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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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1-12 19:04:59 KST | 조회 | 2,199 |
제목 |
와우 3.3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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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30일 이후 업데이트된 내역만 나열하였습니다.
일반
- 만남의 돌: 이제 15 레벨 이상이면 어떤 만남의 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남의
돌을 사용 가능한 최대 레벨 요구 조건이 사라졌습니다.
종족: 일반
- 포세이큰의 의지가 호드의 메달, 티탄이 벼려낸 룬, 호드 계급장을 포함한 다른 유사한
효과와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명예 시스템
- 투기장
+ 이제 기존의 15분이 아닌, 10분이나 그 이상의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갖는 모든
능력은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전장
+ 이제 71~80 레벨 전장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기존 보상과 더불어 투기장 점수 25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낙스라마스
+ 이제 사피론에게 가기 위해 던전 4구역의 최종 우두머리를 처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서리고룡의 방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순간이동 수정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죽음의 기사
- 사자의 군대: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으며, 군대의 구울이
주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군 되살리기: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돌가죽 가고일의 룬: 기존의 양손 무기용 룬에 한손 무기용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 룬의 일격: 이 능력으로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약 17%만큼 상승했습니다.
드루이드
- 평온: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마법사
- 특성
+ 냉기
+ 서리의 손가락: 이제 이 특성의 효과가 주문이 대상에 명중할 때까지 지연되지 않고
주문을 시전하는 즉시 발동됩니다.
성기사
- 성스러운 중재: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빛의 섬광: 빛 주입 특성을 배우지 않았다면, 이 주문이 지속 회복 효과를 주지 못합니다.
- 신의 축복: 이제 이 능력은 대상에 참을성 효과를 부여하며 참을성 효과를 가진 대상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신성
+ 빛 주입: 성기사의 빛의 섬광이 12초에 걸쳐 주문 치유량의 50/10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 축복받은 빛: 신의 축복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시전되었을 때 참을성 효과가 생길 확률을
33/66/100%만큼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호
+ 오라 숙련: 이 특성이 부여하는 효과가 6초간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징벌
+ 참회: 정의의 복수로 입히는 피해로 인해 군중 제어 효과가 빨리 해제되지 않습니다.
사제
- 천상의 찬가: 이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도적
- 특성
+ 잠행
+ 마음가짐: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부정한 책략: 이 특성이 부여하는 마음가짐의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효과가 기존의
2.5/5분에서 1.5/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주술사
- 대지의 정령 토템: 이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불의 정령 토템: 이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흑마법사
- 소환수
+ 불지옥: 이 소환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투기장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파티 찾기 대화 채널이 되살아났습니다. 거래 대화 채널과 마찬가지로 던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모든 대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던전, 공격대 찾기, 전장, 투기장 대기열에 중복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차단 목록: 플레이어가 차단할 수 있는 캐릭터 수가 50명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도 차단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추적 시스템
- 'M'키를 눌러 지도 상에서 퀘스트 목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목록
+ 퀘스트 목록에 지도 표시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선택하고 이 단추를 누르면
퀘스트 목표와 관련된 지역이 표시된 지도를 열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퀘스트 목록에서
수행 중인 퀘스트 관련 지역도 함께 표시됩니다.
- 지도
+ 지도 인터페이스가 4개의 창으로 나뉘었습니다. 이제 지도는 지도창(왼쪽), 보고 있는
지역에서 수행 중인 퀘스트 제목을 표시하는 창(오른쪽), 선택한 퀘스트의 전체 지문을
보여주는 창(왼쪽 하단), 선택한 퀘스트의 보상 목록을 보여주는 창(오른쪽 하단)으로
나뉘어 표시됩니다.
+ 보고 있는 지도에서 수행 중인 모든 퀘스트는 숫자를 부여받습니다. 이 숫자는 지도에서
각 퀘스트의 목표 관련 지역에 맞게 표시됩니다.
+ 오른쪽 창에서 퀘스트 제목을 선택하면 왼쪽 창에서 선택한 퀘스트의 목표와 관련된
지역을 볼 수 있고, 왼쪽 하단 창에서는 퀘스트 지문을, 오른쪽 하단 창에서는 퀘스트
보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정해진 지역 내의 다양한 위치에서 수행되는 퀘스트는, 퀘스트를 선택했을 때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퀘스트 목표 관련 지역을 보여줍니다.
+ 이 기능은 새로운 지도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도에 퀘스트 임무 표시'
상자를 선택 해제하여 끌 수 있으며, 이 방법을 통해 기존의 전체 화면 표시 지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지도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상단 구석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지도 창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숨길 것이며, 플레이어가 전투를 벌이거나 지역을 탐험할 때도
지도를 열어둘 수 있게 해줍니다.
- 임무 추적
+ 임무창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지도 축소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임무창은 미니맵 아래, 우측 행동 단축바 옆에 위치하며, 한 지역에 최대 12개 퀘스트를
추적합니다.
+ 각 퀘스트 이름과 임무 앞에는 지도 상에 표시된 퀘스트 관련 지역과 동일한 숫자가
추가됩니다.
+ 퀘스트 임무를 완수하면 이 숫자가 노란색 물음표로 바뀝니다.
+ 임무창의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퀘스트 임무창을 최대화 또는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난이도 추적
+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 설정의 임무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지도 상의 모든 퀘스트 이름이 난이도에 따라 회색, 녹색,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의 각기 다른 색깔로 표시됩니다.
던전 시스템
- 이 기능은 파티찾기 기능을 대체하며 전혀 새로운 파티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는 개인, 정원이 찬 파티, 혹은 추가 파티원을 구하는 파티로서 이 기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한 파티는 선택한 인스턴스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인스턴스를 떠나면 원래 위치로 복귀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영약이나 수리를 위해
인스턴스를 잠시 떠나야 한다면, 순간이동을 사용해 인스턴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무작위 던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무작위 리치 왕의 분노 던전(일일 영웅)을 수행하면 하루에 한 번 서리의 문장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작위 리치 왕의 분노 던전(일일 일반)을 수행하면 하루에 한 번 승전의 문장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시 한 번 무작위 던전 기능을 사용해 리치 왕의 분노 던전(일일 영웅)을 수행하면
승전의 문장 2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일 영웅 및 일일 일반 던전 퀘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는 주간 공격대
퀘스트로 교체됩니다.("퀘스트" 부분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리치 왕의 분노 이전에 존재했던 던전을 무작위로 수행하면 그 레벨에 부합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매 15분당 한 번씩만 무작위 던전 파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무작위 던전을 완료하면(마지막 우두머리 처치) 각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무작위 던전의
보상이 추가될 것입니다. 던전 시스템을 통해 받은 보상은 알림창을 통해 보여집니다.
+ 무작위 던전을 선택하는 대신, 레벨 범위에 맞는 특정 던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여러 인스턴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기능으로 한 번에 선택할 수 있는 던전
파티가 3개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열린 파티 구성
- 이제 서버 통합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파티원을 찾을 때 향상된 검색 시스템을
이용하게 됩니다. 전장과 마찬가지로 같은 전장군에 속한 서버들이 서로 연결됩니다.
- 난이도가 높은 몇몇 던전은 일정 등급의 장비를 갖춰야 상대 검색 시스템을 이용해 파티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쇠나 퀘스트 등, 입장에 필요한 조건도 만족해야 합니다. 만약
특정한 던전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던전 이름 옆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어떤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 서로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들은 해당 던전 안에서 얻은 전리품 중 다른 구성원에게 획득
자격이 있는 아이템과 창조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 어떤 플레이어가 다른 구성원의 기대 수준에 미치지 않는다면, 투표를 통해 파티에서
몰아낼 수 있습니다.
- 파티를 일찍 떠난 플레이어에게는 탈영병 효과가 생겨, 15분 동안 던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 구성된 파티에서 누군가 파티를 떠나면, 파티장은 공략을 계속할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계속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파티는 저절로 던전 시스템의 대기열에 올라갑니다.
- 자신의 차단 목록에 있는 플레이어와는 파티를 이루지 않습니다.
- 던전 시스템의 무작위 검색으로 모은 구성원이 한 명이라도 있는 파티의 구성원들은
추가 보상을 받습니다. 이를 통해 애완동물인 명랑한 막공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무작위로 찾은 구성원이 더 많을수록 애완동물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 던전 시스템을 통해 구성된 파티의 전리품 획득 방식은 "주사위 굴림 (착용자 우선)"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을 바꿀 수 없습니다. 주사위 굴림 (착용자 우선) 방식에 다음과
같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 주사위 굴림 (착용자 우선) 방식에서는 장비를 세 가지 방식으로 판단해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직업을 결정합니다. 1)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야 하며, 2) 순수 물리
공격 직업은 주문력이 붙은 아이템에 주사위를 굴릴 수 없으며, 3) 착용할 수 있는 방어구
중 가장 좋은 유형만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예: 성기사는 판금 방어구) 아무도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이 나오면 예전처럼 차비 주사위를 굴리거나, 혹은 새로운
선택지인 마력 추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요구 레벨이 자신의 현재 레벨보다 높은 아이템도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공격대 찾기
- 플레이어는 인터페이스 설정의 공격대 정보 화면을 통해 또는 "/LFR"을 입력하여 공격대
찾기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공격대를 찾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를 수동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찾기창에서 이름, 레벨, 직업, 방어 전담, 치유 전담, 공격 전담 항목을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공격대 파티를 찾는 플레이어들을 그 조건에 따라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
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왕관 표시는 2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공격대를 대표하는 공격
대장을 뜻합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여러 사람이 모인 공격대가 맨 위나 맨
아래에 위치하도록 정렬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찾기창에 나열된 플레이어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그 플레이어의 이름, 직업, 레벨,
전담 역할, 남긴 글이 표시됩니다. 공격대/파티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대장의 이름, 공격대
정보(공격대원 수), 하고 싶은 말, 처치한 던전 우두머리, 내 친구 목록에 포함된 공격대원,
차단 목록에 포함된 공격대원이 표시됩니다.
평판
- 리치 왕의 분노에 등장하는 여러 세력의 평판을 올릴 수 있는 훈장을 달라란에서 승전의
문장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에 있는 잿빛 선고단 평판이 오르면 참회자 오르무스에게서 반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지는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 여부와 관계없이 언제나 200골드에 반지 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용, 마법 공격용, 방어용, 치유용)
아이템
- 셀레브라스의 홀: 이 아이템이 이제 열쇠 역할을 하지 않으므로, 홀을 잃어버린 플레이어
에게 셀레브라스가 다시 이 아이템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이제 이 아이템을 상인에게
판매하거나 마력 추출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 공지와의 차이점만 나열 하였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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