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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elgooG.929
작성일 2010-09-16 21:06:37 KST 조회 539
제목
스2게에 올렸던거 여기도 올려봐요. 저그밸런스

딱 패치 이정도만 해주면 되겠다 싶은걸 추려봤어요 ㅇㅇ


저테전이나 저프전이나 저그가 많이 힘든 부분은 허리테크 그니까 번식지 테크 유닛들이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저프전은 군락테크까지 안전하게 조합만 된다면 저그가 프로토스상대로 그나마 할만할텐데

주로 3~4거신 타이밍에서 아예 게임이 끝나버리거나 큰 타격을 입어서 군락테크 갈 여유도 없고 빌빌대다가 지는경우가 다반산데


그래서 저그 상향이 있게된다면 번식지테크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함


일단 정식발매한 이후이므로 클베수준의 파격적인 패치는 제외하고 살짝살짝 만져보는 방향으로


저그의 번식지테크 유닛이라면 히드라리스크, 감염충, 뮤탈리스크, 타락귀


뮤탈리스크는 일단 현재로서도 충분한 활용도를 보여주고있고 뭔가 수정이 가해진다고해도 현재상황이랑 별로 달라질 게 없으므로 패스


타락귀는 타락을 패시브스킬로 바꿔서

디바우러처럼 공격할때마다 디버프가 누적해서 가해지는 컨셉으로

1~5단계로 나뉘어서

20% -> 25% -> 30% -> 35% -> 40% 만큼의 추가데미지를 입도록

지속시간은 물론 존재하고요 ㅇㅇ


감염충은 일단 신경기생충을 고치는 방향으로

1. 연구가 필요없고 15초제한 또는

2. 연구가 필요하고 무제한

으로 바꾸면 된다고 보고


히드라리스크는 체력의 버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주장하는 이속의 버프 대신에 체력을 90 또는 100으로 버프해서 중반부 저그의 육탄전을 좀더 할만하게


이정도에서 퀸 알까기 난이도만 약간 낮춰서 진입장벽을 낮춰준다면 저그도 뭐 아쉬울게 없을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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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징징징 (2010-09-16 21:1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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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왠만한애들 인구수 1해주고 스펙하향하면안되나 밸런스는 둘쨰치고 저그가 왜케 개채수가 적어..
아이콘 징징징 (2010-09-16 21:1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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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체력버프해도 비슷비슷할거같구 감염충은 좀 갠찬을듯 1,2번 둘다 되면서 지속시간이 좀만더 길어지면조켓음
아이콘 양돌리우스 (2010-09-16 21:1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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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충 본체 생존률좀 올려줘요 버로우하고 진균혹은 신경쓸수있거나 체력조금 올려주던가 크기를 줄여주던가
아이콘 막장곰 (2010-09-16 21:2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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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추적 토나옴
아이콘 지아이배 (2010-09-17 01:2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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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는 예전처럼 90해줘도 될거같고요
감염충 근데 신경기생충 15초 이상 갈 수나 있나요? 먹으면 다 금방 감염충 죽이던데
숨어서 스킬 쓸 수 있게해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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