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raftxp.com 도메인으로 접속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네요. 오후 3시경 연결 정상화 되었습니다.
당초 예정 보다 조금 늦게 오전 6시 30분 쯤 이전을 완료하고 사이트 정상화 하였습니다.
사이트 서버 이전 작업을 위해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16일 새벽에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점검 안내
점검 일시: 2009/11/16(월) 새벽 1시 ~
점검 기간: 4~5시간 예상
점검 내용: 사이트 서버 이전
점검 사유: 트래픽 제한 해결 (월 트래픽 제한이 없는 단독 서버 호스팅으로 이전)
점검 영향: 사이트 전 서비스 이용 불가
그 동안 한 달 600G 트래픽 제한이었던 관계로 2개의 호스팅을 번갈아 가면서 쓰고 있었습니다.
번갈아 가면서 쓰는 것도 불편하고 트래픽 제한이 걸려 있는 상태라 단독 서버 호스팅으로 이전합니다. Kesarr님과 Terry님께서 한 달 서버 비용을 일정 금액 지원을 해주시기로 한 상태라서 현재 2개의 호스팅 받는 것 보다 개인적으로 부담해야하는 유지비가 더 낮아졌습니다. Kesarr님과 Terry님께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현재의 호스팅을 받기 전에 2005년 경 부터 서버 호스팅을 받아오던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GMY Networks(http://gmy.cc/) 입니다. 당시 천리안 서버 지원이 끊기면서 긴급하게 호스팅 업체를 찾았었는데, 이 업체를 알게되었고 자기네 호스팅을 쓰지 않아도 좋으니, 긴급한 상황에 일단 1달간이라도 써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 뒤로 4년 간 쭈욱 이 업체에서 호스팅을 받아 왔습니다. PlayXP 트래픽이 폭주해서 거의 100Mbps 라인을 다 사용할 정도였음에도 비용은 처음 계약한 낮은 Mbps 로만 청구하셨습니다. 실제 사용한 만큼 전부 비용 청구가 되었다면, 3배~5배의 비용을 납부했어야 했을 겁니다. 알게 모르게 뒤에서 지원을 해주신 고마운 업체이지요. ㅎㅎ 이번에도 단독 서버 입주를 위해 문의를 드렸고, 사정을 감안해주셔서 서버 랙 마운트 자리 비용 정도만 받으셨습니다. 그 비용을 저, Kesarr, Terry님이 1/N 해서 낼 예정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비용 부담이 지금보다는 줄어든 효과가 있고, 트래픽 제한도 상대적으로 덜 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DC도 제가 살고 있는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옮겨져서 더욱 쾌적하고 깔끔하고 그리고 가깝습니다. 서버 장애나서 급하게 IDC 갈 때도 편할 것 같습니다.
▲ 이 서버를 입주시키고 왔습니다
현재 보유한 서버는 여러 대가 있지만, 모든 서버를 다 입주시키면 비용 부담이 커져서 한 대만 입주시켰습니다. 다만, 서버에 CPU를 2개까지 꽂을 수 있는 2CPU 메인보드라서 다른 서버에 있는 CPU를 하나 빼서 이 서버에 장착시켰습니다. 중앙 상단에 보면 방열판 2개가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메모리도 하나로 모았습니다. 위 사진은 서버 하드를 정리하고 새로 장착시킬 요량으로 뜯었을 때 찍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메모리 슬롯 4개가 비어있네요. DDR2-PC3200. 이 서버가 워낙 오래되었기도 하고, 중고 메모리는 더 비싸서ㅎㅎ 일단 저정도로 우선 써야겠네요.
아무쪼록 이 서버를 지난 금요일에 IDC에 입주시키고 온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4년 간 하루도 쉬지 않고 켜져있었지만, 앞으로 또 몇 년 동안은 계속 켜져있을 놈이군요. 힘내라는 응원을 글로나마 대신 보냅니다. (파워 터지지 말라는 소리--)
이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 월요일 새벽에 사이트를 이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은 위에 언급한 대로입니다. 사이트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