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매미없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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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20 07:45:06 KST | 조회 | 349 |
제목 |
플토가 저그랑할때 체제전환때문에 발리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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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잡는 확실한 카운터가없는게 문제인거같음
저그야 건물하나 지으면 체제전환되니가 맞춰가야하는건 토스인데
바퀴 히드라에 대한 카운터는 확실하게 불멸자 거신이 잇으니까 괜찮은데
뮤탈에 대한 카운터인 불사조가 너무 애매함
스1때랑 스2랑 비교해보면
스1때 저그가 삼지창으로 토스털던시절에도 이런 고민있엇음
뮤탈때문에 아콘이랑 아둔가려다보니까 럴커에 조이기 당해서 ㅈㅈ
럴커대비하려고 로보빨리가면 뮤탈에 ㅈㅈ
스2도 똑같음
지금 바퀴 좀보여주면서 뮤탈가면 불멸자갔다가 망하는상황
뮤탈 보여줬다가 바퀴가면 불사조갔다치면 지상에 망하는상황
근데 커세어가 재발견되면서 커세어가 뮤탈이랑 러커에 대한 카운터로 자리잡히고 템은 원래 히드라 카운터니까
플토 좋아졌음
스1 때는 뮤탈- 커세어 럴커- 커세어 히드라- 템 이렇게 카운터가 각각 잇엇는데
스2는 뮤탈 - 불사조?? 바퀴- 불멸자 히드라- 거신 이중에 뮤탈에 대한 카운터가 비게되니까 너무힘들어짐
뮤탈 상대할만한 유닛이 생기면 나비효과때문에 바퀴, 히드라에 대한 대비도 로보공학에 힘줄수있어서 좋은데
다음 확장팩때는 뮤탈 카운터좀 생겼으면하는 바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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