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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06 20:15:21 KST 조회 2,427
제목
대격변 미리보기 - 무효화 작동 방식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대격변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무효화 작동 방식에 대해 와우저 여러분께 사전에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대격변 때 무효화 작동 방식에서 몇 가지 변경되는 사항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개발팀에서는 PvP에서 무효화 작동 방식이 조금 더 중요하게 작용하고, PvP와 PvE 모두에서 치유 계열간의 좀 더 형평성 있는 무효화 작동 방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현재 5가지 종류의 무효화 (해제)가능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가 있으며 이는 저주, 질병, 독, 방어 마법 그리고 공격 마법입니다. 예를 들어 방어 마법 무효화 작동 방식은 변이된 상태의 동맹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반면 공격 마법 무효화 작동 방식은 적의 강화 효과나 지속 치유 효과를 없애버리도록 사용됩니다. 위의 2가지 무효화의 가장 큰 차이는 여러분이 무효화 효과를 사용하는 대상이 적이냐 아군이냐의 차이입니다.


대격변에서는 각 치유 직업이 5종류의 무효화 중 평균 3가지 정도 가지게 될 것이며 이 중 하나는 방어 마법 무효화 작동 방식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게임 내 변화가 투기장이나 전장 팀 구성을 위해 마법 해제 능력을 가진 치유 직업을 찾아야 하는 팀 구성 제한을 없앨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개발팀의 던전 전투 디자이너들은 던전 또는 공격대 전투를 디자인할 때 모든 그룹이 마법 무효화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할 것입니다.


무효화 작동 방식에 대한 추가적인 변경 사항으로 개발팀에서는 무효화 기회 비용 (플레이어가 무효화 작동 방식을 사용하는 대신 다른 행동을 완료할 수 있는 시간과 마나 소모)을 다소 높게 책정하고자 합니다. 개발팀에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 때문에 무효화 기회 비용이 너무 낮다고 생각합니다.

1) 실제로 마나 소모가 적습니다.
2) 여러분은 무효화를 결코 낭비하지 않습니다. 즉, 여러분이 약화 효과를 무효화하려고 할 때 대상에게 약화 효과가 없다면 무효화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플레이어 중 소수만 약화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주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팀은 대격변에서 무효화 작동 방식의 마나 소모량을 늘릴 것이며 대상에게 무효화 할 약화 효과가 없더라도 무효화가 시전되어 마나를 소모할 수 있도록 변경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화 토템과 질병 해제, 독 해제는 삭제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예정 사항을 토대로 비록 일부 무효화는 여전하겠지만 개발팀에서는 던전과 공격대 공략의 성공을 위해 무효화가 끊임없이 요구되거나 도배되지 않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것과 같이 모든 치유 계열에게 아래와 같은 3가지의 무효화 능력이 부여될 것입니다.

· 드루이드는 방어 마법, 저주 그리고 독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성기사는 방어 마법, 질병 그리고 독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사제는 방어 마법, 공격 마법 그리고 질병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주술사는 방어 마법, 공격 마법 그리고 저주를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효화 작동 방식 변경 사항으로 일부 직업간의 주문 교환이 있으며 개발팀에서는 더 나아가서 무효화 작동 방식이 보다 발전되길 원했습니다.

· 보호와 신성 성기사는 현재 가지고 있는 마법 무효화를 잃을 것입니다.
· 모든 주술사는 질병 해제와 독 해제를 잃게 되며 복원 주술사는 마법 무효화를 갖게 될 것입니다.
· 복원 주술사와 회복 드루이드 그리고 신성 성기사는 방어 마법 무효화를 위한 특성이 필요할 것입니다.
· 암흑 사제는 암흑 형상인 상태에서 질병 해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 마법사, 사냥꾼, 흑마법사의 무효화 작동 방식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 사제의 육체와 영혼 특성은 지금과 같이 남아 있을 것이며,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무효화 작동 방식은 기본적으로 현재 무효화 변경 계획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 가능하다면 개발팀에서는 한번의 행동으로 무효화 작동 방식이 함께 동작하길 원합니다. 예를 들자면, 드루이드에게 저주 해제와 독 해제의 능력은 하나의 독립된 주문이지만, 회복 특성을 통해 마법 무효화도 동시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아직 마무리되지 않은 개발 중인 부분입니다.


이번 대격변 미리보기를 통해 소개된 변경 사항 및 결정 사항은 향후 대격변 베타 테스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1&pseq=79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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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tarcraft2 (2010-04-06 20:1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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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정보에다 잘못 쓰셨다가 지우셨네요ㅋ
아이콘 Starcraft2 (2010-04-06 20:1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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슽하2에서 뭔소린가 했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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