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5-03 19:22:06 KST | 조회 | 7,031 |
제목 |
공성전차 스플래시 기준점 중앙으로 바뀔수도
|
배틀넷 토론장에 Enterkey.ieee님께서 올리신 건의 사항입니다:
[공성전차] 버그 아닌 버그
http://www.playxp.com/sc2/experiment/view.php?article_id=1940834
이 글을 참고 하시면 아시겠지만, 공성 전차 스플레쉬에 문제가 많습니다.
공성 전차를 사용하는 테란이 항상 쉽게 무너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불멸자의 강력함도 있지만,
공성전차 스플레쉬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공성전차 스플레쉬는 먼쪽 보다 가까운쪽을 기준으로 스플레쉬 판정이 납니다.
예를들어[공성전차] ----- [해벙] [질롯]
이렇게 진형이 짜여져 있다고 하면, 스플레쉬의 피해가, 질롯보다 해병에게 더 많습니다.
결국 소수 질롯 3/4기만 석어서 해병에게 붙고 테란이 수동컨트롤을 못하면 해병은 바로 전멸합니다.지금 공성전차 가스 요구량이 많기때문에, 공성전차를 사용하려면 해병의 사용이 필수 적인데 이런 시스템은 문제가 많습니다.
차라리 가까운쪽보다 먼쪽을 기준으로 스플레쉬 판정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Neocis님의 답변입니다:
공성 전차의 방사 피해 범위에 대해 여러분들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한 개발팀의 답변 전해 드립니다.
- 현재 공성 모드 전차가 공격 대상을 포격할 때 전차로부터 가장 가까운 지점(즉 앞 부분)을 공격하는 것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이는 공격 대상이 건물이거나 크기가 큰 유닛일 경우 대상의 앞 쪽에 위치한 적 유닛에게도 추가 방사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해 주는데요, 반대로 작은 유닛이 공격 대상인 경우에는 좋지 않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때문에 현재 개발팀에서는 공격 대상 유닛의 중앙을 포격하게 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와는 반대로 공격 대상이 건물이거나 크기가 큰 유닛일 경우 방사 피해 범위보다 대상의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공격 대상 외 다른 유닛에게는 피해를 주지 못하지만 작은 유닛이나 중간 크기의 유닛 대상으로는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4401790949&sid=502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