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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어를위하여
작성일 2010-10-30 20:32:43 KST 조회 496
제목
지금상황에서 필요한것

같은실력이면(골드리거들도 바이오닉 컨트롤 하니까 해불컨트롤을 구사한다고 전제)

테프전도 여전히 테란이 유리한 상황 근거: 테프 승률 차이 6.6% (5%이상이면 심각한 밸런스문제)

테저전은 밸런스는 어느정도 안정 근거: 맹독충이 사기라는데 아직 맹독충에대한 해법이 안나왓을뿐

프저전은 프로토스가 아직까진 유리하지만 1.1패치에 비해선 많이 괜찮아짐 근거: 바퀴의 상향

 

 

관문유닛 상향

광전사 쉴드 10증가

추적자 공격력 10(+4) 에서 10(+5)로 상향 업그레이드시 1(+1)상승

고위기사 스톰 공격력 0.4s 마다 16 x 6 로 바꾸고 범위를 1.5에서 1.75로 상향

불사조 상향

뮤탈물량에 불사조 별 소용없는거 아시죠? 다수의 뮤탈한테 불사조가 형편없을 뿐만아니라 무빙샷하는것도 도망가면 그만이죠

또는 불사조이속이 빠른게 오히려 단점이 되어 뮤탈이랑 너무 붙어버리면 커세어와 다르게 방어력1이 없기 떄문에순식간에 죽고요,

불사조는 상향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바이킹에게 이기기는 하지만 솔직히 불사조 가스 25더들어가는거 만큼밖에 못잡습니다, 생산력도 바이킹이 더 좋지만요

무빙샷이요? 솔직히 이거 당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공격력을 5(+5)에서 6(+6)로 상향하고 방어력 1을 추가합니다(너무 과하다 싶으면 태클거셈)

 

불곰 하향

공격력 10(+10)에서 8(+12)로 하향

탱크 상향

공격력 40(+15)  (그나마 첫타를 강력하게 하여 맹독충 그나마 제거, 중장갑데미지 증가)

선배럭 가능함

어차피 바퀴 사거리도 증가했으므로

기술실 빌드시간 40s로 증가하고 사신 생산시간 35s로 감소 - 1.1 패치 기준으로 "초반"사신의 사기성 약화 생산시간 자체 감소로 중반이후 다시 테러유닛으로 쓰일수 있음 

 

바퀴 하향

인구를 1로 내리고 체력 100 방어력2로 하향(저글링,마린한테만 더 오래 버팀) - 더 고려해보아야할일

맹독충 하향

스플범위 2.2에서 1.75로 하향

히드라 상향

이동속도 2.25에서 2.81(일꾼 이속)로 상향

 

 

근데 솔직히

다 필요 없구

32강 정종현 선수 1set 경기보면

저정도 플레이는 esports가 완전히 활성화 되고

프로게이머 나오면 충분히 구사할수 있는데

맹독충 너프가 필요한가..싶음....ㅋ 저징징아님 경기한번보고

와~한번 하실거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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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epTuneCheer (2010-10-30 20:3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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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에는 이렇게 변화를 크게 하기보다는 변화를 하나하나 작게하여 점차점차 넓혀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런 패치는 글쎄요;;
아이콘 팥우유 (2010-10-30 21:2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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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 유닛을 상향 하실꺼면 차관을 하향해야할 필요가 있음
아이콘 요청글올리지마라 (2010-10-30 21:2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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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건 다 좋은데 롤백은 하지맙시다, 질럿 실드 60에서 50된거임 지난 패치내용도 알아보고
올림이 좋아보임
넼로드 (2010-10-30 22:0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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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유저라 그런지 프로 아래에만 변명같은거 써놓네;; 프로토스는 저걸 버프할게 아니라 잉여유닛들을 버프하면서 벨런스를 잡아야 합니다 에효;; 불사조 꾸지다는 소리 첨듣고 뮤탈은 불사조 보단 추적자로 잡습니다..
Society (2010-10-30 22:2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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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웃기는 게시판으로 옮겨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나의미래 (2010-10-30 22:3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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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좀 ㅎㅎ
아이콘 thee (2010-10-30 23:1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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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만 벨런스조정해도 확확바뀌는판에 이렇게 바꾸면...스2 망
마더니스불곰 (2010-10-31 00:4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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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너무 크고 될리도 없네요. 특히 불곰은 기본 데미지 8인데 수방키면 광전사못 죽일텐데. 플토 유저지만 저것보단 광전사 충격탄에 대한 효과에 패널티를 주는 방향이어야 올바를듯 합니다.
불사조는 지금 상태에서 광자 시전마나를 50에서 75로 올리고, 가격을 150/75로 되어준다면 어느정도 뮤탈에게 상대가 될것 같아보여요.
바퀴는 건물과 유닛생산 빌드타임을 늘려서 너프하는쪽으로 가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플토는 차관유닛도 상향이 좀 필요해보이지만 3대 잉여를 확실하게 고치는게 중요해 보임.

근데 밸런스종결자 데이비드킴은 사폭너프를 거의 확정한듯한 마음이에요
ogdtpd (2010-10-31 00:5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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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이 아무리 패치한다해도 중반이후에 어떻게 견제유닛으로 쓰나요? 가스50드는데 차라리 불곰2마리로 견제하는게 훨씬이득 많이가져갈듯
iloveoolbo (2010-10-31 02:3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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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줄 전제부터 틀렸는데ㅋ
골드리거는 컨이 안되서 테란이 플토한테 밀림
심하게는 20%까지 차이나는데
유독 컨이 좋은 다이아리그만 테란이 6%앞서는거

맹독하향 히드라 상향 이런게 재대로된 게임이지
맹독만 짠뜩 뽑으면 테란이 어떤병력을 얼만큼 어떻게 조합해도 다 쓸어버리는게
제대로되먹은 게임인가 싶음
예정조화 (2010-10-31 02:4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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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ㅡ.ㅡ;; 왜 프로토스는 파수기는 전혀 생각하지않는 전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겁니까?
파수기가 무슨 모선입니까? 뽑고 마나 200모아야 역장 1회 가능입니까 ? 아 진짜 프로토스들 보면 너무 어이가 없음 해불의 프로토스가 병력 적당히 모으고 역장 뿌리면 이기는 판이 허다한데 ㅡ.ㅡ; 골드리거는 그럼 역장안쓰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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