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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Polapo
작성일 2010-09-13 14:15:38 KST 조회 551
제목
리페어의 바람직한 패치방향

세 종족의 회복수단을 비교해보죠

저그-천천히 회복

토스-전투후 일정시간이 지나야 회복, 실드만 회복가능

테란-의료선 힐, scv 수리

 

저그의 경우는 수혈이나 바퀴잠복을 제외하면 회복속도가 상당히 더딥니다 따라서 전투중엔 거의 효과보기 힘들구요

토스는 전투중엔 아예 회복이 안되죠

 

문제시되는건 테란인데, 힐의 경우 드랍과 맞물려 시너지효과가 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이건 밸런스 파괴수준은 아닌거 같고요

역장없는 관문병력이 좃밥이듯이 힐 없는 해불도 후반들어가면 제대로 힘을 못쓰죠. 일단 이건 놔둡시다

 

근데 수리는 효율이 너무 짱쎈거같아요

특히 다수의 scv가 동시에 수리할 수 있다는건 설정상으로나 밸런스상으로나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질럿추적자가 열심히 벙커를 패는데 그 옆에선 scv 몇기가 깨지고 터진부분 용접햇더니 말짱 새거가 되더라. 이게 말이 안되요. 근데 자주 보이는 상황이죠;

수리는 전투가 끝난 뒤 정비용도로 쓰여야지, 한창 전투중인데 다 죽어가는거 새걸로 고쳐가면서 싸운다는건 좀 오바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수리는 scv 한기로 제한을 두면 어떨까하네요

블리자드가 해줄지는 의문이지만 그냥 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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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olapo (2010-09-13 14:1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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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밸런스 생각 안하고 수리얘기만 한겁니다
저프 저테밸런스 십망인데 왜 언급안하나요? 하실 분들 그러지 마세요;
아이콘 arcretia (2010-09-13 14:1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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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 차는 속도는 이해해줄만 한데, scv 여러마리 붙었을때 전순이나 토르 피차는거 보면
우와... ㅡㅡ 3불멸 점사 맞아도 토르가 안죽음;;;
아이콘 맹독맹독 (2010-09-13 14:4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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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는 1기로 제한 둬야함 이건 뭐 공격을하고있는데 행요 피가 안담
아이콘 PlasticMania (2010-09-13 15:2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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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마릿수 제한을 무자비하게 거는게 아니라
수리인원이 늘수록 수리가격을 올리면 됩니다.
아이콘 니마수고연 (2010-09-13 15:5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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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할 때 미네랄이 아닌 개스를 먹게 하면 좋을텐디;;;
아이콘 불곰엄마 (2010-09-13 17:2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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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가스 들어간 유닛들은 가스소모는 됩니다...
스와핑마니아 (2010-09-13 19:4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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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시 드는비용을 좀더 늘릴필요가잇을꺼같아요
아이콘 징징징 (2010-09-13 22:0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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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인원이늘어날수록 수리비용이 대폭으로 늘게하면 좋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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