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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힙키스
작성일 2010-09-10 20:55:43 KST 조회 587
제목
심심해서 써보는 1.2 패치 (수정)

프로토스

 

 광전사 

  돌진 업그레이드 가격 200/200 에서 150/150으로 변경.

  돌진 사용으로 대상에 접근시 상대의 이동에 상관없이 한타 공격 가능.

  돌진 시전 중 슬로우 효과 50% 감소.

 

 파수기

  역장 지속시간 3초 감소.

  역장을 시전한 파수기는 역장효과가 사라질때까지 공격 불가능.

 

 차원 분광기

  가격 200/0 에서 125/50 으로 변경. 

 

 

 

테란

 

 불곰

  충격탄 업그레이드 비용 75/75 으로 증가.

  중장갑 보너스 데미지 10에서 7으로 감소. 

  (여전히 추적자, 바퀴에게 유리하지만 기존처럼 압도적으로 강하진 않을 정도로 변경.)

 

  사신

   건물 대상 데미지 30 에서 20 으로 감소.

 

  바이킹

   생산 가격 150/75 에서 150/100 으로 증가.

 

  행성요새

   수리에 사용되는 자원이 기존보다 대폭 증가.

 

  유령

   EMP가 기본기술에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기술로 변경

   비용은 100/100 

  

 

 

저그

 

 히드라리스크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업그레이드가 추가.

  크립위의 이동속도 증가치 감소.

  공격 주기가 0.83에서 0.9로 변경.

  체력이 10 증가.

 

 타락귀

  보너스 데미지가 거대유닛이 아닌 중장갑 유닛으로 변경.

  공격범위가 6에서 7로 증가.

 

 바퀴

  체력이 145에서 155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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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알레리아 (2010-09-10 22:2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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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보니 프뻔뻔
아이콘 Maper (2010-09-10 23:0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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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사신수류탄보다 그냥때리는게 더낫겟는데
아이콘 아이어를위하여 (2010-09-10 23:4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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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는 체력올릴떄가 아니고 인구 내릴때다
기본적인 게임 연구도 안하는구나?
스타1 해보기는 했니?
기본적으로 스타1 4-5년은 하고 스타2의 밸런스, 방향 종족의 속성등을 따지고 글써라
아이콘 Celcious[XP] (2010-09-10 23:4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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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을 권총쏴서 어떻게;

프뻔뻔은 역장너프따위 생각못함
아이콘 킹크렙 (2010-09-10 23:46:55 KST) King-Crab@Kalimdor (L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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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는 체력이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2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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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어를위하여// 바퀴 인구수 조정은 너무 과한 변경일듯요.;; 어떻게 하나만 보고 생각을 하나여 히드라가 이속업이 생기는데;; 바퀴는 약간의 체력업글만 되도 히드라가 기동성이 받쳐주니 바퀴+히드라 조합이 강해질텐데요.;; 무식하게 인구수 타령이라니.. 참 웃기네영..; 체력 145 => 155면 상당한 버프입니다. 저그 버프의 포인트는 히드라 이속업 이구요. 바퀴는 거들뿐이죠.
스타오래하신분이 개념이 없으시넹..;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2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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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프 전에서 저그가 가장 힘든 부분이 거신,고기인데 타락귀의 사정거리가 1늘어남으로 거신 상대가 수월해질테구요. 고위기사는 히드라의 이속이 생기면서 어느정도 회피가 가능해질테고 몸빵역활의 바퀴의 체력이 늘어남으로 한대라도 더 버텨줄테구요. 역장의 경우 약간의 너프가되니 저그한테는 더더욱 할만한 밸런스가 되겠죠. 이상태에서 바퀴인구수 조정을 한다면;; 저그>>>>>>> 타종족 될듯..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3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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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구 테란 사신의 경우 기본데미지가 4x2 = 8 인데 20으로 너프됐다고 권총으로 치는게 더 나을리는 절대 없구요. 20도 상당한 데미지입니다. 현재로썬 테vs저전에서 사신의 건물데미지가 너무 지나치다고 생각되네요.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3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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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구 저그의 타락귀 보너스 데미지 속성 변경은 거신외에는 보너스 데미지를 받기 어려운점을 변경해서 공허나, 의료선 잡을때도 좋아지니 상당한 버프구요. (이 패치는 좀 사기가 될 수도 있음)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3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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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그림을 보시면 저그의 엄청난 버프인데..-_-;;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시네영..
아이콘 힙키스 (2010-09-11 09:4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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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바퀴 1이던 시절의 사기성을 모두 경험하셨으면서도 여전히 저그분들은 바퀴 인구수 타령만하시네요. 제생각엔 몸빵역활의 바퀴를 좀 더 버틸수 있게 바꾸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물론 히드라의 이속업이 있기때문이죠. 히드라가 기동성이 생긴다면 저그에게는 엄청난 버프입니다.
아이콘 winpark (2010-09-12 01:3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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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문제되는 멀티먹으면서 우방하는 조합에는 이러한 방향도 소용이 없습니다...
거신 잡을 타락귀가 애초에 DPS잉여인데... 바퀴인구수1의 의미는 다른거 없습니다.
200채워서 싸울 수 있는 조합이 있다면 뭐든지 좋습니다.
울트라도 좋다지만 질럿하고 잉정관이 탱커하면 마찬가지로 안습이고;; 뭐 무리군주는 점멸자에 그냥 잉여고 ㅠㅠ 관광용일뿐...
아이콘 winpark (2010-09-12 01:3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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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고기에 대한 답이 없다면... 초반에 저그가 우세를 점하는 식으로 밖에 밸런스를 맞출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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