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3-25 19:24:32 KST | 조회 | 3,752 |
제목 |
저그의 숨겨진 혜택
|
※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alska님이 올리신 게시물입니다.
저그 테란 유닛 실험중이었는데 이런걸 발견했네요
저그 유닛은 HP가 0이 되어도 1이 남으면서 안죽습니다
예를 들면 뮤탈의 HP가 6이 남았을 때 해병(댐6)이 쏘면 안죽습니다
HP가 7이 남았을 때 해병이 쏴도 1, HP가 6이 남았을 때 쏴도 1이 남습니다
!즉, 저그의 유닛을 죽이려면 체력을 -1이하로 만들어야 합니다
덕분에 대지 공격 45*2의 토르도 히드라, 감염충을 쏘면 1씩 남습니다
스타2의 특성인가? 싶어서 해병으로도 실험해 봤습니다만
저글링에게 9대만에, 뮤탈에게 5대만에 칼같이 죽었습니다 ㅋ
스타1의 경우 저그 유닛은 맞는 순간 바로 1이 차곤 했는데 그거랑은 다른 매커니즘입니다
스타2는 맞아도 약간의 텀을 두고 회복됩니다만 이런 좀비 혜택이 있었네요
토스 유닛은 아직 실험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수정1: 토스 실험 완료 - 저글링으로 탐사정과 광전사를 때려 본 결과 0이 되는 순간 바로 죽었습니다
수정2: 사실 저그 유닛은 눈에 보이지 않는 소수점 단위로 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차는 거였군요;
또한 소수점은 평소 내림으로 계산하다가 1미만이 되는 순간만 1로 올림한다는 몰랐던 사실..
리플 남겨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게시자 닉네임: alska
원본 게시물: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1928648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