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스탯
영문 이름 |
Ghost |
비용
|
150
150
|
인구 수
|
2
|
체력
| 100 |
에너지
| 200 |
갑옷 이름
| 테란 보병 장갑 |
갑옷 유형
| 없음 |
방어력
| 0 |
속성
| 생체, 사이오닉 |
이동 속도
| 보통 |
시야
| 11 |
무기 이름
| C-10 산탄 소총 |
공격력
| 10 |
공업시 공격력
| +1씩 증가 |
보너스 |
+10 (경장갑) |
공업시 보너스
| +1씩 증가 |
공격 횟수 |
1회 |
공격 속도
| 보통 |
공격 가능
| 지상 / 공중 |
공격 범위
| 6 |
단축키
| G |
생산 건물
| 병영 |
요구 사항
| 부착된 기술실, 유령 사관학교 |
생산 시간
| 50초 |
정보
2010-03-26(금): 베타 패치 6 - v0.8.0.14593
2010-03-26(목): 생산 비용이 광물 100과 베스핀 가스 200에서 광물 150과 베스핀 가스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10-03-26(목): EMP 탄환의 효과 반경이 3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2010-03-08(월): 업그레이드 시의 공격력 증가 수치를 추가했습니다.
2010-02-26(금): 각종 스탯 정보와 아이콘 그래픽이 최신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0-02-18(목):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버전: 0.2.0.13891
2010-02-18(목): 갑옷 유형이 없습니다.
2010-02-18(목): 시야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2010-01-05(화): 핵미사일은 이제 유닛에게 300 피해, 건물에게 200 피해를 입힙니다.
2010-01-05(화): 보너스 공격이 +15(경장갑)에서 +10(경장갑)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010-01-05(화): 공격 범위가 10에서 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010-01-05(화): 파워 레이더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2008-07-31(목): 핵미사일의 최대 데미지가 400에서 8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008-07-29(화): 체력이 70에서 1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008-07-29(화): 공격력이 6에서 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008-07-29(화): 라이트 갑옷에 대한 보너스 데미지가 12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2008-07-29(화): 공격 범위가 7에서 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008-07-29(화): 요구 사항이 특수 작전실에서 고스트 아카데미 + 기술 연구소로 변경되었습니다.
2008-07-29(화): 파워 레이더 어빌리티가 추가되었습니다.
2008-07-29(화): EMP 어빌리티가 추가되었습니다.
2008-07-29(화): 낙하기 발사 어빌리티가 삭제되었습니다.
2008-03-22(토): 쉐도우 옵스가 '특수 작전실'로 한글화 되었습니다. (블리자드 공식)
저격수입니다. 저격, EMP 탄환, 은폐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 사관학교에서 생산한 핵미사일을 투하할 수 있습니다.
유령 요원은 테란의 진화와 육체적 발달의 극치를 보여준다. 놀라운 사이오닉 잠재력을 지니고 태어난 이 요원들은 어렸을 때부터 징집되어 격리된 환경에서 정부 조직의 훈련을 받는다. 유령은 사이오닉 에너지를 통해 타고난 신체적 능력과 지구력을 강화한다. 이들이 착용하는 특수한 피부복은 고감도 인공 사이오닉 신경 섬유로 제작되어 이 효과를 증대시킨다. 따라서, 잘 훈련되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인과 다를 게 없는 테란 병사에 비해 유령은 대체로 강인하며 튼튼하고 빠르다.
벽을 뚫고, 놀라운 속도로 달리며, 높은 장애물을 뛰어넘는 등의 특별한 능력을 갖춘 유령 요원도 있다. 자극적인 매체들은 장거리 텔레파시, 염력, 그리고 정신 지배나 다른 신기한 능력에 대한 유언비어를 퍼뜨려 대가들이 닦아 놓은 유령 요원의 악명을 한층 드높이기도 했다.
위험한 능력을 지닌 유령의 배신을 막는 예방책으로 모든 유령들은 수술을 통해 신경 억제제가 주입된다. 그러나 정부의 통제를 벗어난 유령들이 있다는 소문으로 미루어보면 이 예방책이 과연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의문이다. 가장 불명예스러운 예로 저그를 이끄는 사라 케리건은, 저그에게 잡혀 그들의 초진화적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전까진 원래 악튜러스 멩스크 휘하의 유령 요원이었다.
핵미사일 발사 감지
전투에서 유령이 C-10 산탄 소총으로 보여주는 불가사의한 저격 능력은 적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다른 이들이라면 다루기조차 어려운 C-10 소총을 사용하여 유령은 단 한 발로 적을 쓰러뜨린다. 전술적으로 유령의 주요 임무는 적의 기지나 군대의 위치를 알아내 낙하장치나 전술 핵무기를 유도하는 일이다. C-10 아래에는 저주파 레이저가 장착되어 있어 폭격 대상을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다.
이러한 유령 요원들의 가장 악명 높은 능력은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이다. 유령은 전장에서 ‘투명’ 상태가 되어 비밀스러운 전략을 사용하는 것으로 악명을 떨쳤다. 사이오닉 힘으로 가동되는 개인 은폐 장치는 요청에 따라 발급되는 특수 물품으로, 장착 시 유령의 특수 작전복과 함께 동작하기 때문에 유령은 일반적인 감지기로는 절대로 찾아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게임 장면
원화
스펠/어빌리티
-
공격 중지(F)
현재 위치를 유지하면서 사거리에 들어오는 적을 무시합니다.
유닛은 적을 뒤쫓거나 이동하여 교전하지 않습니다.
-
전술 핵 공격(N)
선택한 지점에 핵미사일을 떨어뜨립니다.
핵미사일은 20초 후에 투하되고 넓은 반경에 있는 적에게 최대 300(구조물에는 추가 200)의 피해를 줍니다.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
|
- |
유령 사관학교에서 핵 생산 |
- |
지속 시간 |
쿨 다운 |
소비 |
사정 거리 |
효과 범위 |
적용 대상 |
효과 |
- |
- |
핵미사일 1개 |
9 |
6 |
적군, 아군, 건물, 생체, 기계 |
300 피해 (건물은 +200) |
-
저격탄(R)
정조준하여 45의 피해를 줍니다.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생체유닛만 대상 지정 가능
지속 시간 |
쿨 다운 |
소비 |
사정 거리 |
효과 범위 |
적용 대상 |
효과 |
- |
- |
25 |
10 |
단일 |
아군, 적군, 생체 |
대상 유닛을 저격하여 45 피해를 입힘 |
-
EMP 발사(E)
선택 영역 안에 있는 모든 유닛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보호막에 일정 피해를 주는 전자기 파동을 생성합니다.
또한 EMP에 맞은 은폐 유닛은 잠깐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지속 시간 |
쿨 다운 |
소비 |
사정 거리 |
효과 범위 |
적용 대상 |
효과 |
- |
- |
75 |
10 |
2 |
아군, 적군 |
모든 에너지 제거, 은폐 유닛 일시적 노출, 쉴드에 100 피해 |
-
은폐(C)
적 유닛이 보거나 공격하지 못하게 유닛을 은폐합니다.
은폐 상태인 유닛은 탐지 유닛이나 효과로만 위치가 드러납니다.
초당 0.9만큼의 에너지를 소진합니다.
지속 시간 |
쿨 다운 |
소비 |
사정 거리 |
효과 범위 |
적용 대상 |
효과 |
에너지 소진시 까지 |
- |
25 /
초당 0.9
|
- |
- |
자신 |
은폐 |
-
비은폐(D)
선택한 유닛의 은폐 상태를 해제합니다.
적이 볼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 |
쿨 다운 |
소비 |
사정 거리 |
효과 범위 |
적용 대상 |
효과 |
- |
- |
- |
- |
본인 |
자신 |
은폐 해제 |
업그레이드
-
개인 은폐 연구(C)
유령의 은폐 능력을 연구합니다.
은폐 상태인 유닛은 탐지 유닛이나 효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150
150
|
유령 사관학교 |
- |
120초 |
-
뫼비우스 반응로 연구(M)
유령의 최초 에너지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100
100
|
유령 사관학교 |
- |
80초 |
-
핵미사일 배치(N)
격납고에 전술 핵미사일을 배치합니다.
핵미사일은 20초가 지나면 투하되어 넓은 반경에 300(구조물에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유령이 타격 지점을 지정합니다.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100
100
|
유령 사관학교 |
- |
80초 |
-
보병 무기 업그레이드(W)
보병 유닛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단계 |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1단계 |
100
100
|
공학 연구소 |
- |
160초 |
2단계 |
175
175
|
공학 연구소 |
무기고 |
190초 |
3단계 |
250
250
|
공학 연구소 |
무기고 |
220초 |
-
보병 장갑 업그레이드(A)
보병 유닛의 방어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단계 |
연구 비용 |
연구 장소 |
요구 사항 |
업그레이드 시간 |
1단계 |
100
100
|
공학 연구소 |
- |
160초 |
2단계 |
175
175
|
공학 연구소 |
무기고 |
190초 |
3단계 |
250
250
|
공학 연구소 |
무기고 |
220초 |
가이드 정보
기여자: 윤석재(Nios), 신대성(tia), 최현규(Miracle), Selendis
최종 업데이트: 2010-05-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