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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어를위하여
작성일 2010-11-20 01:00:46 KST 조회 564
제목
바퀴에 대한 생각

현재 저그의 높은 회전력과 바퀴의 사기적인 가성비는 상대종족을 피말리게 합니다

테란에게는 이때문에 결국 중후반이후 바퀴 맹독충에 의해 체력많은 바퀴도 제거가 제대로 안되고 맹독충에는 잘못스치면 겜셋이고...

프로토스에게는 상대가 앞마당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저그가 바퀴를 쓰면 압도하는 그림도 자주 보이죠.

 

바퀴의 회전력을 높이되 가성비를 낮추어야 합니다

분명 난독증환자들은 바퀴가 사기라고 알아들으실 겁니다

지금 인구수가 2라서 물량이 안나오는거지 솔직히 말해서 물량안나오는 만큼 제역할을 하는게 가격이 너무 쌉니다

저그라는 종족의 특성도 있고 무조건! 인구1로 낮추고 체력을 낮추어야 합니다

 

고로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인구를 1로 낮추고 체력을 105으로 낮추며 단 방어력은 2로 상향합니다

이로써 스타2 모든 유닛에게 더 빨리죽습니다

특히 불곰에게 매우약해졋으며 추적자에게도 상당히 약해졋죠

해병 질럿에게도 약해졋지만 심각한 정도까지는 아니구요.

 

이로써 저그의 한방전투에서의 공성전차에 바퀴가 달려들어 이득을 거두는 장면은 줄어들것입니다.

하지만 한방싸움후에 인구1에서 쏟아져 나오는 바퀴는 상당히 위협적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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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트레이송즈 (2010-11-20 01:0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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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2로 상향하면 은근 강하지 않나요ㅎㅎ? 그리고 원래 블리자드의 바퀴의 목적은 한타 싸움용이 아니라 초반 견제용 이었다고 들었어요ㅎ (오래 된 기억이라 확실하진 않아요)
아이콘 NoxEterna (2010-11-20 01:0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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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1에 방어력2로 상승하면 심각해질걸요?;;
괜히 알파 때 방어력 다운 시키고 베타 때 인구수 올린게 아니라고 보는데..
저저전에서는 저글링의 역할이 상당히 떨어지겠는데요..
크롬바허 (2010-11-20 01:07: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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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우습게 보는데 바퀴 인구 1되면 후반가면 저그 못이길걸요? 먹은만큼 바퀴가 무한대로 쏟아져 나오는 느낌일텐데 ㅡㅡ;
Deadman_US (2010-11-20 01:3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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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너무 링같아지고... 바퀴의 특성을 좀 죽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콘 혼돈의전략가 (2010-11-20 01:3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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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랑 히드라 체력을 서로 맞바꾸는게 훨 좋아 보이는뎁...
짬뽕이다 (2010-11-20 01:3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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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인구를 1로 낮추고 체력을 105으로 낮추며 단 방어력은 2로 상향합니다 이거 바퀴 버프하자는 말씀이세요??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0-11-20 01:3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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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는 인구수1을 통해 물량빨로 하되 그로 인해 발생하는 오버스펙은 바퀴성능을 낮춤으로써 균형을 맞추어보자 이런것 같은데...

어느정도로 조정하는게 타당할까요? 그에 대해서 말씀들 해주셔야죠...
크롬바허 (2010-11-20 02:0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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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1정도면 스1 히드라 수준의 체력정도여야 적당합니다 인구1 무섭습니다
크롬바허 (2010-11-20 02:0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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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서 토스가 저그 못잡는게 저글링 히드라가 인구 1에 비해 강해서 입니다 테란은 탱크로 잡을수 있지만 토스는 탱크같은 유닛이 없어서 힘들었죠;;스2에선 거신있어서 괜찮긴한데 그래도 인구1이 체력 높으면 물량 감당안되죠 양에는 장사 없습니다
아이콘 루시안츠 (2010-11-20 02:3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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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2되면 공격력이 반토막나면 되겠네요
인구수1 체력 105 방어력2면

지금보다 더쎄질텐데요
hekler (2010-11-20 02:4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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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1이면 체력 80에 방어력그대로여야지;

무슨 탱킹이랑 딜링이랑 다하려고
아이콘 루시안츠 (2010-11-20 02:4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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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1 생각만해도 무섭네;
인구수 1 체력 105 공격력 16 공격속도2 방어력 2
두마리뽑으면 150/50 이라는 자원인데 이게 한기씩 나오는게 아니라 펌핑되서 나온다고 생각하면;;
Da케이 (2010-11-20 05:1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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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익후~ 그러케만 해주신다면 감사하죠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저그유저인데 ㅋㅋㅋ
뭐 초반 16바퀴 러쉬를 해드리죠 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0-11-20 06:0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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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현재 문제는 플토 관문유닛중 특히 추적자가 대공공격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대지가성비가
매우 낮다는게 문제인데요.

바퀴는 물론이고 저그의 모든 지상병력이(울트라까지도) 테란 바이오닉이랑 동자원으로 붙으면
압도적으로 패합니다. 바퀴는 불곰에게는 당연히 압도당할 뿐더러 해병에게조차 1:2 비율로 붙여놓으면 해병 절반이상이 살아남습니다.(75/25 50/0 이니 사실 1:2가 아니라 2:5비율이죠)
테저 동자원 먹고는 싸움이 안된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멀티 하나를 더 가져간 후 그걸 모두 맹독으로 치환해야 바이오닉과 싸움이 되는데 거기서 바퀴를 하향한다? 곧 바이오닉상대로 바퀴는 절대 봉인이란 소리며 메카닉 상대로도 말이 안되죠.(사실 메카닉 상대면 제안하신건 하향이 아니라 상향; 후반 자원 넘치는 상황에서 인구수 1이면 200 싸움때 어쩌시려고 그러나요)

테저에서 유닛에 대한 성능을 생각하면 버프됐으면 버프됐지 너프될 상황은 아니죠.

플토가 문제져. 추적자 중갑추뎀을 늘이는게 좋을듯한데요. 더불어 업글하면 중갑 추뎀에도
좀 제대로 붙게;
현재 불곰 10방 바퀴 12방 때려야 죽는데 중갑 추뎀 1만 늘여도 불곰 9방 바퀴 11방 됩니다.
10%에 가까운 댐증이고 업글까지 제대로 적용되면 말할것도 없죠.

근대 아무리 봐도 저건 버프인듯.
아이콘 저그으 (2010-11-20 07:4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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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ㅡ 바퀴가 가성비 좋은거 아니라니깐요... 추젖자가 ㅄ인거죠.. 그리고 원래 불곰에 녹습니다..해병한테 상성이라고 하지만 해병한테 쌔지도 않고요..
테징징 (2010-11-20 13:0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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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를 2면.... 방3업이면 울트라 급이네 ㅡ.ㅡ;; 노업 마린한테 한대맞으면 1다네요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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