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테징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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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10 18:26:55 KST | 조회 | 319 |
제목 |
아 제발 테징징들 6못 드립좀 그만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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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선보급-병영 패치는 6못을 못막는게 아니라는대두 계속 그걸로 컨셉 잡았는지 밀고들 가시네...
일단 1:1 6못드립 자제하시고(이건 팀플 패치라고 블쟈에서 언급한 만큼)
이번 패치가 병맛스러운 이유는 테란이 초반에 할 수 있는 날빌이라곤 전진병영-벙커, 8배럭사신이 전부였는데
선보급 후병영 패치로 그 두가지가 모두 막혔다는 것 자체가 '전략의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병맛나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팀플에서 테란은 무조건 초반에 움츠릴 수밖에 없게 되는거고(가뜩이나 사신이속도 테크를
올린 만큼) 초반의 테란은 무조건 마불밖에 없다는게 문제라는거에요.
예를 들어, 우리가 교전에서 계속 밀리고 있는 상황이에요. 난 속업저글링이 있고 이걸 헤딩시키면 지금 오는
적 유닛은 저지할 수 있지만 후속병력에 막힐게 뻔해요. 정찰결과 적진에 만약 난입한다면 추가병력을 끊어낼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겨요. 만약 그런 상황이면 그냥 오는 병력 자체를 무시하고 적진에 일꾼을 털러 가는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이미 마불이 강요된 상황에서 발느린 테란은 그런 방법을 취할 수조차 없다는게 문제인 겁니다.
게다가 몸이 약하기 때문에 33이나 44기준으로 후속병력만으로도 충분이 이쪽의 마불러쉬를 막아낼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는 겁니다.
만약에 서플-병영 패치가 되려면 사신의 빌드타임을 전과 같이 롤백(혹은 더 단축) 시키거나 배력의 빌드타임을
단축시키는 패치가 병행되어야 팀플의 밸런스를 위해서도 맞다는게 이번 논란의 핵심입니다. 글에 반박다시는
분들은 제발 1:1상황을 가정으로 하지 마시고(팀플을 전제한 패치기 때문에), 왜 테란은 6scv를 안하냐는
병맛나는 질문도 자제해주시고(마린 2~3기로 러쉬해봤자 질럿 한마리에도 막아지고, 가스없이도 사신이
만들어지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도 포함) 팀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적절한 비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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