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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초신속
작성일 2010-11-01 14:38:56 KST 조회 994
제목
200 쌈 토스가 저그에게 힘든이유

현재 플토가 저그에게 힘든 가장 큰 이유는 유동적인 체제변환이 어려워서 아닌가 싶네여

 

저그에겐 최종테크 유닛이 2개 무리군주와 울트라가 있습니다

 

울트라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불멸자가 필수

 

무리군주는 점멸 추적자로 막아야 하는 상황이죠 (아직 까지 무리군주를 잭슨조나 공허로 잡는건 못봄)

 

제 생각엔 여기서 문제가 생긴다고 봐여 일단 200 쌈을 토스가 작은 승리를 하여 다시 병력을 모을때

 

저그의 무슨 병력을 뽑을지 모르기 때문에 조합이 까다롭다는거죠 저그의 회전력을 장점이 여기서 가장 부각...

 

이걸 어떻게 개선하긴 해야할것인데 문젠 저그의 회전력을 하향 시키면 4차관의 순간 회전력을 저그가 못따라

 

가니 회전력 쪽으로는 손을 댈수 없을거 같고 무리군주와 울트라를 더이상 하향도 어렵다고 봅니다

 

 

그러니 무리 군주와 울트라를 동시에 상대할수있는 유닛이 나와야 플토가 200쌈 되지 않을까여??

 

전 잉정관의 상향이 이문제를 해결 할수 있지 않나 싶네여

 

잉정관이 울트라와 무리 군주 동시에 상대 할수 있다면(물론 자원이 서로 어느정도 여유가 있을때)

 

플토가 저그의 유동적인 체제변환에 그나마 적당히 대처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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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넼로드 (2010-11-01 21:0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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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벨런스가 맞춰지면 울트라랑 무리군주를 동시에 뽑는 사치를 보일수 없을겁니다.
베플 MilfHunter (2010-11-01 21:0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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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보면
저그 : 우리는 원래 가성비가 떨어져서 자원이 많아야 정상임
뽑자마자 계속 밀때까지 어택땅으로 하는 싸움이 저그의 정석임
이거 사기 아님 발란스 적절함
토스 : 이런 ㅅㅂ
아이콘 BullGom (2010-11-01 16:0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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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무리군주 뜰때면 플토는 거신/불멸자/고기 조합해서 모아놓고 추적자만 소비하면서 싸울텐데 상대꺼 고민할필요가 있남요? 소비되는 추적자만 계속 충원하고 고기멸자거신은 일정수 유지하는거죠. 무리군주는 사폭지지면서 점멸추적으로 잡는거고...
아이콘 평생솔로 (2010-11-01 16:4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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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승전 사기수vs박상익 선수 보면

결국 자원 많이 먹은 저그 체제전환에 토스가 못따라가고 말라죽는걸 볼수있습니다....
아이콘 야월화 (2010-11-01 17:2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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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공감가는글이네요...
아이콘 숭상뇨신님 (2010-11-01 18:1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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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많이 없어진 이야기지만, 정말 최악의 답변을 내놓자면 "울트라 무리군주 모일때까지 뭐했냐"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솔직히 이런 소리 들으면 정말 짜증나죠)

요지는 다른게 아니라 정말 그거 같네요. 무리군주와 울트라는 뽑는데도 오래 걸리고 꽤나 비싼 유닛이니 그에 대한 마땅한 상성 유닛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걸 단축시킬 정도로의 자원과 컨트롤이라면... 그건 정말 실력차가 아닌가 싶어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체제변환 저그가 자유자재로 해가면서 싸울때까지 되버리면 대책이 없다는게 결론 아닐까요.... 돈도 많고, 멀티고 있고, 나오는 물량도 자유자제라면 일단 프토 쪽도 비슷한 정도로 지어져 있지 않는 이상은...^^;;
아이콘 BullGom (2010-11-01 19:2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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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솔로//그건 저그가 현재 멀티먹기가 너무 쉬워서 자원이 많은거지 플토의 체제전환이 후진게 아니죠;
아이콘 BullGom (2010-11-01 19:3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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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체제전환이 힘들어서 프토가 저그에게 힘들다면 1.2전에도 저그가 후반가면 유린할수 있었어야 합니다. 바퀴변경이 앞마당을 쉽게한거지 체제전환을 쉽게한건 아니니까요. 현재 교전이후 자원의 차이로 금세 다시 상성맞춰채워서 교전하는 모습을 보고 체제전환이 안좋다는 말이 나온거 같은데 그건 어디까지나 자원때문에 나타난 결과고 그래서 저그가 자원이 많아야 이길수있는겁니다. 결국 한타 200싸움은 프토가 이기기때문이죠. 자원이 안받쳐준다면 회전력이건 체제전환이건 뭐건 쌈한타 녹으면 복구가 안되니까요.

즉, 제가 하고 싶은 말은 프토체제전환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저그자원확보력에 문제가 있다는겁니다.
아이콘 평생솔로 (2010-11-01 20:1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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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이전에도 멀티 먹을만큼 먹고 울트라 무리군주 다 뽑을만한 자원력 되면

한타싸움, 회전력에서 토스가 저그 못이겼습니다.

다만 그렇게까지 후반을 끌고가기전에 이길수있으니 토스가 유리했죠

저그의 체제전환이 어렵다는건 뭔가요 ㅋㅋㅋㅋㅋ

울트라 때거지로 나와서 불멸자 모아서 막으면 그담엔 라바 수십기에서 뮤탈이 나옵니다.-_-

그게 토스보다 안좋은 체제전환 회전력인가요 ;;
아이콘 타우렌먹자 (2010-11-01 20:2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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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넼로드 (2010-11-01 21:0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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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벨런스가 맞춰지면 울트라랑 무리군주를 동시에 뽑는 사치를 보일수 없을겁니다.
MilfHunter (2010-11-01 21:0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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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보면
저그 : 우리는 원래 가성비가 떨어져서 자원이 많아야 정상임
뽑자마자 계속 밀때까지 어택땅으로 하는 싸움이 저그의 정석임
이거 사기 아님 발란스 적절함
토스 : 이런 ㅅㅂ
아이콘 Royallife (2010-11-02 18:4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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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제전환이 토스가 뒤쳐지지않는다는건 뭔개소리인지;; 솔직히말해서 무리군주뽑으면 가장좋은게 공허포격기인데 어차피 처음부터 올리는 스파이어에서 무리둥지가는거랑(물론 뮤링하면 뮤탈업그레이드 찍는분은 찍죠.) 우주관문가서 공허포격기 가는거랑 어떻게 더 효율적이라고보시는지;; 그리고 애초에 토스가 저그상대로 어려워진 이유는 바퀴의 버프와 뮤탈운영의 재발견으로 인해서 저그가 토스 발을 묶는것과 방어력이 상향된 가운데 토스는 견제할 방법이 마땅치않다는게문제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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