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XP_Cher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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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20 14:02:47 KST | 조회 | 544 |
제목 |
조합의 종족인 토스는 역장을 하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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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초반 관문유닛의 중심인
광전사 추적자 파수기 조합에서
파수기의 능력발휘에 따라 전투양상이 갈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에반면 저그와 테란은
바퀴 저글링 이속포기한 맹덕
해병 불곰 정도인데
이조합들과의 토스조합의 차이점은
광전사 추적자 자체 시너지효과가
테란 저그에 비해 부족해진다는 점입니다
그걸 파수기의 역장으로 토스에게 유리한지형을 '생성'시킨다는 점이
그렇게 유리함을 전개 시켜나가는게
블리자드가 생각한 토스의 전투 방법이겠지요
하지만 이 전투방법으로 토스유저는 역장을 잘치는 상위권과
못치는 하위권의 갭이 점점 벌어지고 반응이 느리다거나
역장을 잘못쳤을때는 전투양상이 심하게 상대종족에 넘어간다는 점은
양날의 검과같이 다가오는겁니다
가끔 이런글을 봅니다
광전사 추적자 조합으로 바글링 이긴다고
같은 인구수 쌈이면 될지도 모르겠지요
하지만 전투는 인구수 싸움이 아니라 자원을 쓰는 싸움입니다
같은 자원으로 유닛을 뽑아냈을땐 질럿 추적자는
바퀴 저글링에 압도당합니다
평소에 역장하향을 주장해온 사람으로써 이건 바람직한 현상이 아닙니다
역장은 유령의 emp 토스의 사폭 감염충의 진균같은
고테크 스킬이 아닌 초반 부족한 유닛스텟을 극복해주는
정도의 스킬이어야 합니다
현재의 역장은 1.5테크가 쓰는 스킬치고 너무 좋습니다
하향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대신 기본유닛인 추적자와 광전사는 상향을 하는게 제 바람이긴합니다만
절대로 그런일은 없겠죠
이글도 프징징이라고 매도할테니
그냥 평소에 생각해본걸 글로 써봅니다
너무까지마세요 그냥 생각해본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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