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한
▲ 출처: mmo-champion.com
어둠한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양손 장비 도끼
공격력 954 - 1592 속도 3.70
(초당 공격력 344.1)
힘 +223
체력 +198
붉은색 보석 홈
붉은색 보석 홈
붉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힘 +8
직업: 전사, 성기사, 죽음의 기사
내구도: 145 / 145
최소 요구 레벨 80
아이템 레벨 284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11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어구 관통력이 11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무기를 휘두르면 일정 확률로 영혼 파편을 흡수하여 힘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영혼 파편을 10개 얻으면 혼돈의 맹독을 발사하여 8 미터 이내 모든 적에게 1900 ~ 2100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판매 가격: 50골 47실 62코
(아이템 정보는 번역한 내용으로써 한글판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소개 자료
리치 왕의 권좌에 오르기 전부터, 아서스 메네실 왕자는 백성을 구할 열쇠라 믿었던 한 자루의 검, 룬검 서리한의 종복이었다. 검을 찾고자 노스렌드의 얼어붙은 황무지에서 시작된 대장정은, 스승과 백성은 물론 왕자 자신의 인성을 앗아가는 결과를 낳았다. 너무도 많은 아제로스의 생명이 대가를 치렀다.
목숨과 바꾼 검을 굳게 쥔 채, 아서스는 왕국을 파괴하며 불타는 군단의 지배에서 로데론을 해방시켰다. 한때 왕자였던 그가 스컬지의 지배자로 등극할 무렵, 서리한은 이미 왕자에게 반대하며 죽어간 수많은 사람들의 한을 머금고 있었다.
이제 아서스는 그의 무기와 떨어질 수 없는 몸이 되어 얼음왕관 성채, 요새의 깊은 곳으로 들어갔다. 아서스의 손 가까이에는 언제나 서리한의 손잡이가 놓여 있다. 음울한 서리한의 속삭임이 그의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울려 퍼진다. 서리한은 리치 왕과 마찬가지로 노스렌드의 주인이다.
지배에 맞서고자 하는 위대한 영웅들은, 아서스의 과거를 어느 때보다 더 가까이에서 돌아보아야 한다.
스컬지에 대적할 살아 있는 자들의 군대를 무장해야 하는 가혹한 임무를 위해, 다리온 모그레인은 은빛십자군과 칠흑의 기사단에서 가장 뛰어난 숙련자들을 모아 잿빛 선고단을 만들었다. 십자군의 뛰어난 성전사들이 빛의 힘을 휘두르고, 그들의 지휘관은 파멸의 인도자를 움켜쥐었으나, 모그레인 휘하 어둠의 용사 몇몇은 과연 승리를 거머쥘 수 있을까라는 희망에 의문을 제기하기에 이르렀다.
죽음의 기사들은 파멸의 인도자와 은빛십자군의 기술이 막강하기는 하나, 그것만으로는 서리한을 상대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다리온 모그레인이 또 다른 전설적인 무기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단언했다. 리치 왕을 무찌르고 노스렌드를 정화할 수 있는 열쇠이자 아직은 존재하지 않는 무기를...
지금 그 무기는 형체가 없는 개념에 불과하며, 분노에 찬 마음일 뿐 무언가를 죽일 힘이 없다. 그 존재마저도 조용히 전해질 뿐이며, 대영주는 누구도 그 이야기를 공공연하게 입에 담지 않도록 하곤 한다.
그러나 칠흑의 기사단 일원들은 서리한에 대적할 수 있는 전설적인 무기를 강력히 바란다. 그 이름은 밤늦게까지 용광로를 뜨겁게 달구고, 울음은 공중을 가르며, 잿빛 선고단 대장장이 중 반에 달하는 어둠의 대장장이들은 손가락을 쓰지 못할 때까지 망치를 두드려댄다. 다른 장인들이 숫돌을 갈고 검을 수백 자루씩 만들어내고 있을 때, 이 소수의 장인들은 노스렌드에서 전쟁을 끝내줄 단 하나의 무기를 꿈꾼다.
어둠한... 신성한 힘과 타락한 힘에서 만들어진 이 대단한 거인의 도끼는, 수천 위의 죽은 영혼들이 깃들어 있고 아제로스 최고의 무기 전문가만이 다룰 수 있다. 이 무기를 만들어내는 일은 거의 불가능해 보이지만, 아직도 소문은 끊이지 않는다.
일부 대장장이들은 어둠한이 견줄 나위 없는 완벽함을 갖춘 평범한 도끼에 불과할 뿐이라 주장하고, 다른 이들은 이 세계에 남은 매우 중요한 무기일 거로 생각한다. 모그레인은 만일 이에 대해 조금이라도 이야기할 확신을 하게 된다면, 아서스의 망치만이 이에 상응하는 모형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해진다. 이런 터무니없는 열망이 어둠한이 만들어지게 된 첫걸음이었다.
- 어둠한의 시퍼런 날에 날뛰는 힘을 담으려면, 오직 최고의 대장 기술 전문가들만이 다룰 수 있는 순수하지 않은 사로나이트 퇴적물인 요그사론의 굳어진 피를 쪼개내야 한다.
- 죽음의 마력을 새기려면, 가장 강력한 스컬지의 종복들을 처치하고 완성되지 않은 어둠한의 날에 그들의 영혼을 하나씩 적셔야 한다.
- 리치 왕의 갑옷을 파괴하려면, 최초 킬제덴이 뒤틀린 황천에서 나온 얼음으로 만든 얼어붙은 왕좌의 조각들을 어둠한에 장식해야 한다.
이런 강력한 재료들로만이 어둠한을 완성시킬 수 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이 도끼를 완성한다고 해도 의문과 불안이 남아 있다. 죽은 자들의 영혼을 피와, 뒤틀린 황천의 정수로 무기에 벼리는 것이 스컬지 왕자의 룬검을 만들어내는 것과 과연 다른 일인가? 리치 왕이 가장 아끼는 자신의 보물을 본떠 무기를 만들어낸 자들을 제거하거나 지배하려 들지 않으리라 누가 말할 수 있는가? 그 시대의 가장 헌신적인 기사였던 아서스가 서리한의 속삭임에 자신의 인성을 잃고 말았다면, 자매검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힘을 지닌 어둠한이 살아 있는 자들에게 파멸을 몰고 오지 않을 것인가?
이러한 물음의 답을 알지 못하는 지금, 용감하게 이 무기를 손에 쥐고 휘두를 자는 누구인가?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world/article/shadowmourne/index.html?pn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