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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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03 23:13:27 KST | 조회 | 1,899 |
제목 |
아제로스 Q&A 4월 22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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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와우저 여러분
아래의 내용은 아제로스 모험가 협회를 비롯한 토론장이나 고객 지원 채널 등을 통해 제안해 주신 사항이나 문의 내용에 대한 개발팀의 답변 내용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관련 토론이나 게임 플레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아제로스 Q&A는 아래의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과거 불타는 성전 초창기의 시간의 동굴을 비롯한 다양한 공격대들에 적용되었던 일종의 입장 제한들이 대격변의 새로운 던전 및 공격대 들에도 적용될 예정이 있나요?
A.일반 던전들은 던전 찾기를 통해 입장하시기 전에, 직접 가서 그 던전을 발견하셔야 합니다. 영웅모드 혹은 공격대 던전들의 경우는 카라잔과 유사한 방식이 일부 적용될 수 있겠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어떤 방법이 적용될 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85레벨을 위한 영웅 던전들은 현재의 80레벨 던전에서 요구되던 장비 수준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장비를 요구 할 것입니다.
Q.310% 속도 증가 나는 탈 것은 다른 방법을 통해 이미 310% 날 것을 얻은 플레이어들만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310% 나는 탈 것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생각이신가요? 만약 310% 나는 탈 것 기술을 구입하여 배우도록 설정을 한다면, 이미 310% 탈 것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들도 기술을 배우기 위해 추가적인 비용을 들여 구입을 해야 할까요?
A. 310% 속도 증가 나는 탈 것을 배울 수 있는 기술은 85레벨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미 310%의 속도 증가 나는 탈 것을 갖고 있는 분들은 무료로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배운 가장 빠른 속도의 기술들로 탈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310% 속도 증가보다 더 빠른 탈 것을 개발할 계획은 없습니다.
Q.톨 바라드 전장에서 나는 탈 것은 어떻게 탈 수 있을까요? 겨울 손아귀 전장과 유사한 형태가 될까요?
A. 네, 나는 탈 것을 타는 방식은 겨울 손아귀 전장과 유사한 형태가 될 것입니다.
Q. 대격변에서는 전문 기술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아이템들을 불타는 성전의 도검 전문가들을 위한 사자심장 검처럼 단계별로 개선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 있나요?
A. 아직은 새로운 아이템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은 없습니다.
Q. 대격변에서, 흑마법사에게 새로운 소환수가 추가될 계획이 있나요?
A.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어쩌면, 지옥불정령 같은 일시적인 소환수가 추가될 수도 있겠지만, 현재 흑마법사의 역할에 비추어보았을 때 이미 충분한 소환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의 소환수들과 명확하게 차이가 없다면 새로운 소환수를 추가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Q. 개인 플레이어들을 위한 평점제 전장은 어떤 모습으로 구현이 될지 궁금합니다. 개인 플레이어들도 미리 만든 동일한 팀으로 플레이를 해야 하나요? 그럼 이럴 경우 개인 평점은 어떻게 결정이 되나요?
A. 아닙니다. 매 경기를 동일한 팀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 평점은 승패에 따라 결정되며, 이는 투기장의 개인 평점과 유사하게 계산될 것입니다. 팀원의 구성이나 상대팀의 개인 평점 등의 다른 요소들이 해당 플레이어의 승패와 함께 평점을 올릴지, 떨어뜨릴지에 대해 큰 비중을 가지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전장에서의 플레이어 개인의 활동은 전혀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될 것입니다.
Q. 대격변에서, 전투 척도와 관련하여 어떤 변경 사항이 있나요? 예를 들자면 대격변에서 선보이게 될 첫 번째 등급의 방어구 세트에 어느 정도의 극대화 확률을 부여하실 예정인가요?
A. 이번 확장팩에서는 최고 레벨 제한이 단지 5레벨 상승할 예정이기 때문에, 80레벨에서 85레벨 사이의 전투 척도가 각 레벨에서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아직 85레벨에 해당하는 전투 척도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80레벨보다 훨씬 더 높은 수치가 될 것입니다.
Q. 최근 얼음왕관 성채에서 호드 플레이어들은 대군주 사울팽과 죽음의 인도자 사울팽이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나누는 대화를 약 2분간 경험하게 되는 반면,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들은 약 30초간만 이 대화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만약 호드 플레이어가 반복해서 이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한다면,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이 대화 부분을 보다 짧게 볼 수 있는 옵션 등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요?
A. 사실상 여기에 대해 많은 고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장면은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변경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대화 장면의 모든 대사 및 구성은 전투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만약 이 부분을 뛰어넘은 플레이어의 경우는 전투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여러분께 번거로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 또한 이해하고 있으며, 더불어 던전이나 전투에 대사들를 삽입하는 것에 대해 교훈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일반 던전 및 공격대 던전들을 구상할 때에는 이러한 점들도 고려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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