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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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0-14 09:51:05 KST | 조회 | 1,902 |
제목 |
와우 3.3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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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밀쳐내기 효과를 동반하는 대다수의 꼬리 휩쓸기 기술에 맞지 않습니다.
직업: 일반
- 광역 피해량 적용법: 광역 피해가 여러 대상에 피해를 줄 경우의 피해량 적용법을 재설계했습니다. 주문 자체에 설정된 총 피해량 한계치가 아닌 10개의 대상에 주는 피해량을 기준으로 총 피해량 한계치를 산출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주문이 각 대상에 1000의 피해를 입힌다면, 10개의 대상에는 각각 1000의 피해를 입히지만, 10개 이상의 대상에는 1000의 피해를 대상의 수로 나눈 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즉, 같은 경우에 20개의 대상에 피해를 줬다면 각 대상에 5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소환수 탄력도: 모든 소환수가 주인의 탄력도를 100%만큼 부여 받습니다.
- 도발 점감 효과: 한 몬스터에게 도발 효과가 5번 적용 될 때까지는 대상이 도발에 면역이 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도발 효과의 지속시간은 50%가 아니라 35%씩 감소합니다. 더불어, 대부분의 몬스터에게는 아예 도발 점감 효과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전투의 성격에 따라 특별히 도발 점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디자인한 몬스터에게만 이 효과가 생깁니다.
종족: 일반
- 오크와 트롤 주술사의 토템이 그들만의 독특한 모양을 가집니다.
명예 시스템
- 전장
+ 전장 경험치: 전장에서 획득하는 경험치가 가장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가 아닌 경험치를 획득하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게 산정됩니다.
죽음의 기사
- 특성
+ 부정
+ 스컬지의 일격(재설계): 50%의 무기 피해와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대상에 걸려 있는 죽음의 기사의 질병 하나당 물리 피해의 25%에 비례하는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부정의 파멸충: 대상에게 죽음의 고리로 입힌 피해량의 10%만큼 지속 피해를 줍니다.
드루이드
- 숨기: 이제 해당 기술은 하나의 레벨을 가지며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회복: 15 레벨에서 15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던 문제가 수정되어 12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사냥꾼
- 맡긴 야수 부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에서 5분으로 감소합니다.
- 공격 저지: 사냥꾼의 원거리 공격 회피 확률이 100%만큼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환수
+ 웅크리기(재설계): 위협 수준을 감소시키지 않고 야수가 받는 피해를 6초 동안 40%만큼 감소시키며,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웅크리는 중에는 야수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이제 웅크리기는 단일 레벨 기술로 변경되며, 소환수의 레벨이 20일 때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무리 학살(가칭): 야수 특성의 마력 회피를 대체합니다.야수의 할퀴기, 물어뜯기, 또는 때리기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마다, 10초 동안 야수와 사냥꾼의 피해가 1/2/3%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의 야수는 이제 특성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마력 회피 효과를 가집니다.
+ 날카로운 사기의 울음소리: 이 기술로 감소하는 전투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이는 다른 직업의 기술 중 가장 좋은 효과와 같은 수준입니다.
+ 웅크리기 연마(재설계): 야수의 이동 속도 불이익이 50%/100%만큼 감소합니다.
+ 독그물 뿌리기: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거미줄: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족제비의 이빨: 대상이 야수의 공격을 회피했을 때가 아닌 야수가 치명타를 적중시켰을 때 활성화됩니다. 더불어 이 특성은 더 이상 다른 특성을 조건으로 가지지 않습니다.
성기사
- 특성
+ 보호
+ 천상의 수호자: 이 특성은 성스러운 희생으로 성기사에게 이전되는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성스러운 희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은 모든 공격대원과 파티원이 10/20%만큼 감소한 피해를 받습니다.
+ 성스러운 희생(재설계): 성스러운 희생의 효과가 파티에만 적용되며, 성기사에게 이전되는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40%를 파티원의 수로 곱한 만큼으로 제한됩니다. 이와 더불어, 성기사는 이전되는 피해 중 50%만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스러운 희생이 최대 피해량에 도달했음에도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어떤 상황에서도 최대 피해량을 초월했을 때는 성스러운 희생이 해제됩니다.
사제
- 특성
+ 암흑
+ 정신의 채찍: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특성
+ 고통
+ 지옥사냥개 연마: 지옥사냥개의 어둠의 이빨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 만큼 단축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악마
+ 죽음의 예언(재설계): 어둠의 화살, 소각, 영혼의 불꽃이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 적중하면, 8초 동안 영혼의 불꽃 주문의 시전 시간이 30/6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죽음의 예언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영혼의 불꽃 시전 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악마의 서약: 흑마법사의 주문 공격력을 1/2/3/4/5%만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괴
+ 점화(재설계):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즉시 제물의 9초 혹은 암흑불길의 8초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소환수
+ 파멸의 수호병/지옥 불정령: 흑마법사의 다른 소환수들처럼 마력 회피 효과를 갖습니다.
+ 어둠의 이빨: 대상에 걸려 있는 흑마법사의 지속적인 피해 주문 하나당 15%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전문 기술
- 응급치료
+ 거의 모든 붕대의 훈련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채광
+ 마법 깃든 토륨 투구: 채광 기술이 필요하며 숙련도 250에 직업 상급자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퀘스트
- 달라란에 있는 대마법사 랜달록에게서 주간 공격대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 3시에 6인의 의회에서 공격 목표를 설정합니다. 대상이 되는 공격대 던전은 흑요석 성소, 낙스라마스, 영원의 눈, 울두아르, 십자군의 시험장, 얼음왕관 성채입니다.
- 알두르타르: 황폐의 관문에서 다양한 얼음왕관 폭격 퀘스트를 수행하는 도중, 임무를 마치지 않고 폭격기에서 긴급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빠져나온 플레이어는 구조선을 타고 알두르타르 위쪽에 숨겨진 녹외선 비행장으로 가게 됩니다.
- 하늘빛 비룡과 하늘빛 용이 고룡쉼터 사원 파수꾼을 타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공격당하면, 플레이어에게 반격합니다.
아이템
- 죽음의 기사 9단계 방어구 4세트 효과: 서리 열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피의 역병으로 입히는 피해는 여전히 일정 확률로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버그 수정
- 아이템
+ 제물의 덫의 문양: 제물의 덫으로 입히는 피해가 정상적으로 100%만큼 증가합니다.
- 직업
+ 드루이드
+ 감염된 상처: 이제 마법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따라서 주문 적중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자연의 은혜: 주기적인 주문 피해의 극대화 효과에는 영향을 받지 않음을 나타내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냥꾼
+ 집중 포화: 이 효과는 주문 반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죽음의 함정: 이 특성의 효과가 중첩되지 않으며, 또한 사냥꾼만 이 특성을 통해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제
+ 신의 계시: 회복의 기원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도 이 효과가 발동함을 나타내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신의 채찍: 피해량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제대로 표시하도록 1 레벨 주문의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마법사
+ 원소의 저주: 4 레벨 주문을 통해 증가하는 피해가 10%에서 11%로 늘어납니다.
+ 영혼 흡수: 모든 레벨에서, 대상의 생명력이 25% 이하일 때 평소의 4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에는 6 레벨 이상의 주문으로만 4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 고통 (보이드워커): 5~8 레벨 주문으로는 5미터 반경 내의 적만 도발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주위 10미터 반경 내의 적을 도발할 수 있습니다.
지난 테스트 서버 빌드와 오늘 새롭게 업데이트 된 빌드와의 차이점만 나열 하였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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