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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elif샤베트
작성일 2010-09-06 11:39:23 KST 조회 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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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쌍한 저그를 위해 관심을.

저그 진짜 불쌍해.

 

그래서 좀 분석해봤어.

 

1. 은폐형 공격유닛의 부재 : 스1에선 그래도 러커가 있었고, 저그 유닛들이 적 발밑에서 튀어나오면

적들도 자리 잡느라 우왕자왕 했어. 근데 스2에선 살짝 밀려나면서 자기 할 공격 다하면서

저그 유닛은 2초동안이나 일어나고 먼지털고 해야돼.

물론 그 동안 다 죽지.

난 최소한 바퀴는 땅속에서 움직이면서 원거리 침벹기 까진 안바래. 그냥 가까이 가서 등에 달린

발톱으로 때리는거 정돈 하면 좋겠어.

 

2. 한방기들의 삭제 : 스1에선 스커지가 있었어. 몇말 뽑아서 냅두면 수송기는 얼씬도 못하지.

솔직히 퀸의 사령부 감염도 한방기 중 하나였어. 피 750남은 사령부를 원킬낼 수 있는 기술이니까.

덤으로 공격력 500짜리 자폭 유닛도 뽑았지. 스2엔 그런게 없어. 공격 마법이 오직 진균번식 뿐이니까.

그리고 솔직히 진균번식이 플래이그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 있음?

플래이그는 건물에게도 걸고 피해량도 상당했어. 테란은 건물에 뿌려지면 아주 눈물났지.

 

3. 견재 스킬들의 삭제 : 스1에선 다크스웜이라던가, 퀸의 그 녹색물.

기생충도 나름 상당했어. 내가 보기엔 지금의 변신수보단 배좋아.

그 녹색물+플래이그가 지금의 진균번식인거 같은데 솔직히 진균번식은 질럿, 다크에게나 좀 좋지

테란에겐 걸어도 걸었음? 괜찮음 난 사거리 김 ㅋ 이러면서 역관광 당하기 일쑤야.

물론 해병에겐 치명적이긴 해. 36 피해면 해병 피의 상당부분이니.

 

4. 알수없는 너프들 : 저글링 속도 대폭감소. 다른 유닛 상향이네 저글링만 너프되서 더더욱 너프된 상태.

히드라는 강해졌지만 자원오르고 인구 오른거에 비하면 잉여고 뎀만 올렸지 이속을 깍으니 답이없지.

나도 공허 자주 쓰는데 히드라 농락하는 재미가 쏠쏠해.

나름 둘러싸서 공격하려 하는데 느려서 둘러싸려다가 다 죽더라.

그리고 대군주 스1에선 저그 본진에 갈땐 은폐 유닛 활용도 제로라는 위엄이 사라졌어.

이젠 테란이 은폐유닛 활용도 제로고 저그는 은폐유닛 활용도 200퍼센트야.

 

5. 그래그래 물량이 컨셉? 데이비드 킴 이 쉑히 니가 해봐.

모르긴 몰라도 자유의 날개 마지막 판 최후의 전투 거기서 죽은 저그의 자원이나 인구수가

플레이어의 테란 자원, 인구수의 못해도 50배는 그냥 넘는다고 생각해.

유즈맵 종류니까 그렇게 나오지 실제로 뽑으려 하면 절대 불가능해.

50배를 투자하고 덤으로 영웅까지 공짜 리젠인데도 못 이기는걸 어케 이기냐?

 

6. 덤으로 플토 이야기.

ㅅㅂ 저그가 너무 후지니까 상대적으로 플토가 강해보이잖아.

진짜 발컨 테란들 EMP 사용도 안하고 플토 쎄다고 하지 마라.

플토의 모든 러쉬 EMP 뿌리고 바이킹 해불조합이면 다 막는다 진짜.

공허? 불사조? EMP맞으면 바이킹에게 녹아. 거신은 원래 바이킹에게 녹고,

지상유닛은 불곰하나로 끝이야. 해병은 거들 뿐.

심지어 EMP 하나로 암흑기사도 다 막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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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지은님 (2010-09-06 11: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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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균번식은 감염충+맹독충 감염충+울트라리스크 일때 빛을봄
넼로드 (2010-09-06 13:1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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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는 수치상으로 전작과 동일 합니다. 하지만 3d 이점으로 전작보다 좋죠 이속문젠 크립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크립위에서는 빠르니까요 굳이 다이긴 게임이 아니면 히드라가 크립밖으로 나갈일도 없죠..플레이그는 솔직히 좀 무서웠죠 하지만 그렇게 되면 메딕벅 마나는 엄청 빨리 끗나죠 전작처럼 힐러가 많치 않음으로 플레이그가 있으면 벨런스가 깨지고 맙니다.
다크스웜으 부재는 참 아쉽지만 그러면 맹덕이가 사기가 됨으로 안됨니다. 그리고 진균번식 상당히 조은데 왜그러시나요? 36데미지 상당히 아프죠 거기다 울트라까지 있으면 눈물 찍찍 쌉니다. 그리고 바퀴 드립은 상당히 안조은듯 바퀴 근접유닛되면 좆됨 ㅇㅇ
lZergl (2010-09-06 13:1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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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넼로드 히드라가 전작과 동일하다구요???크립 밖으로 못나간다는거 자체가 문제인겁니다
상대방 본진까지 크립깔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드는데요. 스1에서의 히드라는 약하긴 하지만
적어도 빠른발로 치고빠지고의 전술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그렇지 못하다는거죠. 충격탄때문에 더더욱. 플레이그 다크스웜은 솔직히 지금 생기면 포풍언벨이겠죠.

스1의 퀸이 스2에 있다면... 정말 활용도가 높을듯 -_-;; 필수유닛이 되지 않을까 싶네여 ㅋㅋㅋ인스네어가 그립네 ㅋ
넼로드 (2010-09-06 13:2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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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뮤탈도 전작과 스팩을 동일합니다. 게임 엔진상 훨씬 상향된거같죠 그리고 지금 현재 상황상 저그는 먼저 러시를 가는 짓은 후반까지 못갑니다. 멀티먹으면서 크고 후반에 나가는거죠
중후반 되면 적어도 압마당 보다 훨씬 압까지 크립이 뿌려지는데 그정도면 히드라가 활동하는데 상관 없다고 보여집니다. 스타1에서의 히드라하고는 비교하지 마시길 스타2는 이제 전작과 완전 다른게임입니다.

근데 퀸 인스네어 부활시키면 초반 사신 방어에도 효과적이고 퀸이 어느정도 한타에서도 능력을 보일꺼 같네요 이런생각은 저도 해봣는데

http://cafe.naver.com/star2mania/175330
이글이 저의 저그 상향 안인데요 괜춘한거 같습니다.
아이콘 PlasticMania (2010-09-06 13: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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넼로드/
아니 그 후반까지 못나가는 자체가 문제인데 나갈일이 없으니 괜찮다는건 좀 의아하네요
넼로드 (2010-09-06 15:1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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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sticMania/ 후반에 왜 못나간다는거죠? 울트라 까지 가춰지고 종양과 오버로드로 중앙 한타지역에 크립으로 확장하면서 조금씩 영역넓히듯이 하면 됩니다. 프로상대로 골때리는건 초반 투게이트 질럿 푸쉬밖에 없던거 같더군여 후반 울트라 나오기 전까지는 자기 앞 본진과 멀티를 방어하며 한타싸움을 막는거지 한타를 걸일은 거의 없으니까여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09-06 15:3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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넼로드// 저그는 디펜스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종족이 아닙니다(...) 그것때문에 현재 저그가 방어만 줄기차게 하다가 GG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데요.
넼로드 (2010-09-06 15:4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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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백의사신// 하지만 지금 성향이 그럽니다. 중반을 거치면서 멀티우위를 가지면서 물량으로 이기는거죠 리플 보시면 상대가 엄청 실수해서 상대 유닛이 날로 살라지는 꼴이 아니라면 초반에 끗난 경기는 없습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저그는 초중반 나가기 힘들게 구성이 되어잇죠 자기땅에서 싸워야 확실한 화력을 내는게 저그입니다.
아이콘 양돌리우스 (2010-09-06 16:1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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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이 저그저그. 우방은 테란이 더 잘하는데 저그가 방어종족이 되버린건가요.
그런 컨셉이 아니었던거같은데...
아이콘 부산시동래구 (2010-09-06 17:1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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넼로드 // 게임얼마나해보셧는지 모르겟지만 중반을 거치면서 자체부터가 문제가잇으며 초중반에 병력에서부터쌈이밀리는데 멀티우위를 어떻게가지고갑니까 잘하는 테란 토스들 보세요 압박줄대로다주고 저근 병력왕창뽑앗는데 거기서 걍 멀티먹고 방어하면 답없습니다 스타1에선 저프전같은경운 뮤탈뛰으면 일단 테란은 한번막아야되는 그런상황이라도 나오지 스타2는 터렛하나에 토르한기만잇어도 뮤탈은 병맛되고 마린을 컨으로 짜른다는건 정말미친소리죠 초중반 잠시나마 우위를 점할 상황이없다는겁니다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9-06 17:1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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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간은 저징징이야 프징징이야 이해가안가네..
마린칸.[진혼] (2010-09-06 17:5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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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이헤가 안가는건 저그상대로 공포 왜씀? 내 다야저그칭구도 공포 ㄳ이라는데
넼로드 (2010-09-06 23:4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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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동래구//초중반 저그가 약한건 사실입니다. 초중반 막기 쉬워지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아지고 자원캐기도 쉬워질껏이겟죠. 병력싸움에서도 안말립니다. 토르는 뮤탈 매직박스에 존나 녹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심지어 토르를 끊어 먹기도 하죵; 그리고 병력뽑느라 멀티 먹기도 힘들텐데 말이죠 멀티를 먹었으면 상대 병력은 멀티를 먹은만큼 약해진거죠 피해를 주세요 그걸 그대로 놔두면 상대 물량이 터지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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