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 실바나스 윈드러너
성별: 여성
종족: 하이 엘프(과거), 특수 언데드(현재)
지위: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과거), 포세이큰의 밴시 여왕(현재)
작전 기지: 언더시티
소속: 호드
능력: 비록 실바나스는 언데드화된 하이 엘프의 몸을 되찾았지만, 아직도 필요에 따라 형체가 없는 밴시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실바나스는 하이 엘프로서 습득한 궁술에 능숙하다. 지금까지도 실바나스가 선택하는 무기는 바로 활이다.
등장하는 정식 소설, 만화,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의 전주(World of Warcraft: Tides of Darkness) – 소설 (영문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서스: 리치 왕의 등극(World of Warcraft: Arthas: Rise of the Lich King) – 소설 (영문판)
워크래프트: 태양샘3부작 제 3편(Warcraft: The Sunwell Trilogy volume 3 – Ghostlands) - 만화 (영문판)
워크래프트III:레인 오브 카오스 (Warcraft III: Reign of Chao) – 게임
워크래프트 III:프로즌 쓰론 (Warcraft III: The Frozen Throne)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World of Warcraft: The Burning Crusade)-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World of Warcraft: Wrath of the Lich King) - 게임
어둠의 여군주,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리치 왕의 잔혹함을 보여주는 증인이다. 3차 대전쟁 기간에 죽음의 기사 아서스는 태양샘의 강력한 마력으로 쓰러진 강렬술사 켈투자드를 언데드로 부활시키고자 스컬지 군대를 이끌고 실바나스의 고향땅인 쿠엘탈라스를 침략했다.당시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이었던 실바나스는 스컬지와 치열하게 싸웠지만, 아서스에게 패배하고 말았다. 아서스는 붙잡힌 실바나스를 처형하는 대신, 실바나스의 영혼을 몸에서 끄집어냈다. 그리고 그녀의 영혼을 밴시로 만들고 스컬지를 도와 쿠엘탈라스의 타락과 거주민 학살을 돕게 했다.
훗날, 실바나스는 일리단 스톰레이지의 얼음 왕좌 공격을 계기로 자유를 되찾았다. 일리단의 공격이 왕좌에 존재하던 균열을 넓혀, 스컬지를 지배하던 리치 왕의 힘이 약화된 것이었다. 사악한 주인의 속박에서 벗어났다는 사실을 깨달은 실바나스는 그녀의 몸을 되찾고 자신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꾀했다. 실바나스에 충성하는 밴시 무리가 아서스를 매복 공격하는 데 성공했을 때, 실바나스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듯했다. 혈투 끝에 실바나스는 독 화살로 아서스를 마비시켰지만 성공하지만, 켈투자드가 끼어들어 아서스를 구해냈다. 암살 시도가 수포로 돌아가고 나서, 아서스는 노스렌드로 떠나 리치 왕과 하나가 됐다. 한편 실바나스는 지금은 포세이큰이라 알려진, 리치 왕의 마수에서 벗어난언데드를 규합하여 로데론의 폐허 지하에 언더시티를 세웠다. 포세이큰을 지휘하게 된 실바나스는 스컬지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결국 호드에 합류하는데, 이 동맹 관계는 양 진영에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상대적으로 적은 규모의 포세이큰은 리치 왕을 공격할 병력이 필요했고, 호드는 동부 왕국에 뿌리를 내릴 기반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바나스는 리치 왕으로부터 해방되고 나서 된 수많은 시련을 겪었다. 스컬지를 상대로 싸우는 와중에도, 언데드를 뿌리 뽑고자 하는 일부 세력은 여전히 어둠의 여군주와 그 신하들을 적대시하고 있다. 심지어 일부 포세이큰들도 불안의 씨앗이 되고 있다. 최근, 실바나스는 공포의 군주 바리마트라스와 대연금술사 퓨트리스의 지휘 아래 악마 무리와 포세이큰 반란군이 일으킨 폭동을 겪었다. 노스렌드 분노의 관문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연합 공격을 펼치는 동안, 퓨트리스는 새로운 역병을 퍼뜨려 적과 아군을 모두 쓰러뜨렸고, 바리마트라스와 그의 충복들이은 언더시티를 차지했다. 실바나스는 이들을 처치하고 곧 언더시티 탈환에도 성공하나, 이 모든 일은 호드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실바나스의 동맹군 중 일부는 어둠의 여군주인 그녀가 분노의 관문 사건에서 일어난 배신 행위에 관여했다고 여긴다. 이런 시련과 역경에도, 실바나스는 아직까지 그녀의 최종 목적인 ‘복수’ 하나만을 바라보고 있다. 포세이큰과 호드가 리치 왕의 요새를 공격하기 시작한 지금, 실바나스는 그녀의 숙명을 이룰 날이 머지않았다고 믿는다.
여군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지위: 테라모어의 지배자
작전 기지: 테라모어
소속: 얼라이언스
능력: 제이나는 아제로스에서 가장 재능 있는 마법사인 만큼 일련의 강력한 마법을 부릴 수 있다. 이 주문들은 그녀가 순간이동하거나, 물의 정령을 소환하는 일뿐만 아니라 적을 얼려버리는 눈보라를 시전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제이나의 진정한 위력은 여기 예로 나열된 주문들을 훨씬 뛰어넘는다.
등장하는 정식 소설, 만화,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증오의 원 (World of Warcraft: Cycle of Hatred) – 소설 (영문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서스: 리치 왕의 등극(World of Warcraft: Arthas: Rise of the Lich King) – 소설 (영문판)
워크래프트 월간 만화 (Warcraft monthly comic) – 만화 (영문판)
워크래프트: 전설 제5편, “악몽” (Warcraft: Legends volume 5, "Nightmares") – 만화 (영문판)
워크래프트III:레인 오브 카오스 (Warcraft III: Reign of Chao) – 게임
워크래프트 III:프로즌 쓰론 (Warcraft III: The Frozen Throne)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World of Warcraft: The Burning Crusade)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World of Warcraft: Wrath of the Lich King) - 게임
키린 토의 어린 수습생이었던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는 장래가 촉망되는 신동으로 이름을 날렸다. 그녀의 스승이자 존경 받는 대마법사인 안토니다스는 이 재능 있는 마법사가 언젠가 자신처럼 키린 토의 수장이 되리라 확신했다. 제이나는 비전 마법을 공부하는 데 온 힘을 쏟았지만, 그럼에도 국왕인 테레나스 2세의 아들이자 소꿉친구인 아서스 메네실 왕자와 사랑에 빠지고 말았다. 하지만, 제이나와 아서스는 서로에게 강하게 끌렸음에도 각자의 길을 가고자 결국 헤어졌다. 아서스가 로데론의 왕좌를 이어받을 후계자이자 은빛 성기사단의 성기사로 활약하며 바삐 임무를 수행할 동안, 제이나는 아제로스의 가장 강력한 마법사로서 자신의 길을 착실히 걸어갔다.
로데론에 언데드 역병이 활개칠 때, 제이나와 아서스는 다시 만났다. 재능 있는 마법사인 제이나는 왕자와 함께 사악한 역병의 근원을 밝혀냈고, 그러는 와중에 언데드 확산을 막으려는 아서스의 시도가 모두 실패하는 광경을 지켜보았다. 제이나는 아서스가 역병에 걸린 스트라솔름의 주민을 모두 죽이는 끔찍한 결정을 내렸을 때도 아서스와 함께 도시 변두리에 있었으나, 이 야만적인 학살 행위에는 관여하지 않았다. 스컬지의 손에 로데론이 함락될 게 확실해지자, 제이나는 불타는 군단에 맞서고자 얼라이언스 생존자 무리를 이끌고 칼림도어로 갔다. 제이나의 병력은 오크와 나이트엘프의 원조에 힘입어 아제로스에서 불타는 군단을 내쫓는 데 일조했다군. 이 짧은 동맹은 인간과 오크가 단결하여 불타는 군단에 맞서기를 촉구한 신비로운 예언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군단을 쓰러뜨린 다음, 제이나는 칼림도어의 거친 동부 해안에서 견고한 항구 도시인 테라모어를 세웠다. 또한, 스랄의 도움 아래 그녀의 병력과 오크 사이의 평화를 유지했다. 제이나의 부단한 노력으로, 테라모어는 오늘날까지 얼라이언스의 보루이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world/article/jaina/index.html?pn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