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Fact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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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06 18:01:41 KST | 조회 | 812 |
제목 |
현재 불곰이 논란이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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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클베때부터 해온 점수 700대 다레기임을 밝힘.
불곰이 현재상태에서 그렇게 엄청나게 사기다!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데
오버스펙이라고 생각되는 이유는 동급테크인 추적자와 바퀴를 쳐바르는데다가
해불선만으로도 어느정도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이것때문에 해불선만하면서 플레,다이아올라오는 초짜 테란들이 나중에 프토/저그사기예요 이러면서 징징대는데 그건 진짜 병신인증하는거..)
근데 사실 상성표에서 이미 불곰이 추적자와 바퀴의 상성이라고 되어있기때문에
상성을 심하게 타는 스타2의 특징상 불곰이 추적자와 바퀴를 쳐바르는건 당연한거임.
스타2의 1티어 유닛들끼리 나름 상성을 만족하도록 만들어놨는데
블리자드에서 써놓은 불곰의 상성유닛은 해병, 광전사, 저글링이라는 점.
저글링은 확실히 불곰상성임을 보여주고, 해병은 뭐 동족이니 그렇다고 쳐도.
광전사가 상성인데도 충격탄 업글된 불곰을 한대도 때리지 못하고 죽는다는게 밸런스파괴인거.
물론 유닛조합한뒤에 싸운다면 광전사는 돌진으로 불곰대형을 거신스플레쉬를 잘맞게 유지해주는 효과도있고
경장갑이라서 10씩밖에 안달기 때문에 불곰이 광전사를 죽이려면 15방을 때려야하기때문에 다른 유닛들에 비해
몸빵역할을 매우 잘해주긴함. (추적자와 바퀴는 8방임)
하지만 1:1상황이나 순수 불곰vs광전사 상황에서 힘쓰기가 너무 어렵다는게 문제라고 봄.
개인적으로 이런 상성파괴를 해결하려면 불곰을 건드리기보다는 카운터유닛인 광전사를 건드려야 한다고 봄.
일반적인 테란의 조합에서는 주력유닛이 불곰인 경우가 가장 많기때문에
불곰을 살짝만 건드려도 밸런스가 크게 무너질수있기때문에 신중해야하는것.
가격을 올린다거나 빌드타임을 늘린다거나 충격탄, 전투자극제를 건드리는것이 생각보다 엄청난 파장을 가져올
수있기때문에 일단은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있는 광전사vs불곰 에서 상성파괴문제를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함.
(근데 사신하고 바퀴200싸움 논란때문에 그런데.. 제대로 실험하려면 섞어놓고 해야하는거 아님? 양쪽에서 달려오는 식으로 실험하면 사거리3인 바퀴는 앞에 한줄만 공격하고 나머지는 공격못할텐데 사신은 사거리가 4.5라서 앞에 2줄정도는 공격할수있기때문에 그런거아닌가? 컨트롤했을떄의 상황은 이속업글과 점막의 유무가 많이 갈리는데 - 왜 아무도 사거리로 태클안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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