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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xyy
작성일 2010-10-25 23:43:07 KST 조회 295
제목
게임 전략 다양하게 만드면서 밸런스 마추는법

초보자를 위해서 저그에게 편의성을 좀 주고 (여왕 자동시전같은거)

바퀴 사거리 3으로 감소 대신 재생력 베타때의 30% 다시 돌려주기

히드라 이속 증가 점막위의 이속 좀 감소, 피 10~20 정도 추가

타락귀 자원소모 적절하게 감소

울트라 기본방어력 1~2정도 증가



돌진 연구시간 좀 감소

글구 돌진시 3초동안 이동속도 60%증가

우주모함 기본 공격력  +1~2, 기본방어력 +1

인터셉터한테 패시브능력으로 공격회피 50%정도 주긔 아님 쉴드회복이라도

집정관 이속저하 면역주고 공격력 조금 증가시켜주긔

기사 기본방어력 +1 하고 이속 미묘하게 증가

모선 베타때 기술 돌려주고 대신 기술 마나 소모 대폭 상향, 글구 모선 방어력 감소, 좀 사기다 싶으면 모선 자원소모 적절하게 증가

쉴드 방업 자원소모 좀 감소


테란

사신 니트로 다시 원래대로 대신 공격력 조금 감소, 경장갑 공격력 보너스 조금 감소

유령 emp 마나소모 조금 증가

불곰 중장갑 공격력 보너스 감소

탱크 시즈모드 공격력 중,대형유닛상대로 많이 증가 대신 소형유닛 상대로 감소 (기본공격력을 낮춰서)

핵 공격력 유닛상대로 한 50 건물상대로 100~300증가

핵 개발비용 살짝 감소

전함 방어력하고 공격력  증가, 사정거리나 이속 조금 증가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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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yy (2010-10-25 23:4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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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옵저버 자원소모 감소
xxyy (2010-10-25 23:5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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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만 잘 마추면 흥할것같은데
불곰의날개 (2010-10-26 04:5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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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여태 토론장을 겪어보니 밑으로 달릴 반박 덧글이 우려스러워 말씀을 드리는데, 글쓴분께서 "수치만 잘 마추면 흥할것같은데" 라고 말씀 하셨듯이 글쓴분의 주장은 이대로 똑같이 수치를 바꾸자는 것이 아니라, (그러니까 토스만 좋네 밸런스 엉망 되겠네 ㅉㅉ <- 이런건 자제좀 ㅡㅡ;) 잉여 유닛들을 상향하고 반대로 강력한 유닛들을 너프시켜 유닛의 선택권과 전략의 사용에 있어서 게임의 다양화를 꾀하자는 말씀 같네요. 수치는 전문가들이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 할 일이지만 아이디어는 대찬성입니다. 블리즈콘 결승의 4경기가 거의 판박이로 흘러가는 걸 보고 이런 점이 아쉽다고 느꼈거든요.
아이콘 루시안츠 (2010-10-26 10:1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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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되면 재미있어 보이는데
겜하는 사람은 어려워질듯.

서로 꺼내들 카드도 많아지고 가위바위보 빌드싸움도 잘 나올듯
날빌과 무난한빌드와 째는 빌드의..
아이콘 사악놀이 (2010-10-26 12:2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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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는 맵집안좋지만 공격력쏀유닛이란 컨셉이라 건들수 없고 솔까 여왕알까기는 다이아만가도 다들 잘하고 우주모함은 방어력은 지금도 충분히 사기 다만 공격형태가 잉여(무빙샷불가) 탱크 뎀지 더까면 맹독에 대항방법전무. 무튼 이건 아닌듯..
마더니스불곰 (2010-10-26 18:5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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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테란은 유닛이 다 너무너무 좋음 -_-
제공권 바이킹,토르만 있어도 다 장악하고, 지상은 탱크만 해불의면 종결
그떄까지 조지기는 해야할텐데 어떻게 건들라는건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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