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3-11 00:24:21 KST | 조회 | 5,503 |
제목 |
[XPT#1] CoolweN배 XP 토너먼트 규정
|
CoolweN배 XP 토너먼트 규정
※ 참가 규정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 선수는 대회 시작 전에 변동된 규정이 있는지에 대한 확인 의무가 부여됩니다.
1. 참가 자격
-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터로써 한국 서버에 접속이 가능한 자
- 만 15세 이상인 유저만 참가 가능
- PlayXP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 (로그인 필요)
2. 참가 신청
- XP 토너먼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주 수요일부터 시작되는
"참가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여 등록해야한다.
- 참가 신청서에는 자신의 고유 배틀넷 캐릭터 이름과 구분자를 포함하여야 한다.
- 자신의 연락처 혹은 메신저(MSN, 네이트온) 정보를 남길 수 있으나, 선택 사항이다.
└ 연락처, 메신저 정보는 대회 운영을 위해서만 활용되며,
선수의 별도 요청이 없는한 30일간만 보관한다.
└ 연락처 미기재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해당 선수에게 귀책된다.
- 대회 운영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주최사와 주관사에서만 활용하며
제3의 업체에 제공되거나, 그 외의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는다.
- 참가 신청은 대회 시작 3시간 전에 마감한다.
3. 출석 체크
- 참가 신청만 하고 실제 대회에 참여하지 않아 부전패 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출석 체크 시스템을 도입한다.
- 출석 체크는 대회 당일 3시간 전부터 대회 시작 직전까지 할 수 있다.
- 출석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된다.
4. 선수 구성
- 모든 선수 대진은 종족 및 실력과는 상관없이 랜덤으로 정해진다.
5. 부정 행위 금지
- 경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불법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한다.
- 방송 경기로 선정된 경우 자신 경기의 생방송 시청을 금지한다.
- 부정 행위가 발견된 경우, 이후 XP 토너먼트의 참가 자격을 금지할 수 있다.
- 경기력에 영향을 끼치거나 상대를 비난하는 행위를 할 경우,
해당 경기의 몰수패 선언 및 이후 XP 토너먼트의 참가 자격을 금지할 수 있다.
6. 경기 방식
1) 대회 참가 신청을 한다.
2) 대회 당일 출석체크를 한다.
3) 오후 3시에 대회가 시작되면, PlayXP 사이트 스타2 섹션에 위치한 [다음 매치] 페이지로 이동한다.
4) [다음 매치] 페이지에 나와있는 자신의 대전 상대방의 정보를 확인한다.
5) 배틀넷에 접속하여 상대방을 친구 추가한다.
6) 상대방과 협의하여 사용자 정의 게임을 만든 뒤, 게임을 진행한다.
7) 경기 승자는 지체 없이 PlayXP 사이트 [다음 매치] 페이지에 경기 결과를 보고한다.
8) 경기 결과 보고시 경기 리플레이를 함께 업로드 해야한다.
9) 다음 라운드의 대진표가 완성되어 다음 매치가 결정될 때 까지 잠시 기다린다.
10) 다음 라운드의 상대방이 결정된 경우 5번으로 되돌아가 계속해서 다음 라운드를 진행한다.
7. 경기의 중단
- 배틀넷 점검으로 인해 배틀넷의 연결이 끊겼을 경우,
해당 경기는 무효가 되며 점검이 종료되면 다시 경기를 시작한다.
- 자신의 컴퓨터 혹은 네트워크 사정으로 배틀넷 연결이 끊길 경우 몰수패 한다. (귀책사유)
- 게임 일시 정지가 필요한 경우, 일시 정지를 한 뒤,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야한다.
└ 일시 정지 후 별도의 설명이 30초 이내 없을 경우, 상대방은 임의로 경기를 재개할 수 있다.
└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일시 정지 시간은 5분을 초과할 수 없다. 5분이 초과하면 부전패 한다.
8. 경기의 결과
- 경기의 승패는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퇴장하거나
경기 후반에 상대방의 패배 시인(ex. GG, ㅈㅈ 등)이 있을 경우 정해진다.
└ 그 외의 경우는 운영진의 판단하에 결정된다.
- 양 선수가 경기의 결과를 낼 수 없을 경우(서로간 건물만 남은 경우 등)
운영진의 판단하에 재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 고의적인 재경기 요청은 심판의 판단하에 몰수패 처리될 수 있다.
9. 결과 보고
- 자신의 경기가 종료된 경우 선수는 지체없이 [다음 매치] 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보고 해야한다.
- 또한, 경기 리플레이 파일을 함께 업로드 해야 한다.
- 주최측은 업로드된 리플레이 및 입력된 경기 결과를 보고 대진표를 갱신하며,
다음 대진 상대를 결정하게 된다.
- 대회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결과를 보고 할 수 없을 경우,
Nios.playxp 캐릭터에 귓속말을 보내 구두로 결과를 보고한다.
- 상대방이 배틀넷에 튕김 혹은 미 접속 등의 특수한 상황의 경우도 게시판에 글을 올려 설명한다.
- 경기 종료 시점에서 10분 이내 결과를 보고하지 않을 경우 실격 처리한다.
10. 접속 의무
- 선수는 상대방이 결정되어 공고된 경우, 지체 없이 접속해야 한다.
- 공고 시점에서 10분 이내 접속하지 않은 경우 부전패 처리된다.
11. 방송 경기
- 필요에 따라 주최측에서 참가 선수의 경기를 방송 리그로 선정할 수 있으며, 선수는 이에 응해야 한다.
- XP 토너먼트의 모든 경기의 방송 중계권은 주최측만 보유하며, 제3자가 방송을 할 수 없다.
└ 개인 화면 방송도 불허된다. 필요시에는 주최측 허락을 득해 가능하다.
└ 이를 어길 시 해당 몰수패와 이후 XP 토너먼트의 출전을 금지할 수 있다.
12. 대회 지도
- 폭염 사막
- 전쟁 초원
- 잃어버린 사원
- 금속 도시
- 쿨라스 협곡
13. 종족 선택
- 선수의 종족 선택은 자유이다.
- 매 경기마다 종족을 변경할 수 있다.
14. 관전 규정
- 방송 경기가 아닌 경우 일체 관전을 불허한다.
- 방송 경기인 경우, 선수와 방송 스탭, 기타 주최측에 의해 관전이 허용되는 자를 제외하고는
관전을 금지한다.
15. 리플레이
- 모든 리플레이는 주최측에서 그 관리 권한을 가진다.
- 참가 신청시에는 리플레이 파일이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어도 좋다는 것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