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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페르토스
작성일 2010-09-11 13:36:17 KST 조회 431
제목
저그상향 필수요소!!

현재 최상위권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봐도 저그가 안좋은건 뱃속에 있는 아기도 아는 사실입니다.

 

 

우선 저그는 한방싸움이 약하죠.. 그럼 블리자드에서 원한 컨셉은

 

당연히 흔들기, 난전 인데

 

제가 저그를 플레이하면서 꼭 상향되어야 하는 요소는

 

레어단계에서 드랍업그레이드/ 오버로드 속업  업그레이드비용 낮추고

 

업그레이드 시간은 대폭 낮춰서 초중반부터 드랍플레이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겁니다.

 

이렇게 흔들기를 시도하고 맹독으로 일꾼테러를 해야 저그가 한방싸움에 약하더라도

 

좀더 자리 잘잡고 더 많은 병력으로 싸워야 이길까 말까 인데

 

 

저정도는 해줘야 저그의 컨셉이 잡힐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상태로는 흔들기니 뭐니 저그 컨셉이 너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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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징징징 (2010-09-11 13:3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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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굴망이 삭제되었습니다. 드랍이 감시군주에게 넘어가고 기본능력이 되었습니다.
페르토스 (2010-09-11 13:3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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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굴망은 흔들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물론 삼룡이나 다수멀티가 있는상태에서 유닛의 빠른 이동으로 좋지만 흔들기 컨셉에는 적당하지 않죠.
합참의장 (2010-09-11 13:3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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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라바퍼핑 문제만 좀 해결되도 저그 할만해질것같은데...
아이콘 고기장군 (2010-09-11 14:0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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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흔들기를 하려면 기동력이 좋아야하는데 저글링빼곤 지상군중에 기동력 좋은 유닛이 없잔슴?
아이콘 지아이배 (2010-09-11 14:1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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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굴벌레에서 유 닛나오는속도가 너무느림.. 저글링을 넣어야 좋은데 한마리씩 너무늦게나오니까 쓰기어려움
호지롷 (2010-09-11 23:0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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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땅굴망은 드랍처럼 기습적으로 쓰는 건물이 아닌데... 오히려 드랍한다음에 퇴각하는 용도가 더 적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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