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가스는남겨주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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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6 12:29:58 KST | 조회 | 484 |
제목 |
저그의 테크시간을 줄여주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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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의 군락 유닛을 뽑는데 테크 올리는 시간과 비용을 계산해봅니다
물론 자원무한이라 바로바로 칼같이 올린다는 가정하에서.
홍어군주
산란못 - 번식지업 - 감염충구덩이 - (둥지탑) - 군락업 - 둥지탑 업그레이드
둥지탑 시간을 제외해도 395초!
들어가는 자원은 미네랄 1100에 가스 700!
울트라 리스크
산란못- 번식지 업 - 감염충구덩이 - 군락업- 울트라리스크 동굴
360초!
미네랄 900에 가스 650!
테란의 최종 테크인 배틀크루저를 보자
병영 - 군수공장 - 우주공항 -(기술실)- 융합로
255초!
미네랄 650에 가스 375!
배틀크루저 뽑는것보다 울트라리스크 뽑는게
시간은 105초가 더 걸리고 자원은 미네랄 250에 가스는 275나 더 든다!
이게 지금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더욱이 종족 특성상 저그는 초반부터 상대의 푸쉬를 막기위해 저글링 발업, 여왕생산을 비롯해서
필수적인 자원소모며 방어투자 자원이 더 크기 때문에
실제로 걸리는 시간과 들이는 자원은 훨씬 클수 밖에 없음.
더군다나 이 문제를 극대화시키는것은, 초반유닛 (해불, 질추파 등)으로 저그의 최종테크유닛
까지 상대가 가능한 타종족과는 달리 저그는 최종테크유닛이 없으면 대등한 자원(저그가 멀티 하나 더 많은)
을 먹고있는 상태에서는 힘싸움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죠
토스의 최종테크유닛 모선은 최종테크유닛이아니라 그냥 관광용 유닛이므로 제외합니다..
저그의 부화장, 번식지 유닛이 타종족 유닛과 힘싸움을 하기 힘든 현실에서 군락 유닛은
이기게 해주는 유닛이 아니라.
타종족이면 이미 끝냈을 유리한 상황에서 '테크를 탄후에' 끝내게 해주는 유닛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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