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크롬바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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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26 00:20:36 KST | 조회 | 432 |
제목 |
저그전 불멸자 뚫기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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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 불멸자 뚫기 하면 이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제생각엔 점막 약간 퍼뜨려 놓고 저글링 가촉으로 시간끌면서 빠른 히드라 뽑으면 저글링 히드라엔
상성인거 같습니다
히드라도 번식지 유닛이지만 뮤탈보단 빠르게 뜨고요 뮤탈에 비해 가스 절반만 먹어서 가스 많이 캐느라
미네랄이 딸리진 않는거 같습니다 둥지탑보다 히드라리스크 굴이 절반가격이기도 하구요
히드라 점막만 약간 펼쳐져 있으면 점막내에서 수비하기엔 더할나위 없는 유닛임
점막밖으로 나가면 잉드라가 되서 문제지만요 ㅡㅡ;
불멸자 상대로 경장갑이라 추뎀 안받구요 이는 바퀴보다 히드라가 맺집이 좋다는걸 의미합니다
바퀴는 불멸자에 3방 히드라는 불멸자에 5방이겠네요 20X4=80이지만 저그는 맞다보면 1차서 한방 더
쳐야 하니까요
강화실드도 히드라앞에선 그닥 별로죠 히드라는 공격력의 단위가 높은게 아니라 연사력이 높은거니까요
광전사가 히드라에 달라붙으면 쎄긴하겠지만 몸빵용 저글링이 있다면 히드라의 화력앞에서 녹고
점막안에선 히드라 빠르기 때문에 무빙샷하면 광전사 제대로 때리기도 힘듬 ㅡㅡ;
하지만 요즘 워낙 바퀴나 뮤탈이 추세이고 수비만 할수 있고 공격은 하기 힘든 히드라는 잘 안쓰는
추세라서 불멸자 뚫기 잘 통하긴 할겁니다
그런데 정석 운영으로 힘들고 불멸자 뚫기가 토스의 유일한 방법이라면 그건 참 암울할거
같아요 저글링 가촉으로 시간끌면서 저글링 히드라로 수비하는 빌드를 최적화로 연구하면
파훼될것이 뻔해 보이니까요
그리고 히드라가 불멸자 상대로만 좋은게 아닙니다 어차피 토스가 할수 있는건... 4차관 타이밍이
지났는데도 공격안오고 멀티도 안하고 있다 이러면 불사조, 공허포격기 약간 타이밍 늦지만
파수기 동원된 고급 4차관 또는 공1업 4차관인데요
이거다 히드라로 수비가능함
솔직히 히드라 잉여라고 하는데 토스가 멀티 안하고 공격하는거 수비하는데엔 히드라만한 유닛
없는거 같습니다
암흑기사도 번식지를 빠르게 올리면 감시군주로 수비가 가능하기에 번식지 느린 바퀴중심이나 발업
저글링 중심의 빌드보다 히드라 최적화 빌드로 막기 쉽구요
흠 한가지 카운터 있긴하네요 패스트 거신 ㅡㅡ;
그런데 패스트 거신은 다른 빌드보다도 타이밍 느리고 뮤탈 뜨면 망하는 빌드라서 토스가 쓸일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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