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Fact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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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25 22:31:13 KST | 조회 | 464 |
제목 |
사신을 공학연구소테크로 옮기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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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병영 사신
8전진병영 사신
사신앞마당벙커링
2:2에서 사신+저글링(사신링)
등등
사신에 관련된 전략만 정말많고 그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것같습니다.
중요한건 사신이 드는 비용이나 노력에 비해 효과가 너무 어마어마하며 대처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는거죠.
그 핵심적인 문제점이 바로 타이밍입니다.
저그나 프로토스의 첫 유닛(일꾼제외하고)인 광전사와 저글링은 모두 사신에게 매우 약한모습을 보이기때문에
첫사신이 왔을때 이를 막을 유닛이 없다는게 가장 큰문제죠.
그렇다고 빠른정찰로 알아채서 힘들게막는다고 하더라도 피해가 상당히 커서 그 이후에 운영에서 밀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사신을 기술실부착+공학연구소를 지어야 생산가능하도록 바꾸는게 어떨까 합니다.
현재 군수공장에서 나오는 유닛들의 생산테크를 보면
화염차 - 없음
공성전차 - 기술실
토르 - 기술실 + 무기고
(업그레이드는 3유닛 모두 기술실에 존재)
따라서 병영유닛도 이와같이
해병 - 없음
불곰 - 기술실
사신 - 기술실 + 공학연구소
유령 - 기술실 + 유령사관학교
이렇게 변경하는게 낫지않을까 합니다.(니트로추진기업글 위치는 변경하지않아도 될듯)
"이렇게 패치되면 사신을 못쓰게 되는거 아니냐"
"사신을 도대체 어디다쓰라는 거냐"라는 말이 나온다면
사신의 가치는 극초반이아니더라도 게임중간중간에 견제요소로 정말 잘쓰일수 있으며
상대가 멀티를 먹었을때 견제도 정말효과적이고
언덕을 넘나들기때문에 기지 정찰이나 맵을 돌아다니면서 몰래건물확인차 정찰 등등에 매우 유용합니다.
적어도 저는 극초반에 사신을 한기도 뽑지않은채로 게임을 하면서
'사신없이 테란을플레이하려니 밸런스가안되네..' 라는생각을 해본적은 한번도없습니다.
이에 관하여 어떤생각을 갖고계신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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