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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HideOnBooty
작성일 2016-07-11 22:32:44 KST 조회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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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장타워 원형쟁탈지 바닥밑에 시메포탑까는게 의도된거임?

총쏴도깨지지도않던데 버그신고한다니까 맵제작자가 의도한거라고 대회에도 나왔다고 입터네

 

결국 1:1 동점에서 그맵에서 두번지고 짐

 

제작자가 바닥밑에 깰수없는 포탑위치를 만든게 의도된거라니 정말 이해가 안감

 

바닥에대고총쏴도안깨지던데 뭐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콩하나 (2016-07-11 22:5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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끙 저도 그거 실전에서 처음당해서 어디있는지 찾는데 시간걸리고 찾고 어떻게 부수지 생각하다가 어쩌다 쏜 자리야 궁에 모두 철거함
레이저로는 안뿌숴지더라고요
아이콘 김다크 (2016-07-11 23:2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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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가 바닥에서 뚫고나오는데 그걸 어캐 의도한거라 생각함 버그지
아이콘 STJ. (2016-07-11 23:3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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싹다 정지먹어야
아이콘 [사막여우] (2016-07-11 23:3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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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메트라 포탑버그는 이미 정지먹은 전과가 있는 버그임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0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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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아닙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0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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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 가만 들여다보시면 아시겠지만
의도적으로 바닥과 기둥 사이에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도라도 다리 밑 시메트라 포탑버그가 성행하며
여기저기 연구 되다가 알려진게 리장인데
실제로 버그 패치로 패치되지 않았음.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1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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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공간이 있으니 그냥 쏘면 포탑이 터짐.
문제는 사람들이 아직도 잘 몰라서 때릴 수 없는 지역에서
포탑이 공격한다고 생각함.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1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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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씀 드리지만 깰 수 있고
맵 디자인 적으로 의도적인 공간 확보가 된 맵입니다.
그냥 시메트라 들고 직접 가서 보시면 아.. 하고 이해하실 겁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1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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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틈이 좁기 때문에 기둥에 붙어 아래에 머가리 쳐박고 구멍에 조준해서 쏴야 포탑이 터집니다. 그래서 깰 때 리스크가 있지만 사실 시메트라 입장에서도 똑같기 때문에 쌤쌤입니다.
아이콘 아로로니 (2016-07-12 01:4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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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틈으로 빔이 나오면 모르겠는데, 바닥을 뚫으면 버그 맞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1:5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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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레이저가 벽을 뚫는건 버그라고 생각 하는데

이미 이 플레이는 도라도 버그 유행 당시 같이 성행했음에도 패치가 안됐죠.
포탑도 일반적인 공격으로 깰 수 없던 도라도와 다르기 때문에 블리자드 측에서 수정이 없는 거겠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2:0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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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배틀넷 홈페이지에선 이미 6월 초부터 리장 관제탑 시메트라 포탑 플레이가 버그 아니냐고 꾸준히 유저 포스팅이 있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라도 플레이만 수정이 됐다는건 블리자드도 버그로 보고있지 않은 거겠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2:0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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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 사이 공간 자체는 분명 맵 디자인상 의도된게 맞습니다.

'그곳에 시메트라 포탑이 활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수정하지 않았다'가 맞는지 아닌지는 블리자드만 알겠지만 이미 6월 초부터 꾸준한 유저 피드백과 리포팅이 있었음에도 패치되지 않은 사실로 미루어 짐작했을때 아직까진 블리자드가 버그로 규정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HideOnBooty (2016-07-12 02:4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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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포탑을 칠수없는 상황에서 포탑이 날 치는게 말이 되는 상황임?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4:5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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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포탑을 칠 수 있다니까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4:5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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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에 꽤 붙어야 되지만
마찬가지로 저것도 기둥 뿌리에 심는거라
기둥에 꽤 붙어야 포탑이 인식함.
문제는 좁은 범위지만 땅을 뚫고 레이져가 나온다는거지만.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5:0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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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거 상대가 알기만 하면 승률 안나옵니다.

시메트라도 점령지 한 가운데의 개활지에서
기둥에 붙어 대가리 아래 쳐박고 포탑 밀어 넣어서 박는거라
애초에 점령지에 6대6으로 만나는 그림이면 박기 힘들고

완전한 점령이 한 번 이루어진 상태에서 박아야 하거니와
바로 터지고 나면 시메 걍 바꿔야 됨.

문제는 지금 대부분의 유저들이 '내가 때릴 수 없는 무적 상태의 포탑 버그'라고 생각해서 포탑 찾아볼 생각도 안하는거.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5:0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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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대다수의 유저가 불만이면 바뀌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블리자드가 이미 두 달 가까이 패치를 안하는거라
아이콘 아로로니 (2016-07-12 05:0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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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좁음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5:1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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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생각보다 나오네요.
근데 저게 승률을 보장하는 플레이는 분명히 아님.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5:1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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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이 있으시면 위 스샷 첨부하셔서 건의를 하심이 옳겠죠.
아이콘 WG완비탄 (2016-07-12 07:5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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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라 철벽이시네
아이콘 Raytro (2016-07-12 08:1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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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메이랑 다르게 당하는 입장에서 거지같은데 고치는게 맞는거같음.
애초에 히오스도 버그픽스 안한 거 몇개월가서 고치고 그렇잖슴 오버워치라고 안그러리란 법 없는데
아이콘 [사막여우] (2016-07-12 08:4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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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가 건너편을 볼수있는거 말곤 벽이랑 똑같은 판정인데 바닥 유리뚫고 설치할수 있는거랑 벽뚫고 레이저가 나온다는것부터 버근데요
저기 설치되는게 의도한거면 리퍼가 텔포로 별 요상한곳 들어가는것도 의도한건가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8:4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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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씀드리지만 설치는 분명히 버그가 아니구요.
가서 공간 한번만 보고 오셨으면 좋겠네요.

벽을 뚫고 나오는건 저도 버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버그 아니라고 우겨서 버그가 아닌것도 아니고
이미 유저들이 두 달 간 피드백을 넣고 유저 리포팅도 했음에도
오피셜 코멘트도 없고 수정할 계획도 당분간은 없는것 같아서
말씀 드리는겁니다.

벽을 뚫고 설치하는게 아닙니다. 레이져가 인식 범위 내에서 굉장히 불합리하게 유리한 판정으로 공격을 하는거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8:4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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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이 있고 이 플레이가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면
저한테 따지실게 아니라 위 아로로니님 스샷을 첨부하셔서
블쟈에 요구를 하셔야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8:4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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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는 버그가 아니라고 우기는게 아니라

이 플레이가 승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플레이도 아니고
포탑이 공격이 불가한것도 아니고
땅을 뚫고 레이져를 발사하는 유리한 공격 판정을 이야기 드리며
팩트를 나열한거고

버그가 아니라고 드린 말씀은 2달간 블리자드 대처를 보며 생각한거고 아직 저 플레이를 통한 리포트로 제재를 먹었다는 분을 본적이 없어서 드린 말씀입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8: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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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어그로를 끈 것도 아니고 개소리를 한 것도 아니고 제가 아는 선에서 정보전달을 드린건데 비꼼을 먹는건 어이가 없네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9:1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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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버그라는게 경중이나 수정의 난이도에 따라 수정까지의 시간이 다를 수 있죠. 하지만 관제탑의 시메트라 포탑 플레이는 그냥 기둥의 뿌리 부분 공간을 메워버리면 끝입니다.

애초에 시메트라 말고는 활용할 수 있는 영웅조차 없고 거길 메워버린다고 맵 경관에 치명적인 스크래치를 주는것도 아니기 때문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률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던 도라도 포탑 버그와 리퍼의 맵뚫 버그는 비교적 이른 시간에 수정이 되었고

같은 기간에 성행했고 피드백 역시 꾸준히 받았고 기술적으로 수정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는 리장 관제탑의 시메트라 포탑 플레이는 수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저도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불만을 가진 상황이라면 수정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블리자드 측에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면 언제든 수정을 하겠죠. 그러니까 피드백을 넣으셔야 되는 거구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요기까지네요.
HideOnBooty (2016-07-12 09:2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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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패치를 안하면 제작자가 의도한 버그인가보네요

버그는 버근데 승률에 영향을 안주고 의도한거니 상관없는거고

적이랑 대치도중에 레이져 쳐맞고 뒤져도 승률이랑은 관계없고 실력 문제다 그죠?
HideOnBooty (2016-07-12 09:3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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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탑깨려고 대가리쳐박고있다가 뒤져도 그건 포탑깨는 위치를 모르는 멍청한 유저의 잘못이군여 상대방이 고작 그거가지고 승리를 보장할 순 없구여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9:3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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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수정을 안한것도 아니고 제가 아니라고 우겨서 아닌것도 아니기 때문에 제가 아는 바를 말씀 드린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한테 비꼬시는건 이해가 안되고
블리자드에 이메일을 보내셔서 비꼬시거나 피드백을 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9:3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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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발자가 아닙니다. 저한테 열내셔서 무얼 얻으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9:3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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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가 아니라는 표현이 그냥 마음에 안들고 까고 싶으시면

아직 블리자드에선 공식적으로 버그라는 코멘트를 제 아는 바에선 한 적이 없고 같은 기간에 성행했던 두 가지 버그 플레이는 관제탑 시메트라 포탑 플레이보다 기술적 어려움이 있음에도 수정이 되었으며 현재까지 이 플레이를 활용한 유저중에 제재를 당한 플레이어는 없다.

로 정정하겠습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09:3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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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한테 열 내실 시간에 인벤이나 레딧에 공론화 시키고 피드백을 넣겠네요 저같으면.
HideOnBooty (2016-07-12 10:0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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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 전후로 본인 태도나 좀 돌아보셨으면

이미 피드백은 영상으로 첨부한지 12시간 다되가네여
아이콘 [사막여우] (2016-07-12 10:0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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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댓글이 워낙 짜증나서 그러는건데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0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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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님들 댓글이 짜증나지만 님들처럼 굴지는 않겠습니다.
아무튼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니 수정이 됐으면 좋겠네요.
HideOnBooty (2016-07-12 10:1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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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소시오패스 검사필요할듯

개무섭당
아이콘 [사막여우] (2016-07-12 10:2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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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도때도 시메트라 포탑 부서졌고 리퍼 핫픽스 하고 나서도 버그 있던 맵들 있었는데
쏘면 포탑 부서지고 패치하고 안 고쳤다고 버그 아니라고 하는게 제일 웃김
아이콘 잉여사시미 (2016-07-12 10:3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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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버그 애용하는사람들은 버그가 아니다라고 주장하더라 ㄷㄷ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4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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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77&l=859&stype=subject&svalue=시메트라

이건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인벤에서도 6월 13일에 이야기가 있었는데 많은 유저들이 치명적이지 않고 기타등등의 이유로 버그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네요.

물론 버그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블리자드의 공식 입장이 없다면 버그도 아니고 버그가 아니지도 않겠죠.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4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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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님 그런 말씀은 근거가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중학생들 트위터식 주장은 혼란만 가중시킵니다.
실제로 저는 애용하지 않구요.
흑백논리로 편가르자는건지 쓰신 댓글이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네요.
HideOnBooty (2016-07-12 10:4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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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님 말에 덧붙이자면 제가 저 버그에 당했을때(이 글을 쓴 계기) 시메유저가 맵 제작자에 의해 의도된 거고 버그가 아니라고 주장해서 일단 신고를 하고 게임이 끝난 뒤에 그 진위여부를 묻고자 레이져에 쳐맞는거만 영상을 찍어서 피드백을 넣고 여기에도 징징글 같지만 공론화시키고 물어본겁니다 중학생들 트위터식이라니 굉장히 지적이고 논리적인척 하고싶으신거같은데 본인 댓글만 쭉 모아도 앞뒤가 안맞으니 안타깝네여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5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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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제 주장은 계속 하나인데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5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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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디자인이 의도적으로 기둥 아래에 공간이 있다.
따라서 시메트라 포탑이 설치가 가능하고 깨는 것도 가능하다.

도라도의 다리처럼 무적 상태의 포탑이 아니고
개활지에서 시메트라가 목숨 걸고 박는거라 위험하거니와
점령전에 시메트라는 큰 도움이 안 돼, 승률을 보장하는 플레이는 아니다.

같은 시기에 성행했던 악성 버그는 수정이 되었으나 관제탑 플레이는 수정이 되지 않았고 블리자드의 공식 입장 역시 없다.

포탑의 설치는 버그가 아니지만 레이져가 땅을 뚫고 나오는 것은 논란의 여지는 있다.


앞뒤가 안맞다고 하시는데 저는 계속 위 이야기 밖에 안해서 앞뒤가 안맞을 건덕지가 없는데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0:5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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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도 계속 주구장창 말씀 드리지만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다면 수정되는게 맞고,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저는 블리자드의 공식 입장이 있기 전까지는 버그로 규정하기는 어렵다는 이야기 딱 하나의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0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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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뭉치기도 버그고
러커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대의 건물에 공격 명령을 내려 공격을 중단시키는 플레이도 버그입니다.

게임들에는 많은 버그가 존재하는데 일부 버그는 그대로 남겨지기도 합니다. 물론 유저들의 불만이 있다면 수정이 되어야 하지만 아직까지 블리자드의 공식 입장이 없다는건 그냥 사실이구요.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0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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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사실에 입각한 추론을 하는거지
버그가 아니라고 우긴적도 없고 어그로를 끈적도 없습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0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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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님들이 나와 다른 주장을 하는 사람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마녀로 몰아가는 것 뿐입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0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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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 플레이가 충분히 버그라고 주장될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에게 불쾌함을 준다는 것 또한 인지하고 있고 그렇기에 가능하다면 블리자드 측에서 수정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아이콘 WG완비탄 (2016-07-12 11:0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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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 한 마디 할 때 열 마디 하시는 걸 보니 그래보이네요
아이콘 [사막여우] (2016-07-12 11:1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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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사냥 드립 언제 나오나 했네
HideOnBooty (2016-07-12 11:1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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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나열하면서 주장은 일관되지만 팩트에 대한 태도나 단어선택이 시시각각 바뀌는거에 일일히반박하고싶지만 귀찮네요 죄송합니다 할게많아서;;;;;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2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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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불쾌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수정이 되겠죠.
HideOnBooty (2016-07-12 11:2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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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아님->스샷->설치는 버그아닌데 바닥뚫는건버그임 하지만 승률에는 상관없음(버그아님과 바닥뚫기가 분리됨, 하지만 의도된거고 승률에는 지장없음)->스샷2 -> 바닥뚫는건 문제가있는듯->니네가 불만이면 건의하셈 날왜때림?->님중딩->다수가 불편하다면 고쳐야지(애초에 바닥뚫는게 버근데 무슨?)-> 뮤짤도 버그고 러커도 버그임->마녀사냥 하지마라->블리자드가 수정했으면 좋겠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2 11:2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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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할게 많아서 이만
HideOnBooty (2016-07-12 11:2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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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바닥뚫는거에 버그임을 느껴서 설치는 의도되었다 랑 바닥뚫는거는 버그다 를 합쳐서 두루뭉술하게 공론화 시킨건 맞는데
첫댓글에 설치는 버그아니다 라고 주장할때 내가 칠수없는 위치에서 포탑이 날 치는게 버그가 아니라시던 분이 말을 자꾸 돌리셔서 정리해봤어여
HideOnBooty (2016-07-12 11:2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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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사그라드시면 본인댓글도 좀 읽어보세여
아이콘 잉여사시미 (2016-07-12 12:0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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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댓글에 완벽한 댓글하나있네

버그 악용 맞는거 같습니다만?

파날님이 쓰셨던 글 일부 중에

'버그악용자란? -> 게임개발자가 버그를 고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파악하고
게임내 플레이 영향에 많이 주는 행위 일 경우 공지하여 버그를 공식 인정함에도
불구하고 그걸 이용해서 게임내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사용자를 말한다.'

게임 내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사용자라고 하셨는데 저기 위치가 거점 점령해야하는 공간의 정 중앙입니다.

스크린 샷 이미지를 보니 거점 내의 거진 80% 정도가 시메트라 감시포탑 사거리 내로 보이네요.

그리고 오류나 버그라고 말할 수 있는게 시메트라 감시포탑 기획 의도가 포탑의 시야 범위 내에서 보이는 적에게 공격을 하게 되어있을 텐데 저거는 말 그대로 벽 혹은 바닥을 관통해서 공격이되는 경우라 버그 혹은 오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받는 다면 반대로 공격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폭발형 공격 없는 캐릭터는 저기에 설치된 시메트라 감시포탑 자체를 제거 할 수 없다는게 문제인거죠.
아이콘 잉여사시미 (2016-07-12 12:0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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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군다나 시메트라의 포탑 겨우 몇개가 폭발형 공격의 영웅을 픽하게 강요하는거자체가 이미 불합리한거아닌가..?
아이콘 Rssm (2016-07-12 12:5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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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정신승리후 도주한 회원입니다
아이콘 STJ. (2016-07-12 17:0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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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이신줄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3 05:1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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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오바들 하시는데 모르면 좀 짜증이 날 뿐이지
알면 아무것도 아닌 플레입니다.

애초에 점령전에서 시메트라로 도대체 무얼 하겠습니까.
저거 포탑 깔려고 하다가 뒤지는게 다 입니다.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3 05:1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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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번 ptr 업데이트 내용에도 관제탑 시메트라 플레이 개선점은 없네요 ^^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3 05:2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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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이고 자시고가 아니라 그냥 가서 구멍에 쏘면 모든 영웅이 다 공격 가능하다니까요 잉여님.

님같은 분들 때문에 제가 댓글을 십수개씩 쓰면서 자세히 설명해드렸잖습니까.
아이콘 조선은혜리야 (2016-07-13 05:3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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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youtube.com/watch?v=dMCYc3OLvQY&feature=youtu.be

이 영상 6분 30초 보면 자리야로 그냥 구멍보고 쏴서 터뜨립니다.
굳이 자리야처럼 스플래쉬 공격 아니더라도 보고 쏘면 다 터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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