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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3-25 12:51:35 KST 조회 2,853
제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3.3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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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 패치 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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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명예 시스템

- 명예 승수로 받는 명예 점수가 모든 레벨의 캐릭터에서 100% 증가합니다.
  명예 점수는 명예 승수와 점수 간 전환 비율에 따라 주어지므로, 명예
  승수나, 전장과 겨울손아귀의 임무를 완료해서 얻는 명예 점수가 사실상 두
  배로 증가합니다. 그러나, 전장 임무를 완료하고 얻는 경험치와 겨울손아귀
  퀘스트를 완료하고 얻는 명예 점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전장
  + 무작위 전장 시스템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던전 찾기에 있는 무작위 던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무작위 전장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창의 전장 탭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는 80 레벨 플레이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을 선택한 플레이어는 동시에 특정 전장과 무작위 전장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무작위 던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전장에 입장하기 전에는
    어떤 전장이 선택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 파티는 최대 5명까지 함께 무작위 전장 대기열에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을 사용한 플레이어는 추가 보상을 받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을 사용하여 참가한 전장에서 승리하면 일일 최초 1회에
  한하여 명예 승수 30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와 투기장 점수 25를 추가로
  얻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을 사용하여 참가한 전장에서 최초 승리 이후 같은 날
  추가로 승리할 때마다 명예 승수 15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를 추가로
  얻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을 사용하여 참가한 전장에서 패배하면 명예 승수 5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를 추가로 얻습니다.
  + 무작위 전장 기능이 생기면서 일일 전장 퀘스트는 삭제되었습니다.
  + 전장에서 명예 훈장을 수여하지 않습니다.
  + 소지한 명예 훈장은 해당 진영의 퀘스트 NPC에게 반납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전장의 훈장을 다른 전장보다 많이 획득하였다면, 남은 개별 훈장도
    반납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명예 훈장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명예 훈장 요구치가
    삭제됨으로써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전장 주간에는 전장 탭과 달력에 '전장으로' 표시가 나타납니다.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의 명예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을 선택하면 무작위 전장을 선택했을
    때와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에서 승리하면 일일 최초 1회에 한하여
  명예 승수 30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와 투기장 점수 25를 추가로 얻습니다.
  #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에서 최초 승리 이후 같은 날 추가로
  승리할 때마다 명예 승수 15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를 추가로 얻습니다.
  #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에서 패배하면 명예 승수 5에 해당하는
  명예 점수를 추가로 얻습니다.
  + 무작위 전장 이용 시 '전장으로' 보너스가 활성화된 전장이 선택되어도
    추가 보상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일 최초 승리에 대한 보상은 무작위
    전장 또는 '전장으로' 전장을 막론하고 하루 한 번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겨울손아귀
  + 내부 밸런스 시스템 변경 조건이 승리 후 1회 방어 성공에서 2회 연속
    방어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PvP 토론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옛 스트라솔름
  + 던전을 한 번 마친 다음에는 도입부의 대화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
  + 피의 여왕 라나텔: 암흑사도의 계약이 공격력은 반으로 줄고, 공격 빈도는
    두 배로 늘었습니다. 따라서 이 효과를 해제하려면 좀 더 즉각적으로
    반응해야 합니다.
  + 헬스크림의 전쟁노래와 린의 힘이 주는 강화효과가 신의 권능: 보호막과
    성스러운 보호막의 흡수량과 더불어 플레이어 소환수의 생명력과 공격력에도
    적용됩니다.
- 이벤트 우두머리
  + 던전 찾기를 통해 축제 우두머리(예: 불꽃 축제의 아훈)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이들 우두머리를 만나려면 던전 찾기를 사용하거나 축제 NPC와 대화하여
    대기열에 등록해야 합니다.
  + 축제 우두머리와의 전투를 수락하면 즉시 우두머리가 있는 지역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축제 우두머리의 소환 조건이 사라졌습니다. 대기열에 등록하기만 하면
    원하는 횟수만큼 각 월드 이벤트 우두머리와 싸워 일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작위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하루에 한 번 특정 보상을 얻을 수
    있듯이, 각 파티원은 하루에 한 번만 희귀 축제 아이템(예: 저주받은 기사의
    고삐)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몇몇 공격대 강화 효과의 범위가 45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이동이 잦은 공격대 전투 중, 해당 강화 효과의 발동과 해제가 반복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성기사의 오라, 토템, 외침 및 피의 서약과
  같은 일부 강화 효과는 의도적으로 기존의 범위를 유지하였습니다.


죽음의 기사

- 얼음 손길: 죽음의 기사가 냉기의 형상을 취하는 동안 위협 수준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 얼음 결계: 이제 대상에게 서리 열병을 기본적으로 겁니다.
- 칼날얼음의 룬: 1%의 추가 냉기 피해가 10번까지 중복되던 방식에서 2%의
  추가 냉기 피해가 5번까지 중복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발동 확률이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 혈기
  + 누더기골렘의 힘: 특정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되던 방식에서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1 레벨은 전투력이 5%만큼, 2 레벨은 10%만큼
    증가합니다. 자신의 힘을 증가시키는 효과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죽음의 요새의 결의: 이 특성의 발동 빈도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자신의 생명력의 5% 미만의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도 발동합니다.
  + 냉기
  + 영원한 겨울: 얼음 결계를 사용해도 서리 열병을 일으키지 않으며, 대신
    힘을 2/4% 증가시킵니다.
  + 얼음 발톱: 이 특성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다른 근접 가속과 중복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죽음의 기사는 서리 열병을 걸 때 항상
    4/8/12/16/20%의 가속 효과를 얻습니다. 하지만 얼음 발톱 연마의
    파티원/공격대원 근접 가속 효과와 질풍의 토템은 여전히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향상된 얼음 발톱: 일정 확률로 발동되던 방식에서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차가운 강철 신경: 보조 무기로 입히는 피해가 5/10/15%에서 8/16/25%로
    증가하였습니다.
  + 불굴의 갑옷: 힘의 증가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부정
  + 스컬지의 일격: 이제 무기 공격력의 70%를 물리 피해로 가하고, 대상에게
    걸려 있는 자신의 질병 하나당 입힌 물리 피해의 12%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결과적으로 대상에 걸린 질병이 없을 땐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모든 질병이 적용된 최대 피해량은 기존과 변함이 없습니다.
  + 부정의 파멸충: 부정의 파멸충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 걸린 질병은
    무효화되지 않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드루이드

- 자연의 손아귀: 발동 가능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 조화
  + 별똥별: 이 주문의 공격력이 상당히 증가하였습니다.
  + 태풍: 이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가 32%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야성
  + 짓이기기: 이 특성의 약화 효과 지속시간이 12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사냥꾼

- 특성
  + 야수
  + 야성의 감응: 이 능력은 오라로 변경되었으며, 100미터 안에 있는 모든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의 공격력을 1/2/3%만큼, 그리고 고정 사격의 공격력을
    3/6/9%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법사

- 얼음 화살: 이 주문에 적용되는 주문력 비율이 약 5%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 비전
  + 비전 마법 강화: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발동되던 방식에서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주문술사의 흡수력: 마나 보호막, 냉기계 수호, 화염계 수호, 또는 얼음
    보호막으로 피해를 흡수할 때만 주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증가하는 전체
    주문 공격력을 마법사 생명력의 5%로 막아놓았던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 화염
  + 불타는 영혼: 감소되는 위협 수준이 5/10%에서 10/20%로 증가하였습니다.
  + 발화: 이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강력한 불꽃: 이 특성이 이제 불덩이 작렬이 주는 피해에도 적용됩니다.
  + 약점 고문: 이 특성이 이제 불덩이 작렬이 주는 피해에도 적용됩니다.
  + 냉기
  + 두뇌 빙결: 마나를 소비하지 않고 즉시 시전할 수 있는 주문으로 기존
    화염구에 얼음불꽃 화살이 추가되었습니다. 짧은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겨 얼음불꽃 화살이 즉시 두뇌 빙결을 발동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사제

- 특성
  + 수양
  + 새로운 희망: 지속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늘어난 반면,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도적

- 파열: 이 능력의 지속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특성
  + 잠행
  + 부정한 책략: 속임수 거래, 혼란, 그림자 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10초만큼, 소모 기력이 5/10만큼 감소하고, 마음가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3분만큼 감소합니다.
  + 그림자 일격: 단검을 착용하고 있으면 무기 공격력의 125%가 아닌 18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과다출혈: 단검을 착용하고 있으면 무기 공격력의 110%가 아닌 1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톱니 칼날: 도적의 레벨에 따라 대상의 방어도를 일정량 무시하던
    방식에서, 대상의 방어도를 3/6/9%만큼 무시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학살자: 공격력이 1/2/3/4/5% 증가하며, 기습과 매복에 소비되는
    기력의 감소폭이 3/6/9/12/15에서 4/8/12/16/20로 증가했습니다.
  + 습격: 매복뿐 아니라 기습이 적중해도 대상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제 치명타뿐만 아니라 일반 공격 적중에도 발동되지만, 이동
    속도 감소폭은 70%에서 50%로 낮아졌습니다.


주술사

- 화염 충격: 이 능력의 지속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으며, 주문
  가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 특성
  + 정기
  + 정령의 서약: 이 능력은 이제 지속 효과로 작동합니다.
  + 고양
  + 해방된 분노: 이 능력은 이제 지속 효과로 작동합니다.


흑마법사

- 제물: 이 주문의 지속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생명력 전환: 이제 전환되는 생명력의 양이 정신력이 아닌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 특성
  + 악마
  + 고통
  # 암흑의 계약: 이제 소환된 악마에 대한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정거리가 3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 악마의 서약: 지속시간이 12초에서 45초로 늘어났으며, 20초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전사

- 복수: 이 능력으로 입히는 피해(기본 및 증가분)가 50%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 무기
  + 외상: 이 특성의 약화 효과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분노
  + 광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발동되던 방식에서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
  + 복수 연마: 이제 적을 기절시키지 않는 대신, 추가 대상을 공격하여 복수의
    피해의 50/1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활력: 체력의 증가폭이 2/4/6%에서 3/6/9%로 늘어났습니다. 힘과 숙련의
    증가폭은 변함없습니다.


아이템

- 유명인 프로조가 달라란 마법사 교역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의 얼어붙은 보주를 다른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해 줄 것입니다.
- 문양
  + 죽음의 기사
  + 질병의 문양: 이 문양으로 서리 열병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면, 얼음
    발톱의 지속시간도 초기화됩니다.
  + 드루이드
  + 짓이기기의 문양: 짓이기기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지 않고, 짓이기기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마법사
  + 화염구의 문양: 화염구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신, 화염구의 시전 시간이 0.15초 감소합니다.
- 기계타조: 기계타조의 소환 효과음이 이제 완벽한 기계음이 되었습니다!
- 사제 10단계 방어구 4세트 치유 효과 (재설계): 시전자의 신의 권능:
  보호막과 소생 주문 효과가 5% 증가합니다.
- 정기 주술사 10단계 방어구 4세트 효과: 화염 충격의 주기적인 피해 발동이
  이제 주문 가속의 영향을 받는 것을 고려하여, 이 보너스 효과가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변경된 효과에 따라 이제 용암 폭발을 사용하면 화염 충격이
  지속시간 경과 전에 최소 2번 더 피해를 줍니다.


전문 기술

- 룬문자 구슬: 아이템을 제작할 때 필요한 룬문자 구슬 개수가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 기계공학
  + 애완동물인 꼬마 폭탄과 릴 스모키가 더 이상 획득 시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 낚시
  + "뚱뚱보물고기의 식욕" 일일 낚시 퀘스트가 달라란의 보랏빛 요새 외부
    지역에서 수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완료하는 데는 여전히 '뜯어진
    장갑'이 필요합니다. 또한, 퀘스트 이름은 "별난 낚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문각인
  + 잉크 2개가 사용되던 대부분 제조법에 필요한 잉크 개수가 1개로
    감소했습니다.
- 채광
  + 티탄강철 주괴: 이제 티탄강철 주괴 제련 시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지
    않습니다.
- 재봉술
  + 빙하의 가방: 빙하의 가방 제작 시 7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 달빛수의 옷감, 주문매듭 옷감, 그리고 흑단매듭 옷감을 만들 때 특정
    장소가 필요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도 생기지 않습니다.


퀘스트

- 탈것이 필요한 여러 퀘스트에서 탈것의 작동 방식이 개선되고 더 재미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모든 경고창 아이콘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 경매장
  + 어떤 이유에서든 서버에서 경매장을 이용할 수 없을 때는 경매장에
    접근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안내 경고창이 뜹니다.
  +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하여 경매장에 아이템을 올릴 수 있습니다.
  + 특정 유형의 아이템은 묶음 전체를 경매장 창에 둘 수 있으며 경매 목록을
    다르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묶음 크기: 아이템 한 묶음을 경매창에 올리면, 플레이어가 팔고자 하는
    묶음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로나이트 광석 21개처럼 유효하지 않은
    값을 입력하면 경매 시작 단추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묶음 개수: 플레이어는 묶음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팔고자
    하는 아이템 묶음 개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로나이트 광석
    43개를 경매창에 올려놓으면 20개짜리 2 묶음이나, 10개짜리 4 묶음이나,
    5개짜리 8 묶음이나, 1개짜리 43 묶음 등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묶음 크기와 개수를 선택한 다음에 나머지가 생기면, 남은 아이템은
    자동으로 플레이어의 가방에 돌아옵니다.
  + 묶음 크기와 묶음 개수는 수리적으로 연결되어 한쪽 값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다른 쪽의 값을 계산해냅니다. 예를 들어, 묶음 크기를 20으로 하고
    경매창에 사로나이트 광석 43개를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묶음 개수가 2로
    설정됩니다. 플레이어가 20개 한 묶음만 팔고자 한다면 묶음 개수를 1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격: 플레이어는 메뉴에서 아이템 한 묶음당 가격이나 아이템 개당 가격을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개당 가격을 선택하고 아이템을 묶음으로
    팔고자 한다면, 경매장에서는 입력한 개당 가격과 한 묶음에 있는 아이템
    개수를 곱합니다. 묶음당 가격을 선택하면 플레이어는 팔고자 하는 전체
    가격을 입력하여 목록에 올린 아이템 묶음당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경매장 등록 완료 바: 플레이어가 동시에 아이템 여러 개나 여러 묶음을
       경매장에 올릴 때, 경매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에는 등록 완료 바가 나타나
     개별 항목마다 등록되는 진행 과정을 보여줍니다. 경매 시작을 눌렀을 때
    등록하려는 경매 물품이 많을수록, 진행 과정이 오래 걸립니다. 경매 등록
    바가 진행중일 때도 플레이어는 경매 목록을 살펴볼 수 있지만, 자리에서
    움직이면 진행이 중지됩니다. 응급치료 기술로 붕대를 여러 개 만들 때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붕대를 만들 때처럼, 캐릭터가 움직이거나
    취소하기 전에 진행이 완료된 경매 물품은 문제없이 경매로 등록됩니다.
- 던전 찾기
  + 무작위 던전 설정을 통해 대기열에 등록한 플레이어가 던전 완료 전 파티를
    떠났을 때 얻는 탈영병 약화 효과의 지속시간이 15분에서 30분으로
    증가했습니다. 무작위 던전 설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그대로 15분입니다.
  + 무작위 던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화 효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무작위 던전이나 무작위 영웅 던전설정을 선택했을 때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던전 찾기창에 표시됩니다.
  + 파티원 중에 탈영병 약화 효과를 얻었거나 무작위 던전 이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은 플레이어가 있다면 던전 찾기창에서 그 캐릭터는 '재사용
    대기 중'으로 표시되며 해당 파티는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던전 파티원 중 누구든 자신의 파티를 던전 대기열에 재등록할 수 있으며
    이때 자신이 선택한 역할을 수행할 것인지 다시 결정해야 합니다.
  + 추방 투표를 사용하려면 추방 사유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한 사유는 추방
    여부가 결정될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파티원에게 표시됩니다.
  + 레벨이 다른 플레이어로 파티가 구성되었어도 더 많은 던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파티로 던전 찾기 참여 시 무작위 던전의 레벨 조건이 완화됩니다.
  + 던전 찾기를 통해 무작위로 구성된 파티는 파티원이 방어, 치유, 공격,
    공격, 공격 담당 순으로 파티창에 정렬됩니다.
  + 던전 찾기를 통해 생성된 무작위 파티에서 입찰 주사위가 불가능할 때 해당
    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 세계 지도를 통해 여러 층으로 구성된 던전, 지역 및 도시에서 다른 층의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예: 달라란 하수도 안에 있지 않아도 그곳의 지도를
  볼 수 있음)
- 퀘스트 추적 기능
  + 인터페이스 설정 메뉴에서 퀘스트 추적 임무창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 추적 중인 퀘스트에 대한 임무 요약이 지도 상의 퀘스트창에 표시됩니다.
  + 소지품에 있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아이템 위에
    느낌표가 표시됩니다.
  + '저레벨 퀘스트 추적'을 선택하면 지도에 나타나는 퀘스트 임무, NPC 머리
    위 또는 미니맵에 나타나는 느낌표가 더는 희미하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임무창
  + 임무창 위쪽에 퀘스트 수가 표시됩니다. 또한, 임무창 위쪽에서 '임무'를
    클릭하여 정렬 및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퀘스트가 나열되는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또는 업적이 임무창에서 제외되거나 필터링되면 임무창에서
    보이지는 않지만, 추적은 계속됩니다.
  # 정렬
  * 난이도가 가장 높은 퀘스트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가 가장 낮은 퀘스트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장소의 퀘스트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플레이어가
  돌아다니면 퀘스트도 그에 맞게 갱신됩니다).
  * 사용자 지정 정렬: 목표창의 퀘스트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퀘스트
  정렬 순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필터링
  * 업적 추적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완료한 퀘스트 추적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다른 지역의 퀘스트 목표 추적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로 퀘스트 목표를 클릭하거나 지도의 퀘스트 추적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목표창에서 퀘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업적

- 리치 왕의 분노 출시 전에 샤트라스의 영웅 업적 요건을 충족한
  플레이어들에게 샤트라스의 영웅 업적이 주어집니다.
- 알터랙 계곡: 투쟁의 벌판에서 적을 탈것에서 내리기 전에 처치했을 때,
  정상적으로 병든 가젤 업적이 주어집니다.


기술

- 프레임율: 초당 프레임 수를 최대 200으로 제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프레임율 제한을 해제하려면 Config.wtf 파일에 SET
  maxFPS "0"을 추가하십시오.


버그 수정

- 이제 플레이어에게 2개 이상의 퀘스트를 준 NPC와 대화를 나눌 때, 미완료
  퀘스트가 대화창에서 회색 물음표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반복 수행이
  가능한 퀘스트 표시 문제도 해결되어, NPC가 여러 개의 퀘스트를 제공하거나
  또는 플레이어가 NPC로부터 여러 개의 퀘스트를 받아 진행 중이거나 완료한
  경우, 대화창에서 이 퀘스트들이 파란색 느낌표나 물음표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에게 따라가기 명령을 내린 상태로 게임 클라이언트를
  최소화했을 때, 해당 명령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치 왕과의 전투 중 가끔 공격대가 전멸해도 전투가 초기화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돌의 전당의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죽고 다시 생성되었을 때, 시대의 심판장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이미 보유한 고유 아이템에 대해서도 마력 추출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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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포] (2010-03-25 12:5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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냐,....냥쿤!
아이콘 제시카픽 (2010-03-25 13:1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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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해야하나!?
숙명 (2010-03-25 13:2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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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비룡 태울수있겠네....더러운 신드라고사 업적 수정했군
아이콘 얼음덕후노메 (2010-03-25 13:5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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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 사 버 프☆★☆★☆★☆★☆★☆★☆★☆★
포더윈터 (2010-03-25 16:54:11 KST) - 218.38.xxx.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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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안하지만 항상 성기사 너프됐는지는 챙겨보는 1인
블킹 (2010-03-25 17:10:56 KST) - 220.117.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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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기 둏타!
아이콘 wood37 (2010-03-25 19:5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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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솔 건너뛰기@@!! 근데 이제 소용없잖아
인듀어러스 (2010-03-25 20:4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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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업데이트가 실패하였습니다.
The source data for a patch file could not be located. (Patch: "base\ITEM\TEXTURECOMPONENTS\LegLowerTexture\Plate_PVPDeathKnight_B_04_Pant_LL_U.blp". Output: "ITEM\TEXTURECOMPONENTS\LegLowerTexture\Plate_PVPDeathKnight_B_04_Pant_LL_U.blp".) (CopyPatchConverter::Repack)
설치 문제를 확인해 보시려면 [복구]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복구 프로그램이 다양한 업데이트 오류를 자동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요런 메세지가 뜨는데 어떻게 하나요;;;
아이콘 김블보 (2010-03-26 01:3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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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덕분에 애드온 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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