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요청글올리지마라
작성일 2010-11-10 12:20:25 KST 조회 1,541
첨부
제목
플토 할만 하군요
파일포켓 이미지

전 원래 저그 유저구요 1500이었습니다만, 플토가 요즘 힘들다기에 플토로 전향후 3일간 했네요

 

어째 저그로 할때보다 점수가 잘 늘어나네요.

 

오늘 아침에 전승했구요. 인증샷 올립니다

 

 

엇그제 말했듯이 제가 쓰는 전략은 정해져있구요, 설명하자면

 

저그전에서는 4차관인데 4인용맵의 경우 상대진영 확인후 오버로드 찔러들어올 수 있는 자리에 추적자 대기시켜서 끊고, 추가 3관문을 그 반대쪽에 지어서 안들켰어요. 이건 제가 저그유저였기에 오버로드 찌를타이밍과 위치를 쉽게 알수있었구요. 가스는 일단 2가스 캐면서 300~400까지 모으면 1가스의 프로브는 미네랄로 돌렸구요,

그래야 추적자가 원활하게 나오더군요. 근데 4차관 되고 본진밖 첫 소환이 5분 40초안에는 되야됩니다. 타이밍이

중요하니까요.

보통 4차관이 잘먹히는 상황은 저그가 빠른앞마당 가져갔을때는 거의 100%구요,

본진8바퀴의 경우, 차관되기 직전 1~2관문 있을때 바퀴가 들어오는데 추적자의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쏘고 빠지고 차관되면 계속 추적자 소환해서 컨트롤 해주면 막더군요, 바퀴는 워낙 느려서 병력충원도 느리니까요.

다만, 상대가 올저글링 이후 뮤탈로 갈 경우 처음 4차관 진출병력과 파일런 지을 프로브가 잡아먹히기 떄문에 굉장히 어렵구요.

4차관이 성공할 경우 보통 7분~9분 안에 게임이 끝납니다.

 

 

테란전의 경우 항상 차관 업글 하면서 우주관문을 숨겨지었는데요, 폭염사막의 경우, 바위있는쪽에 지으면

스캔에 안걸리더군요, 1우주관문에 4차관을 올렸는데, 사실 이게 풀로 돌아가는건 아닙니다만 전투중에 생산

잠시 놓치면 돈이 쌓이니까 한번에 4마리씩 소환하려고 하는거구요, 2공허에다가 1질럿 1추적자 진출이후

상대편 바위 깨면서 근처에 파일런 짓고 병력충원하면 보통 테란이 시즈+해불 이나 밴시 한두개 있던데, 항상

이기더군요. 보통 10분~11분 안에 게임이 끝납니다.

 

 

프프전의 경우 처음 생산되는 프로브가 바로 나가서 절대 안들킬 곳에 파일런 짓고 프로브 10까지 한뒤에

올질럿 보내면 상대가 포토캐논으로 수비하지 않는한 무조건 이깁니다. 관문을 빨리 짓는게 중요한데

첫 관문 첫 질럿이 3분에 나옵니다. 프프전은 보통 상대가 정찰을 빨리 안오기 떄문에, 상대가 질럿푸쉬 대비로

포토를 지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상대가 포토를 지었으면, 그건 원래 그렇게 하려고 했던거 일테구요.

그럴경우 운영싸움으로 가면 되겟죠.

프프전의 경우 저랑 비슷한 전략들고 나온사람이랑 맞질럿 한적있는데, 한판 이기고 한판 졌네요. 이경우 수비하지않고 먼저 상대 넥서스 부숴서 진영 보이게 한 뒤 건물 부수러 다니면 유리합니다.

보통 5분~7분 안에 경기가 끝납니다.

 

 

제가 하고 싶은말은 어떤 종족이 어렵다 하더라도 뚫고 갈 길은 있다 라는겁니다. 사실 이게 gsl 처럼 다전제

게임이었다면 이런전략들이 잘 먹히지 않겠죠. 한 사람과 3판을 한다면, 이 같은 전략으로 연속 2번을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리그 라는것은 단판으로 승부를 짓고 같은 사람을 다시 만날 확률이 거의 없기 떄문에,

가능한 겁니다.

저는 오픈베타 시절 저그로 플토를 거의 잡아먹고 테란에는 거의 지면서 리그를 했었지만, 나중에 알게된거지만

저vs테 보다 저vs프가 밸런스가 더 안맞앗다고 하더라구요.

 

플토 유저분들이 playxp라는 이 사이트를 통해 징징랭킹이나 밸런스 토론장 등을 봤을때, 요즘 플토가 제일 구리다 라는 인식이 강하기 떄문에, 경기에 졌을 경우 "아, 요즘 플토 구리니까 져도 되. 내가 못하는게 아니라 종족이

구린건데 뭘, 휴식점수 쌓아뒀다가 패치 되면 해야지." 라면서 경기에 진 자신을 합리화 하고 있는것은 아닐까요?

 

플토가 구리다 라는 생각을 가지지 않고, 내가 종족빨을 극복해 보겠다 라는 마인드로 하면 충분히 할만한 플토

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Meister[502] (2010-11-10 12:23:31 KST)
27↑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론은 운영으로 이기신 건 하나도 언급이 없네요
베플 귀염바퀴 (2010-11-10 14:48:43 KST)
6↑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본성 드러내는구만... 지가 못하는걸 종족탓한다네-_-;
사람들이 날빌로 그러지말라고 하니까 날빌까지말라는식으로 논점을 흐리고 지나치는데.
날빌이 문제가 아니라 날빌로만 졸라 이겨놓고 "길이 있다 밸런스탓 하지마라 징징거리지마라"
이러니까 사람들이 반발하는거임.
날빌로 이기는거랑 밸런스는 별 연관이 없는데 그걸로 이상하게 포장해서 글을 싸니까
결국 잘난척하는 글인거고
진심에서 한 말이면 진짜 머리가 병신인거고.
이렇든 저렇든 뻘글.
베플 귀염바퀴 (2010-11-10 13:03:43 KST)
5↑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렇게만 하면 당장 점수올리긴 쉬울지 모르나
몇년을 해도 스타2 실력은 다야 1000점대도 안됨
정석 잘하는사람은 날빌은 그냥 쓸려고 맘만 먹으면 아주 잘씀
but 날빌러는 정석 안됨.
당구칠때 야메로 배워서 죽어라 쳐도 200 안넘어가는거랑 같은 이치.
아이콘 Meister[502] (2010-11-10 12:23:31 KST)
27↑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론은 운영으로 이기신 건 하나도 언급이 없네요
아이콘 KiRic (2010-11-10 12:27: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토로 연습하시는 과정중에서 패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하수를 계속 만나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아이콘 nyah (2010-11-10 12:29:30 KST)
1↑ ↓0
센스 이미지
날빌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플토가 구리다는건 정석플레이로 운영하기 힘들다는거고요.. 뭔가 핀트가 안맞으신듯?
아이콘 네잇 (2010-11-10 12:34:03 KST)
1↑ ↓0
센스 이미지
연승쩌시넹...
dudru (2010-11-10 12:43:26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플토계속하시면 저뻔뻔글에서 플징징글로 한달도안돼서 바뀐다는건 제가 보장함
아이콘 BlueBear (2010-11-10 12:53:25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제의 냄새가?
귀염바퀴 (2010-11-10 13:03:43 KST)
5↑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렇게만 하면 당장 점수올리긴 쉬울지 모르나
몇년을 해도 스타2 실력은 다야 1000점대도 안됨
정석 잘하는사람은 날빌은 그냥 쓸려고 맘만 먹으면 아주 잘씀
but 날빌러는 정석 안됨.
당구칠때 야메로 배워서 죽어라 쳐도 200 안넘어가는거랑 같은 이치.
아이콘 diaseo (2010-11-10 13:04:03 KST)
2↑ ↓0
센스 이미지
그럼 이참에 아예 프로토스로 전향하세요.
귀염바퀴 (2010-11-10 13:07:37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대다수 플토가 징징거리는건 전체적인 밸런스상 불합리해서지
이길 길이 없어서, 지기만해서 징징거리는건 아님
결론은 뻘글. 저그유저인데 플토했는데 10연승했다 자랑글로밖에 안보임.
길을 찾아보라고 포장은 잘해놨지만 저그유저인 나도 연승하는데 니들 좀 징징거리지 마라.
이거지뭐...
마더니스불곰 (2010-11-10 13:0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도 포기 안하고 계속 플토로 해보지만 답없는 가스 요구량이 정말 테크 탈떄마다 똥갈등 타고요.
이젠 가스가 하나만 생각하며 멀티가 필요하다 할정도로 플토는 테크유닛 확보가 어려워서 힘들고
반면에 이렇게 힘들게 뽑아놓은 유닛들 순삭당하는거 보면 진짜 겜하기 싫고
운영으로 겜 해보슈
'운영'으로
어느 종족이든 날빌해서 이기면 그만인건 똑같으니까 날빌류로 해서 연승인증따위 하지 말고요. 그리고 저걸로 플토로 이겼는지 저그로 이겼는지 어케 알아염
태클 (2010-11-10 13:22:02 KST)
5↑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죄다 날빌만 적어놓고서 뭐 하자는건지?
프프전 전진 2관문 캐논안지으면 못막는다? 장난하세요?
저그전 가스페이크 4차관 앞마당먹은 저그한테 성공률 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란이 프토상대로 시즈는 거의 안뽑는 편이고 밴쉬도 드물게 나오는 편인데 대부분 해병+시즈나 해병+밴쉬가 있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아이콘 뮤죠 (2010-11-10 13:22:18 KST)
0↑ ↓7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고가 접수된 댓글입니다. 댓글 내용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콘 뮤죠 (2010-11-10 13:25:04 KST)
2↑ ↓8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고가 접수된 댓글입니다. 댓글 내용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콘 매콤한라면 (2010-11-10 13:2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와 소질 있으시네영
케익칼 (2010-11-10 13:33:3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종족전 마다 빌드 딱 하나씩 날빌로 준비하고 계속하면 무슨 재미지?

운영의 종족 저그는 어떻게 플레이 해온건지...

게임할 때 그냥 한 개 빌드만 주구장창 하면 자유도나 재미에서 현저히 떨어지는데
Aspros (2010-11-10 13:36:22 KST)
1↑ ↓0
센스 이미지
별 신뢰감이 없는 이유가 뭘까
Stormz (2010-11-10 13:56:0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아요. 날빌만으로 공격하는건 옳지 않은데,
날빌만으로 상대해놓고 (그것도 래더에서) 프로토스가 좋다고 하는건 더 어이없는일.
만약 상대가 날빌 대처는 항상 염두해 두는 수준의 게이머라면 10에 10 다 진다는 이야기거든요 그거? 날빌 예측 하는데도 당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요즘 프로토스가 4차관 같은걸 정말이지 안쓰니까, 4차관에 대한 대비를 '거~의' 안하고 들어가니까 통하는거지. 정찰 컷 해도 '아 4차관 올 최소의 병력은 뽑아 놓고 테크 타야지.' 하는 저그 있으면 이길수 있을까요? 그럼 그런 사람은 4차관 빼놓고 어떻게 이겨야 할까요? 그냥 포기 밖에는 답이 없는건가???
이게 플토의 현실이라구요. 그럼 4차관 빼고도 어떻게 할수 있을지 방법 제시를 해주어야 사람들이 납득 할것 아닙니까. 운영전하는 사람이 깜짝 날빌을 준비하면서 승을 챙길수는 있어도 이사람한테는 날빌 밖에 없어. 하는 사람이 운영하는 사람을 이길수는 없습니다.
래더 시스템에서나 랜덤으로 유저를 뒤바꾸니까 가능하지. 만약 1:1로 동 수준 저그와 한 10판 한다고 하면 10연승 할수 있겠죠? 그 좋다는 4차관 날빌로 네? 그건 프로토스가 좋은게 아니라. 맹점 4차관이 좋다고 하는게 맞는거라는겁니다.
님이 제목이 플토 할만 합니다가 아니라, 저 멀리 작전보급소에 이런 4차관이면 요즘 저그에게도 통한다. 였으면 흥했을겁니다. 밸토에 와서 플도는 할만하니 그만 징징대라 이런 의미의 글만 아니었어도요.
Stormz (2010-11-10 14:17:59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말 못봤구요.
그럼 플토가 할만한게 아니라는걸 스스로 납득 하셔야죠.
꼭 운영이라는게 아니라, 할만하다는 그 기준점이 날빌이 되면 안된다는것이죠. 날빌로 해서 할만하다? 의 논리가 아니라는거죠. 한가지 말하자면 날빌은 길이 아닙니다. 전략으로 써먹어 버릴수 있는 하나의 카드일뿐.
반대로요. 저그가 암울시기에 6못하면 플토가 10게 해도 잘 막기 힘들더라(안그랬지만!!) 라는 가정이 있으면 저그 할만 하네요. 라고 하면 저그 유저가 가만히 있겠음?
님은 플토 유저가 아니신가본데요. 플토 유저가 4차관만으로 이겨야지~ 하는 사람은 없어요. 그러니까 힘든거고, 님같으면 테란이 투배럭 해병 러쉬나 6못 같은걸로만 해서 이기는 저그 테란 주종도 있나요? 그러니까 프로토스를 주종으로 가진 사람들은 절대로 저런걸로 플토가 할만하다는거 못느낍니다. 되려 화만 나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님이 말한 방법에 대한 길이 운영이길 바라는게 아니라, 운영이 베이스가 되는게 사실상 주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 할만하다 라는 평이 나오게 되는게 맞는거라는 겁니다.
혹 7분~9분에 못 끝내고 (4차관을 통한 운영에 들어가-적 상황에 맞출수 있는 방법제시) 그대로 중후반 접어 들어가면서 이길수 있다면, 저는 그것에 대해서는 뭐라 말하지 않겠습니다. 아니 대단하다고 칭송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패치 되기 전까지는 불가능하겠지만요.
태클 (2010-11-10 14:18:53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선 날빌이라는게 안걸리면 흥하고 걸리면 망하는겁니다.
신빙성이 떨어지는게 첫째, 프프전 전진2관문 파악만 빨리되면 캐논 없어도 파악만되면, 늦게라도 게이트 숫자 맞춰주고 2관문 증폭으로 꾸준히 광전사 생산해주면서 탐사정 약간 동원해주면서 하면 막힘니다.
둘째, 저그전 4차관 비교적 잘 통합니다. 근데 2가스 4차관 페이크는 솔직히 페이크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고요. 왠만하면 대군주 양방향에서 찔러 봅니다. 2기 다 잡히는경우는 거의 없죠. 뭐 본다고해서 늦게보면 뚫리는경우도 많고요. 4차관은 링+바퀴 적절하게 섞어주면서 어택땅만 안찍고 컨트롤좀 해주면 왠만하면 막힙니다. 하지만 그럭저럭 잘 통하긴 합니다.
셋째, 토스상대로 탱크뽑는 테란? 아예 없진 않지만 거의 없습니다. 밴쉬도 예전 해밴 흥할때나 많이 보였지 요즘은 그리 많지않습니다. 공허+차관 통하는게 해병을 소흘히 하면서 앞마당 먹는경우나 불곰위주인데, 앞마당째고, 3차관 1로보나 3차관 공허 4차관등에 털리다보면 초반에 해병 스팀팩 업글우선으로 하게 됩니다. 해병위주의 병력구성과 빠른 스팀업이 테란 1병영 앞마당 정석에 가깝죠. 뭣 보다도 그동안 눈팅하면서 님 글 싸는거 몇번 봤는데 개소리 자주하시더라구요. 글 자체도 신빙성이 떨어지고 님 자체도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이게뭥미 (2010-11-10 14:20:17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 글을 '밸런스 토론장'에 자꾸 올리는 이유가 뭐죠? 날빌로 이긴거 자랑하려고요?
아이콘 Meister[502] (2010-11-10 14:25: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날빌중심으로 이기신 것이 오히려 밸런스가 안맞다는걸 증명하게 되는걸 모르시는지;;
혜인여봉봉 (2010-11-10 14:2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은페벤시 타이밍이 8분인데..본진에 밴시가 왜있을까..
혜인여봉봉 (2010-11-10 14:29: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프전은 정찰 안하는사람 못봤는데... 글고 프프전은 날빌이 하도많아서 날빌대비하고
관문올리는게 대부분일텐데...대체 1500이 라는점수가 어디 리그 점수라는건지
브루스리임 (2010-11-10 14:36:4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날빌, 운영이 실력이고 어떻고를 떠나서 날빌이 절대 해결책이 될 수 없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죠


"4차관은 대처법이 없다" "6못은 대처법이 없다" 이건 말이 안되니까요.

"운영을 더 잘하면 대처법이 없다" 라는건 너무나 당연히 맞는소리구요.

날빌은 순전히 상대가 예측못하는 부분을 찌르는 의미입니다. 실력이고 나발이고를 떠나서;;

대처법은 무조건 존재해요.. 종족 자체의 성능이 아니란거죠.. 상대 플레이에 따라 달린겁니다
귀염바퀴 (2010-11-10 14:48:43 KST)
6↑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본성 드러내는구만... 지가 못하는걸 종족탓한다네-_-;
사람들이 날빌로 그러지말라고 하니까 날빌까지말라는식으로 논점을 흐리고 지나치는데.
날빌이 문제가 아니라 날빌로만 졸라 이겨놓고 "길이 있다 밸런스탓 하지마라 징징거리지마라"
이러니까 사람들이 반발하는거임.
날빌로 이기는거랑 밸런스는 별 연관이 없는데 그걸로 이상하게 포장해서 글을 싸니까
결국 잘난척하는 글인거고
진심에서 한 말이면 진짜 머리가 병신인거고.
이렇든 저렇든 뻘글.
아이콘 Elfriede (2010-11-10 14:57:19 KST)
0↑ ↓0
센스 이미지
예를 들어 봅시다. 지휘관 두 명이서 전쟁을 하고 있어요. 한쪽 지휘관인 a는 2차대전 때 쓰던 볼트액션 소총을 쓰고 있고 한쪽 b는 베트남전에 쓰던 자동 소총을 쓰고 있어요. A는 소규모 게릴라를 써서 b를 교란하고 승리합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b는 이제 게릴라에 대한 대처를 하기 시작합니다. 차차 게릴라가 통하지 않고 전쟁은 전면전으로 진행됩니다.이제 A가 b를 이기려면 다른 작전을 구사하거나 무기를 구식 소총에서 b의 군대가 갖고 있는 무기 수준으로 올려야겠죠.

하지만 스2는 게임이기에 사실상 궁극적으로 지휘관 둘이 서로 대등해지려면 같은 수준의 무기를 쥐어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장기적으로 날빌이 실력으로 인정받기 힘든 점입니다. 기본적인 무기(여기서는 유닛의 가격이나 스펙 그리고 빌드타임이겠죠.)성능이 기본이 되고나서 나중에 이야기가 되야 하는거죠.
GraphTheory (2010-11-10 15:11:12 KST)
1↑ ↓0
센스 이미지
이분 계속 xp에서 글 봤는데, 그냥 프로토스 까는 글 많이 쓰시고 댓글들도 다 프로토스가 안 좋은 쪽으로 글 쓰시던데....관심 받고 싶으셔서 그런것 같은데...너무 진지하게 답글 달아주지 마세요. 계속 이렇게 관심 가져주면 계속 이런걸로 글 쓰실듯....
황혼집정관 (2010-11-10 15:16:1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저 병삼인증하는글

배치고사에서 4차관으로 어지간해서 다야 1200까진 올림.
본격 2000 넘어가면 4차관 안쓰고 보통 2차관+1로보 체재로 시작하게 됨.
황혼집정관 (2010-11-10 15:21:29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이는 저그만 잡다가 저그를 능가하는 4차관 순간적인 물량 회전력을 보고 그저 맛들여서
글을 싸질러대는거임을 확실하다.

1~2관문은 보여주고 1추적자로 정찰일꾼 쫓아내고 차관업글에 증폭 연달아박고
관문 2개 연이어 올리는게 4차관 일반적인 기본인데(일벌레로도 정찰온경우)

4차관에 젖어들은 사람이 나중엔 어떤생각 하는줄 아냐?

"난 프로토스를 하면 4차관 이외의 빌드엔 자신이 없다" 라고 스스로 느낀다. 나또한 한때 그랬고.

결국 하다하다보면 젤 무난한게 2관+1로보 ,3관+점멸을 택하게 된다.

글쓴이는 기본 프토 정식빌드라 불리는 2관 +1로보체재로 시작해서 앞마당 확장이후
중반 교전컨해보면 왜 프로토스가 암울한지 알게될것

한 이틀 프로토스 해보고 프로토스 할만하네 하는것은.

마치 학생들이 군생활체험 이틀해보고 군대2년생활 할만하겠는데요? 하는것과 같은 이치
ㅉㅉㅉㅉ
아이콘 린이천사 (2010-11-10 15:34:27 KST)
1↑ ↓0
센스 이미지
저도 읽어보니 읽는사람의 입장에선 글쓴분의 글은 "플토 할만하니 그만 징징대라" 라의 느낌이 강합니다. 글쓰신분은 전혀 그런의도로 글을 쓰신게 아닐지언정 읽는사람이 그렇게 받아드리니까요. 그리고 이글은 Stormz 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여기에 쓰여질 글은 아니라 봅니다.

토스로 3일간해보고 글 쓰시기엔 이른감이 있습니다. 토스유저의 고충을 고작 3일가지고 왜 징징대냐의 글로 볼수있습니다. 4차관러쉬는 좋은 전략중에 하나입니다만. 게임을 전략 한두개로 겜하면.. 무슨 재미로 겜을 하겠습니까. 토토전 전진 2관문 ..... 뭐 토스 3일간 하신분이라 이해 합니다. 눈치싸움과 운영싸움이 강한 토토전은 3일하신 분이 하시기엔 전전 2관문이 오히려 낳은 전략일수도있겠지요. 토스유저들의 대부분의 고충은 운영하면서 대등한 힘싸움으로 가면 지는경우가 많아서 징징대는것이죠. 초반에 해불러쉬도 역장으로 끊어 막았고.. 유리한점이 많았는데, 까딱 신경못쓰거나. 한타싸움 잘못해서 유닛 조합이 깨져버리면 한방에 훅 갑니다.
저그전은 저그 특성상 초반에 유리한점을 많이 있지요. 저글링 좋아하시는 저그분들... 4차관 쉽게 막습니다. 글쓴님이 언급하신 빌드에는 강한 빌드가 되구요.
바보냥야 (2010-11-10 15:47: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토가 구리다 라는 생각을 가지지 않고, 내가 종족빨을 극복해 보겠다 라는 마인드로 하면 충분히 할만한 플토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5~7분안에 끝나는 날빌로 '아, 내가 종족빨을 극복했구나'라는 드립이 나오는지 ㅋㅋㅋ

다시한번 무개념인증 성공
아이콘 SQUEEZE (2010-11-10 16:33:13 KST)
2↑ ↓0
센스 이미지
겨우3일하고 벨런스토론장에서 나대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sl 다전제게임하는 프로게이머들도 징징된다고 ㅋㅋㅋ
다시 뻘글 of 잉 to the 여 인증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더니스불곰 (2010-11-10 16:5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 싸질러놓고 감당 안되니 ㅉㅉ
아이콘 패왕색 (2010-11-10 17:38:49 KST)
0↑ ↓0
센스 이미지
걍 ㅄ 인증
crazywook (2010-11-10 17:46: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ㅋㅋㅋㅋㅋㅋ 날빌유저가 종족이 무슨 상관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다야 1500은 4차관만으로 가능한 점수 아닌가요?
아이콘 초초싸이어인 (2010-11-10 17:47:4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그냥 저 플토 주종이고 프징징이거든요 ? 제가 테란잡고 님 플토잡고 함 해보죠
제아래 댓글에 수락내용 달리면 하는걸로 알겠습니다.
Stormz (2010-11-10 21:16: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신의 댓글은 왜 지우신걸까..
젖은육봉 (2010-11-11 00:47: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다시 읽어보니 까일거 같았겠지.. 도발글 쓰고 엄청 까이더니 글을 수정한게 아니고 지우고 다시 썻네 참 열심이다
아이콘 마시쪄 (2010-11-11 00:52:39 KST)
0↑ ↓0
센스 이미지
망글하나 싸질르고 숨었네
proto징징 (2010-11-11 11:4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기 브론즈 아님? 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