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노래만큼은1등
작성일 2010-11-26 23:00:38 KST 조회 405
제목
내가 유즈맵 만들고 있는데, 밸런스 맞을까영?

우선 유즈맵 형식은 인터넷에 있는 영웅 유즈맵처럼 되어있지만, 맵크기는 256 * 256에 4인용 맵이고, 멀티가 존재하고, 시작 자원이 많지만 여기저기에 확장은 해야됨. 스타트 하는 곳의 입구는 잃어버린 사원처럼 좁음. 멀티는 넓은 곳이 아니라 아예 사방이 뚫린 곳도 있고, 입구가 있는 곳도 있고, 섬맵도 있음(현재 골머리 썩고 있음, 갤디터가 말을 안들어서 씨foot, 데이터 날려서 다시 만드는 중임. 현재 프로토스 처리중, 모델 못구해서 골머리 썩는 중), 초반러쉬보다는 1시간 이상되는 경기 시간을 기본으로 생각 중. AI 건들려다가 포기. 컴까기로 만들려고 했는데, 스크립트를 만질 줄 몰라서 포기한 상태. 영웅을 추가할까 생각 중임.

 

아 러쉬거리는 스타팅은 대각선으로 끝에서 끝임. 각 모서리 부분.

 

현재 생산 시간은 건들지 않았음.

 

밸런스 게시판 이라서 밸게에 올렸뜸 밸런스 좀 봐주셈.

 

<프로토스>

 

- 연결체 유닛

- 탐사정 -> 변경 없음

- 모선 -> 체력 증가, 쉴드 증가, 능력 변경(확정 된 것 없음)

 

- 관문 유닛

우선 관문테크가 바뀜

관문(광전사) -> 인공제어연구소(추적자, 점멸 업글, 발업 업글) -> 로버틱스(불멸자 요구조건, 생산은 관문에서, 기사단 기록소와는 상관없음) -> 기사단 기록소(고위기사, 암흑기사, 집정관 업글화, 사폭 부적 업글 삭제)-> 암흑 성소(암흑 집정관, 혼란 소용돌이, 사이오닉 소용돌이, 정신 제어 업글 추가) -> 황혼 의회(황혼 집정관)

 

광전사 -> 이속 상향, 쉴드 10 상향, 돌진 순간이동 이속 대폭 상향, 돌진 발동 시 근접공격을 제외한 모든 공격 내성, 돌진 이속 상향

파수기 -> 로봇 연구소로 생산 시설 바뀜

추적자 -> 이속 상향, 업글시 +1/+1

불멸자 -> 생산 비용 변경(M200, G100), 체력 하향(쉴드 100, 체력 100), 공격력 하향(20/+10), 지상 공격과 공중 공격 가능, 생산 테크 변경(요구조건, 로봇 공학 시설), 로봇 공학 연구소에 사거리 업그레이드 존재, 인구 감소(-2)

고위기사 -> 사폭 업글 필요 없음, 부적 업 삭제, 기본 에너지는 50으로 고정, 집정관 소환 업그레이드화, 사이오닉 스톰 상향(사정거리 9, 범위 2, 데미지 0.5초당 14, 4초간)

암흑기사 -> 이속 상향, 공속 상향, 생산 비용 M150, G100, 생산 시간 감소

집정관 -> 공격 속도 상향, 공격 범위 +1, 사거리 +1

 

-로버틱스 유닛

관측선 -> 이속 극소폭 증가, 시야 증가

파수기 -> 체력 증가, 쉴드 증가, 생산 비용 M100, G100

불멸자 -> 관문으로 생산 시설 바뀜

차원분광기 -> 체력 증가

거신 -> 변경 없음

 

-우주관문 유닛

불사조 -> 변경 없음

정찰기 -> 추가 됨

해적선 -> 추가 됨

공허포격기 -> 변경 없음

우주모함 -> 아머 2증가, 요격기 속증 업그레이드 삭제, 요격기 포유 갯수 증가(+4), 요격기 쉴드 회복 업그레이드 추가, 요격기 시야 2증가

 

추가 유닛

관문 :

* 암흑집정관

조건 : 암흑 성소 있음, 암흑 기사 2명의 희생, 생성시간 20초

속성 : 사이오닉

쉴드 : 225

체력 : 25

에너지 : 250

공격력 : 0

쉴드방어력 : 0

방어력 : 0

공격속도 : 0

이동속도 : 2.81

- 능력

마인드 컨트롤 : 에너지 150 소비, 사정거리 5, 사용 후 쉴드 0, 적 하나를 영구히 아군으로 만든다.

혼란 소용돌이 : 에너지 100소비, 사정거리고, 9로, 2의 범위에 사용되며, 생체 속성이 있는 적들의 움직임을 봉쇄해, 무력화 시킨다. 5초동안 지속된다.

사이오닉 소용돌이 : 에너지 150소비, 사정거리 9로, 2의 범위에 사용되며, 15초 동안 지속되어 범위 내의 적들의 움직임을 느리게 하여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낮추고, 지속적으로 초당 1씩 총 15의 데미지를 준다.

 

* 황혼집정관

조건 : 황혼 의회에서 황혼의 깨달음 업그레이드의 완료, 암흑 집정관과 집정관의 융합, 1기만 생산 가능, 업그레이드 적용 받지 않음. 생성시간 40초, 파괴 뒤 생산 불가

속성 : 사이오닉, 거대, 영웅

쉴드 : 500

체력 : 100

에너지 : 250

공격력 : 50(지상 및 공중, 방어력 무시, 범위 3(0.5: 1, 1: 0.75, 2: 0.5, 2.5:0.25)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0

공격속도 : 0.825

이동속도 : 2.81

- 능력

황혼의 은혜 : 모든 황혼 집정관은 마법 공격에 대하여 내성을 지녔으며, 모든 공격의 데미지를 반으로 줄입니다.

황혼 폭발 : 에너지 200을 소비하며, 사정거리 9, 3의 범위에 방어력을 무시하는 150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18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로버틱스 :

*추가 유닛 없음

 

우주관문 :

* 정찰기

비용 : M250, G150, 인구-3

속성 : 중장갑, 공중, 기계

쉴드 : 150

체력 : 200

에너지 : 0

공격력 : 10(지상, 추뎀 없음, 업글당 +1), 20(공중, 추뎀 없음, 업글당 +5)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1

공격속도 : 1.255, 1.913

이동속도 : 3.51

 

* 해적선

비용 : M150, G100, 인구-2

속성 : 경장갑, 공중, 기계

쉴드 : 100

체력 : 100

에너지 : 0

공격력 : 8(공중, 추뎀 없음, 범위 2의 스플래쉬 공격)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1

공격속도 : 0.7251

이동속도 : 3.11

 

<테란>

테크트리 변경 없음

 

사령부

SCV : 능력 추가(물자 보충 : 1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특수 능력들을 다시 보충시켜줍니다. 25의 미네랄과 25의 가스를 소비하며, 18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병영

마린 -> 방패 업그레이드시 체력 +10, 아머 2증가

불곰 -> 인구수 -1, 공격속도 저하(-1), 충격탄 업그레이드시 충격탄 범위 공격화(+1), 아군도 맞음, 사정거리 1증가

유령 -> 이동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2), 에너지 수치 삭제, 은폐 시간 화, EMP 1번 사용 가능, 재사용 시간 존재, 성능 변경(사정 거리 8, 범위 4에 기계 유닛 5초간 무력화, 쉴드 50% 감소, 쉴드 회복 시간 지연, 에너지 초당 1씩 감소, 에너지 회복 시간 지연, 생체 유닛 체력 회복 시간 지연), 저격 능력 변경(사정 거리 11, 유닛 이동 속도, 공격 속도를 50% 확률로 감소시킴. 데미지 50)

사신 -> 변경 사항 없음

 

군수 공장

화염차 -> 공격력 변경(10/생체+5)

탱크 일반 -> 방어력 증가(+1), 비용 감소(-G25), 체력 하향(-10), 인구수 감소(-1), 이동속도 증가

탱크 공성 -> 방어력 증가(+1), 비용 감소(-G25), 체력 하향(-10, 인구수 감소(-1), 공격력 변경(35+35)

토르 -> 인구 감소(-2), 방어력 증가(+2), 체력 하향(-100), 에너지 수치 삭제, 캐논포 업글 삭제 기본 능력화, 캐논포 범위 공격화(데미지 100, 범위 3), 공중 공격력 증가(+2), 경장갑 추뎀 삭제

 

우주공항

바이킹 : 변경 사항 없음

밴시 : 에너지 수치 삭제, 모든 능력 비에너지화

의료선 : 변경 사항 없음

밤까마귀 : 에너지 수치 삭제, 모든 능력 비에너지화

연구선 : 추가됨

전투순양함 : 에너지 수치 삭제, 공격력 변경(지상, 공중 8 * 4), 모든 능력 비에너지화

 

추가 유닛

 

- 군수공장

* 테라트론(생긴건 오딘)

비용 : M500, G400, 인구-18, 한기만 생산 가능, 융합로 필요, 파괴 뒤 생산 불가

속성 : 기계, 거대

쉴드 : 0

체력 : 800

에너지 : 0

공격력 : 10 * 6(지상 및 공중, 추뎀 없음, 업글당 3)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5

공격속도 : 1.0

이동속도 : 2.0

능력 :

열감지 레이더 : 디텍팅 능력이 있습니다.

일발 집중 포격 : 1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정거리 13이며, 5의 범위에 한발당 20의 데미지를 입히는 미사일을 25개를 발사하여 공격합니다. 사용 대기 시간은 없습니다.

방사능 자살 폭탄 테러 : 테라트론의 장갑 주위에 설치되어있는 폭탄을 폭발시켜 사방을 공격합니다. 하지만 자신도 데미지를 입으며, 체력 이상일 경우 자폭하게 됩니다. 총 200(생체+100)의 데미지를 입히며, 자신을 중심으로 6의 범위를 공격합니다. 아군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2초의 사용 대기 시간이 있으며, 겉으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한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우주공항

*과학선

비용 : M200, G225, 인구-4

속성 : 기계, 중장갑, 공중

쉴드 : 0

체력 : 250

에너지 : 250

공격력 : 0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2

공격속도 : 0

이동속도 : 2.81

능력 :

나노 입자 치료 : 기계 유닛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에너지 1당 3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차원 보호막 : 유닛에게 실드 능력을 만들어 줍니다. 250짜리 쉴드가 생깁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방사능 생화학 무기 : 생체 유닛에게는 초당 5씩 20초 동안 총 100의 데미지를 주며, 지속시간 동안 피격당한 1.5의 범위의 유닛들에게 똑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기계 유닛에게도 20의 데미지를 줍니다.

 

<저그>

테크트리 변경 없음, 지상, 공중 공방업을 제외한 모든 특수 능력, 능력 업그레이드 삭제, 모든 유닛들의 업글 스킬 기본 능력화, 모든 유닛들의 생산 시간 10~20초씩 증가, 몇몇 건물 생산 비용 증가, 파멸충 소굴 추가

 

유닛 변경

애벌레 -> 변경 없음

저글링 -> 모든 업그레이드 능력 기본 능력화

바퀴 -> 모든 업그레이드 능력 기본 능력화, 인구수 -1로 변경

히드라리스크 -> 모든 업그레이드 능력 기본 능력화, 체력 100, 인구 -1로 변경, 이속 상승

맹독충 -> 모든 업그레이드 능력 기본 능력화

감염충 -> 모든 업그레이드 능력 기본 능력화, 신경 기생충 능력 변경(사이오닉 유닛, 기계 유닛 조종 불가)

뮤탈리스크 : 변경 사항 없음, 뮤탈리스크가 무리 군주로 변이

타락귀 -> 타락 능력치 변경(적군 공중 유닛 아군화 능력으로 변경, 지속시간 20초, 사용 후 적군 유닛 파괴)

울트라리스크 -> 데미지 변경(15 * 2으로 변경, 추뎀 없음, 업글당 +2),

무리군주 -> 변경 사항 없음

여왕 : 체력 상향(+25), 시작 에너지 0으로 변경, 공격력 변경(지상 원거리, 8 * 2, 공중 원거리 8 * 2, 공격 범위는 6으로 동일)

감염된 테란 -> 생산 방식 업그레이드 추가됨, 마린, SCV를 감염시켜서 맹독충처럼 만들어서 스타1처럼 자폭시키는 것과 총질하는 것 2가지 형태로, 총질하는 것은 크립 위에 있으면 죽지 않음. 단, 자폭 시키는 것은 15초 밖에 못살아있고, 크립위에 있든 없든 어쨌든 죽음. 아군도 피해 입음. 공격력 100, 범위 1.5 : 아직 구현 못했음.

파멸충 : 추가됨

감시군주 : 변경 없음

대군주 : 변경 없음

오메가링 : 추가됨(요구조건 : 하이브, 변이류 계급 저글링의 변이, )

오메가리스크 : 추가됨(요구조건 : 변이류 계급 울트라 리스크의 변이)

오메가군주 : 추가됨(요구조건 : 인구수 200이 도달시 감시군주의 변이)

 

- 추가 유닛

*파멸충

속성 : 생체

체력 : 80

에너지 : 200

공격력 : 0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0

공격속도 : 0

이동속도 : 2.81

능력 :

벌레 안개 : 스타1처럼 4의 범위에 원거리 공격에 보호 받는 불가능해지게 하는 안개를 펼침. 20초간 지속되며, 플레이어 자신이 아닌 생체 유닛은 안에서 지속적으로 2초당 1씩 피해를 입음.

섭취 : 에너지가 수치가 존재하는 생체 속성 유닛을 먹어서 에너지를 회복시킴.

역병 : 3의 범위에 붉은 색의 강한 독성 물질을 살포하여, 초당 3씩 30초동안 지속되며, 유닛을 죽일 수 있음.

 

*오메가링

비용 : 변이류 계급 저글링, M100, G100

속성 : 생체

쉴드 : 0

체력 : 140

에너지 : 0

공격력 : 10 * 2(지상, 업글당 5)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3(업글당 +1)

공격속도 : 0.2

이동속도 : 4.0

능력 : 없음

 

*오메가리스크

비용 : 변이류 계급 울트라리스크, M300, G300

속성 : 생체, 거대, 중장갑

쉴드 : 0

체력 : 1000

에너지 : 0

공격력 : 20 * 2(지상, 업글당 5, 스플래쉬 보통 울트라의 1.5배)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6(업글당 +2)

공격속도 : 0.7512

이동속도 : 3.8

능력 : 없음

 

*오메가군주

비용 : 인구수 200, M200, G200, 한마리만 변이 가능

속성 : 생체, 거대, 공중

쉴드 : 0

체력 : 500

에너지 : 0

공격력 : 30(업글당 5, 지상 및 공중, 뮤탈리스크처럼 30 -> 25 -> 20 -> 15 -> 10의 데미지로 공격, 풀업시, 45 -> 40 -> 35 -> 30 -> 25)

쉴드 방어력 : 0

방어력 : 5

공격속도 : 1.0

이동속도 : 3.8

능력 : 없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Soul_Hunter (2010-11-27 00:09:20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런 수치보다는 확실히 체험이 나은지라 ㄷㄷ;
레드스타 (2010-11-27 12:5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 밸런스보다도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오메가 군주보단 레비하탄(거대괴수)를 축하는편이 좋을뜻 싶네요 그리고 테란유닛에 파이어벳을 추가해봄은 어떨까요? 켐페인판으로 스플레쉬 범위업글을 기술소에서 해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