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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arkchigo
작성일 2010-09-13 17:42:35 KST 조회 440
제목
산란못 가격을 낮추고 빌드타임을 올린다면?

이 생각을 갖게된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저번 토요일에 펼쳐졌던 스타1-대한항공스타리그시즌2 결승전에서

3세트에서 이제동 선수가 4드론 시전 후의 결과,

그리고 4세트에서의 이영호 선수의 5scv배럭 시전 후의 결과를 보고 난 후

저그는 뒤가 없는데 왜 테란은 뒤가 있냐? 라는 저징징거림과 함께

든 생각.

2) 스타2 1.1패치 보고서에서 광전사의 빌드타임이 5초 더 오른다고 할때

제 입장에서는

"저플전에서 원겟플레이 하는 토스한테 6,7일벌레산란못으로 만든

6저글링으로 열심히 입구 두들기면 실력에 따라 깨지거나 간신히 막거나 하는데

광전사가 5초 늦어지면.... 좋겠네?ㅋ 앞으로 토스전으로는 6,7일벌레만 써야지

라고 생각하다가 그러면 저그가 좀 사기잖아(...) 저그도 반대로 패치할거 뭐 없나

싶어서 "얘도 빌드타임 늘리면 어떨까?"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든 생각이

150으로 낮추고 빌드타임을 늘린다면

첫 6저글링or4저글링이 나오는 시간도 비슷하거나 더 늦출 수가 있고

이후에 더 뒤를 바라보거나 14산란못 또는 앞마당이후 산란못에도

애벌레를 더 잉여없이 적절하게 쓸 수 있겠다 싶어서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떤지 써봅니다 ㅋ

참고로 6산란못과 7산란못의 시간차이는 5초정도더군요

그리고 너무 빨리 알아채면 너무 쉽게 막히더군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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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불곰엄마 (2010-09-13 17:4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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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한 산란못을 왜요....
아이콘 햄이두개더 (2010-09-13 18:0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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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바퀴 인구수만 줄여도 저그 충분히 강해지지않을까생각도...
아이콘 MCtheSex (2010-09-14 17:08: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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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엄마<- 이분은 타종족 버프이야기만 나오면 일단 태클부터 거시고보네요. 존나 보기안좋습니다. 이글의 취지를 이해를 못하세요? 저글링날빌의 성공률을 높이자는게아니라, 날빌을 실패해도 대한항공스타리그같은 상황을 막자는겁니다. 테란은 5배럭벙커러쉬실패해도 버젓이 멀티 처먹던데 말이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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