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자로 업데이트 된 3.3 테스트 서버 변경 사항입니다.
직전 빌드 패치 노트와의 차이점만 나열 했습니다.
드루이드
- 환생: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합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회복
+ 대지모신의 선물(재설계): 주문 가속도가 2/4/6/8%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 특성
+ 화염
+ 불태우기 연마: 이 특성의 약화 지속효과가 중첩되지 않는 대신에 한 번의 불태우기 시전으로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제
- 신의 권능: 보호막: 공격대원이나 파티원이 아니라도 우호적인 대상에게는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특성
+ 암흑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 공격 시 즉시 전체 주기적인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혔으나, 이제 10/20/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의 형상: 이 특성으로 파멸의 역병,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이 가속 효과를 받습니다. 이들 주문의 지속시간과 피해 주기가 모두 가속에 의해 감소합니다. 이와 더불어, 기본 마나의 32%에서 12%로 마나 소비량이 감소합니다.
+ 흡혈의 손길: 대상에게 약화 효과를 주지 않고, 무효화되지 않는 30분의 강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주술사
- 윤회: 재사용 대기시간이 60분에서 50분으로 감소합니다. (윤회 연마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10/20분 만큼 단축시키는 기능을 유지합니다)
흑마법사
- 영혼석 창조: 재사용 대기시간과 강화 효과의 지속시간이 30분에서 15분으로 감소합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악마
+ 화산핵(재설계): 암흑 계열 주문과 지속적인 피해 효과가 12%의 확률로 12초 동안 소각의 피해량을 5/10/15%만큼, 영혼의 불꽃의 피해량을 4/7/10%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주문의 시각 효과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캐릭터와 몬스터 이름표
+ 플레이어가 이름표를 볼 수 있는 사정거리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다른 물체에 가려진 대상의 이름표를 볼 수 없습니다.
- 방의 입구를 통해 시야가 확보되면, 그 방에 있는 캐릭터와 몬스터의 이름표도 볼 수 있습니다.
- 투기장의 기둥과 다리가 아군과 적군의 이름표를 가리지 않습니다.
+ 토템의 이름표는 테스트 시 "인터페이스 설정"에 있는 "PRODUCTION" 항목에서 끌 수 있습니다.
+ 모여 있는 다수의 플레이어나 몬스터의 이름표가 자동으로 정렬되지 않고 겹쳐집니다. 이 기능은 테스트 시 "인터페이스 설정"에 있는 "PRODUCTION" 항목에서 끌 수 있습니다.
- 주문 기반이 아닌 모든 추적 기술이 접속 종료 때까지 지속됩니다.
- 모든 파티원이 전술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패치로 특성이 초기화될 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칭호설정"(/Settitle)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퀘스트 내용 바로 표시 기능이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 달력 초대에 "미확정"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 10 레벨 미만의 플레이어는 공격대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친구 목록처럼 차단 목록도 50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우두머리를 위한 플레이어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니맵 옆에 플레이어가 입장한 던전을 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0인 및 25인 영웅 던전은 해골로 표시됩니다.
- 퀘스트 보상 부문에 경험치 획득량이 표시됩니다.
- 야수 우리를 구입할 때 결정을 재확인하는 확인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매크로 변경 사항
+ "target="과 같은 형태로 쓸 수 있는 기호 "@"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시전 [@focus] 순간 치유"도 사용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가 차량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 중일 때 쓸 수 있는 새로운 매크로 조건문 "vehicleui"와 매크로의 대상이 차량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을 때 쓸 수 있는 매크로 조건문 "unithasvehicleui"가 추가되었습니다.
- 애드온 제작자용 변경 사항
+ "registerForClicks"가 XML 버튼에 추가되었습니다.
+ "MouseIsOver"가 효율성 향상을 위해 "C" 언어 함수로 전환되었습니다. (예: /dump PlayerFrame:IsMouseOver() )
+ 애드온 파일을 불러올 때 애드온의 이름과 테이블은 '...'을 통해 파일로 전달됩니다. 하나의 TOC 파일로 불러오는 여러 파일은 모두 같은 애드온 테이블을 전달받습니다. (lua 파일 가장 첫 줄에 넣을 수 있는 예제: "local addonName, addonTable = ...;")
+ 버튼에 속성 "motionScriptsWhileDisabled"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버튼이 사용 불가 상태일 때 "OnEnter"와 "OnLeave"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텍스처 객체에 GetFileHight()와 GetFileWidth()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함수는 텍스처 객체에 할당된 텍스처 파일이 없을 경우 0을 반환합니다.
+ 완료한 퀘스트 목록은 "QueryQuestsCompleted()"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QUEST_QUERY_COMPLETE" 이벤트를 기다린 후, 다시 "etQuestsCompleted(<luatable>)" 함수를 호출하십시오.
전문 기술
- 마법 부여
+ 무기 마법부여 - 부정의 무기: 기존 효과에 암흑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