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다만이나 울두아르와 마찬가지로, 울둠 안에는 몇 개 밝혀지지 않은 티탄 건축물 중 하나가 있는데, 이는 아제로스의 필멸자들이 창조물과는 감히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래된 곳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역사학자들은 아제로스의 기원에 관해 좀 더 많은 증거를 찾고자, 이 고대 티탄의 영토에 들어갈 방법을 찾아 칼림도어 남부를 샅샅이 뒤졌지만 모두 허사였습니다. 하지만, 대격변이 일어나면서 수천 년 동안 울둠을 가렸던 외벽이 무너졌습니다. 이제 울둠에 감추어진 엄청난 비밀들은 걸출한 용기와 지혜, 뛰어난 전투 실력을 갖춘 탐험가들에 의해 모두 밝혀질 것입니다.
울둠에 자리잡은 시초의 전당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 추가될 85레벨 5인 던전으로,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영원불멸의 티탄 건축물을 탐험하며 고유한 7명의 우두머리를 상대해야 합니다. 울둠 깊숙한 곳에 숨겨진 고대 보물이 사악한 자의 손에 들어가면 아제로스의 모든 생명이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울둠의 위험 속에서 살아남는 플레이어는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도와 위험으로 가득한 티탄의 전당에 숨겨진 신비를 밝히고 고대의 비밀을 보호하도록 부름을 받습니다.
전당 입구
창조주의 전망대에서 플레이어는 이전에 시초의 전당에 숨겨진 힘을 얻고자 들어왔다 쓰러진 자들의 시체를 보고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고대 회랑의 입구에서 살아남은 플레이어는 던전 상부로 이동하는 순간이동기 밖에서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만납니다. 던전 상부로 가려면 단순히 브란을 보호하는 일만으로는 끝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당의 비밀을 먼저 밝혀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언의 방
수많은 기둥으로 떠받쳐진 예언의 방은 울둠의 오랜 역사를 증명하는 건축물입니다. 고대 유물로 장식된 방에는 두 개의 거대한 궤가 있으며, 이들 궤를 영원히 지키기로 서약한 수호자들이 보호하는 중입니다. 티탄 유물에 손대는 자들은 신성 마법의 대가이자 이곳을 수호하는 사원 수호자 안후르의 파괴적인 찬가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대지분노자의 무덤
예언의 방 맞은 편, 던전 외부에 있는 대지전복자의 무덤은 작열하는 태양 아래 피라미드 안에 둘러싸인 채, 모래 폭풍에 시달려 왔습니다. 오래전 죽은 자들의 뼈로 가득한 이 무덤은 무방비 상태의 새로운 희생자들을 기다립니다. 이곳이야말로 대지전복자 프타의 영원한 안식처입니다. 안식을 방해하는 자는 기괴한 적막을 꿰뚫고 프타가 사나운 대지폭풍으로 발아래 대지를 흔들며 죽은 자의 마른 뼈를 되살리고 끔찍한 딱정벌레를 부르는 장면을 볼 것입니다.
빛의 전당
벽마다 귀중한 티탄 유물이 가득한 빛의 전당에 들어선 자들은 반드시 그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티탄이 만들어 낸 저주의 석상 안라펫이 눈을 뜨고 다른 수호자들을 도와 침입한 모든 필멸자를 제거할 것입니다. 긴 잠에서 깨어난 안라펫이 무시무시한 기세로 덤벼올 것이므로 한순간도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수호자의 보좌
전당 하층을 무사히 통과하면 상층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브란 브론즈비어드의 도움을 받아 울둠의 신비를 밝혀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상층을 탐험하며 최종적으로 마법, 생명, 혼돈, 그리고 광휘의 보좌에 이릅니다. 이곳에서는 마법의 피조물 이시세트, 생명의 피조물 아뮤나이, 혼돈의 피조물 세테쉬, 그리고 광휘의 피조물 라지와 대적해야 합니다. 이들 울둠의 피조물은 자신들의 보좌와 티탄의 비밀을 지키고자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 울둠 안에 공개되는 시초의 전당을 탐험하는 것만이, 숨겨진 위험한 힘과 아제로스 안에 있는 생명의 기원에 얽힌 비밀을 밝혀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ataclysm/features/originatio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