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워크폐인수령
작성일 2010-09-11 16:30:32 KST 조회 564
제목
불곰 패치안과 집정관 패치에 관해 자세히 적어봤습니다.

요즘 불곰이 사기다라고 하시면서 말이 많으신데요.

그에 대해 많은 의견도 나오시는데 그 의견을 종합해서 제 나름의 생각을 해본 결과 이렇게 하면 제일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불곰 너프 방향- *충격탄 - 자동시전이 가능하게 되면서 개발비용과 시간은 그대로이되 추적자의 점멸이나 광전사의 돌진처럼 일정시간의 쿨타임을 생기게 한다.

(이렇게 할 경우 불곰이 아무리 스팀팩 무빙샷을 하더라도 발업 질럿을 어처구니 없이 다잡아버리는 일은 거의

없어질 것입니다.)

 

* 불곰의 스팀팩 효과 하향- 현재 불곰은 스팀팩이 없음에도 강한 유닛에 속합니다. 그러나 스팀팩을 사용할 경우 겨우 4기의 불곰(의료선에 태워서)으로도 순식간에 연결체를 날려버리는 힘을 발휘하는데요... 이건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로 스팀팩을 썼을때 증가되는 이동속도는 그대로 두더라도 공격속도가 올라가는 비중은 조금 줄여야 하지 않나

라는 의견을 냅니다.

 

2. 집정관 상향 방향 - * 스타 1 때만 하더라도 저그전에 많이 쓰이던 집정관이 스타 2 때는 너무 활약을 못하고 잉정관 하는 소리를 듣는데요 그 이유는 느린 공속과 짧은 사거리 그리고 속도가 빠른것도 아니면서 불곰의 충격탄 이나 감염충의 정신지배에 걸린다는 등등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집정관의 패치 방향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사거리 상향- 집정관의 사거리가 바퀴나 추적자 사이의 사거리 정도로 증가하면 앞으로 가서 떄리기도 전에 사망하는 경우가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 집정관의 일부 면역 판정 - 집정관이 불곰의 충격탄이나 감염충의 정신 지배에 걸리지 않게 합니다.

*마지막 희망 사항 - 이건 어디까지나 위의 상향 방향이 되지 않았을때의 저만의 생각으로 생각해낸 방법입니다 -> 집정관에게 스킬을 만든다

1. 일정시간 전작의 사이언스 배슬이 디펜시브 매트릭스 건 것처럼 몸빵이 증가되는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이

생긴다 -> 사이오닉 강화 방어막이란 이름.....ㅎ

2. 한 유닛에게 일정의 에너지를 사용해 80의 데미지를 준다 -> 스킬 네이밍을 잘못하겠네요..... 데미지는

알아서 패치하면서 낮추던가 사용되는 에너지를 늘리던가 해야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니마수고연 (2010-09-11 16:5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잉여관 마지막 80데미지 패치는 생기면 좀 ㅎㄷㄷ 일 듯...
아이콘 니마수고연 (2010-09-11 17:00: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 제발 좀 너프되야함.... 해불탱선 미치겠......
아이콘 옥수수수염차 (2010-09-11 17:52:48 KST)
0↑ ↓0
센스 이미지
집정관은 상향은 굳이 한다면 거대유닛 딱지 붙여주는거 정도? 스팩이딸리다고 보진 않네요 개인적으로 ㅎ
아이모 (2010-09-11 17:5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건몰라도 불곰의 충격탄 쿨은 마음에 드는군요.

그외에 너프는 안된다고 보네요;
불곰의 스팀팩시 dps가 과도한건 사실이니 가격을 좀 올리던가 하는게 나을듯

집정관의 경우 솔직히

잉여인게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쓰레기는 아닙니다

최소한 거대판정으로 충격탄 면역주는 패치에다가

공속만 더 올라가주면 훌륭한 유닛이 될 듯하네요.
아이콘 볼때기 (2010-09-11 18:5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집정관 향상시 문제점
저그 : 추적자즘 뽑다가 거신 2마리 뽑고 집정관합체해서 사이오닉에너지랑 사이오닉 강화방어막을쓴다 파수기가 보호장막도쓴다 역장도친다 사거리가 늘어나서 이제 히드라도 쳐진다
이미 바퀴는 거신이 정리 일단 제일중요한건 저그의 감염충은 플토상대로쓰면 녹는다
아이콘 볼때기 (2010-09-11 18:53: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일중요한건 80데미지는 히드라는 집정관수만큼 죽는다....
아이모 (2010-09-11 18:54: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볼때기 님
그래서 말씀드린게

집정관은 일단 거대화만 이뤄지면됩니다

충격탄에 면역이 생기므로 저그전엔 그대로 테란전엔 미묘한 버프가되겠죠

정 더 되야한다면 스1에 비해 1/2로 떨어진공속을 원래대로까진 안바래도

어느정도 상향시켜주면 바랄게없을정도.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9-11 20:45:04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가 불곰징징거리면 곤란해요
아이모 (2010-09-11 21:43: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형수님/
어쩌라는겅미 ?
iw3345 (2010-09-12 00:3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집정관 사거리 그렇게 늘리면 곤란하죠 대테란에서도 쓰겟네
아이콘 winpark (2010-09-12 01:39:10 KST)
0↑ ↓0
센스 이미지
거대화랑 사거리를 3 정도로 조금만 늘려도 부담되는(?)탱커는 제대로 해줄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