변경될 것입니다.
개발자의 말
1.30 밸런스 패치 이후, 플레이어들의 디펜드의 사용률이 급감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디펜드의 사용률을 다시 높이기 위해 적용되었습니다. 본래 장거리 공격에 특화된 디자인 의도처럼 변경된 것입니다. 데미지 감소율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으니 지켜볼 예정입니다.
나이트엘프 밸런스 변경내역
마운틴 자이언트
기본 능력
- 인구수가 6에서 7로 증가하였습니다
- 수송시 차지하는 공간이 2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의 말
마운틴 자이언트는 강력하고, 탱킹력이 있으며, 공성까지 가능한 유닛입니다. 하지만, 이 유닛은 소수로 운영하기 위해 디자인 된 유닛입니다. 인구수를 늘림으로써 업킵을 빠르게 올라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공성 능력을 감안하여 시즈 엔진과 동일한 수송 공간을 차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글레이브 스로워
보팔 글레이브(업그레이드 시 패시브)개발자의 말
보팔 글레이브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지지만 조금 이상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글레이브 스로워의 주 공격 대상은 항상 데미지를 받게됨
글레이브 스로워의 공격이 영향을 주는 범위는 원형에서 직선으로 변경됨
글레이브 스로워가 나무를 파괴할 수 있게 됨
보팔 글레이브를 업그레이드 하면, 글레이브 스로워의 주 공격 대상은 항상 100%의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마치 유도탄이 된 것 처럼 말이죠. 하지만, 실제로 글레이브는 공격 대상이 있던 위치를 향하게 되고, 데미지만 들어가는 형태였습니다. 만약 이 부분을 다른 공성 무기 처럼 수정하여 이동한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를 100%가 아닌 감소된 수치로 주게 된다면 유저 분들께서는 너프로 생각할 것입니다.
이 부분을 글레이브가 이동하는 대상을 유도탄 처럼 따라가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다른 공성 무기와는 구분되는 형태가 될 것이고, 이는 각 종족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갖는다는 우리의 목적과도 부합합니다. 본 내용은 이번 PTR 패치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다음 밸런스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